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금은 현명한 소비자들의 시대다. 검색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 디지털 세대의 눈은 냉철하다. 물밀듯이 쏟아지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그들은 신뢰할 만한 뉴스를 찾는다. 이 책에는 온라인 언론 홍보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저자의 마케팅을 뛰어 넘는 온라인 PR 시크릿이 담겨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들어가며

PART 1. 대한민국 최고 언론사 '포털'의 시크릿
01. 포털의 탄생, ‘뉴요커’는 사라졌다!
02. 네이버는 언론인가, 플랫폼인가
03. 같은 키워드의 기사는 왜 묶이는가?
04. 네이버가 언론사보다 더 똑똑하다!?
05. 드루킹 사건 이후, 뉴스 편집에 손 뗀 네이버
06. 언론(?)을 꿈꿨던 ‘미디어 다음’
07. 다음의 클러스터링 뉴스 검색
08. 국내 포털 3등은?
09. 언론사의 파워는 포털에서 나온다
[스페셜 가이드 1] 포털 뉴스 검색에 최적화된 온라인 홍보 기사 작성

PART 2. 디지털 시대의 언론 홍보, 홍보와 광고는 무엇이 다른가
01. 오프라인 언론 홍보와 디지털 언론 홍보
02. 언론 홍보는 최고의 홍보(PR) 수단이 아니다?
03. 언론 홍보가 광고가 될 수 있는 이유
04. 돈으로 사는 뉴스
05. 어떤 언론사의 지면을 살 것인가?
06. 돈을 주고 노출한 홍보 기사는 과연 합법일까?
[스페셜 가이드 2] 포털 검색(광고) 키워드 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언론 홍보 방법

PART 3. 온라인 언론 홍보의 핵심은 검색이다?
01. 온라인 언론 홍보의 검색 최적화
02. 노출을 늘리는 일이 온라인 언론 홍보의 핵심?
03. 온라인 보도 자료 작성에 대한 간단한 팁
04. 온라인 보도 자료 작성 시 주의사항
05. 검색을 위한 온라인 언론 홍보의 비밀
06. 누가 돈 주고 기사를 싣나?
[스페셜 가이드 3] 벤처, 중소형 기업의 손쉬운 온라인 언론 홍보 방법

PART 4. 무엇을 PR할까?
01. 신제품 출시 _상품/서비스 출시 기사
02. 반값으로 살 수 있는 기회? _이벤트/프로모션 기사
03. 숫자는 팩트다! _데이터 활용
04. 이슈에 주목하라! _보도 자료와 이슈는 곧 노출
05. 스타, 셀럽 언론 홍보는 언제나 먹힌다? _스타 마케팅과 언론 홍보
06. 공무원이 1등 신랑감, 1등 신부감이라고? _설문 조사, 트렌드를 건들면 좋은 언론 홍보
07. 대기업이 벤처 기업과 손을 잡다 _크거나 독특한 손을 잡아라!
08. 언론 홍보 전에 뉴스를 기획하라! _뉴스를 만드는 기획과 스토리텔링
[스페셜 가이드 4] 기업의 스타트업 및 초기 언론 홍보 절차

PART 5. 온라인 언론 홍보를 위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01. 미디어 기자리스트 작성 방법 _업계 선두 기업을 찾아라!
02. 기자를 낚는 보도 자료 _이메일로 보도 자료를 보내는 방법
03. 기자와 홍보 담당자는 ‘악어와 악어새?’ _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기자와의 만남
04. 디지털 언론 홍보 1순위의 위기관리 _기업의 위기관리, 온라인 언론 홍보
[스페셜 가이드 5] 온라인 언론 홍보와 위기관리에 관련된 간략한 팁

PART. 6 온라인 언론 홍보의 확장
01. 삼성, 페이스북 등은 직접 미디어(Owned Media)를 운영한다?
02. 기업 뉴스룸(홍보 사이트)이 미디어가 된다!
03. 포털 메인처럼 기사를 노출하는 방법 _SNS 활용한 언론 홍보
04. 많은 댓글이 홍보 기사를 포털 메인으로 데려다 준다? _뉴스와 댓글
05. 뉴스가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다? _홍보 기사와 광고
06. 온라인 언론 홍보의 큰 돈 ‘네이티브 광고 _언론 홍보와 네이티브 애드
07. TV에 우리 기업이 나오면 최고의 언론 홍보? _언론 홍보와 방송
[스페셜 가이드 6] 간단히 정리한 기업의 뉴스룸 구축 방법 및 활용법

PART 7. 온라인 보도 자료 작성법의 비밀
01. 제목은 주제와 핵심이 명확해야 한다 _보도 자료 제목과 부제목 선택 및 작성
02. 기사는 리드만 읽으면 된다 _리드(Lead)란 무엇인가?
03. 보도 자료 본문마다 새로운 미끼를 던져라! _보도 자료 본문 작성
04. 홍보 기사에도 반드시 팩트가 있어야 한다 _좋은 보도 자료와 글쓰기(1)
05. 보도 자료에는 Why가 있어야 한다 _좋은 보도 자료와 글쓰기(2)
[스페셜 가이드 7] 온라인 언론 홍보와 디지털 PR의 확대

참고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첫 달부터 매출 나는 구매대행: 소자본, 무재고! 승승장구하는 구매대행 테크트리 첫 달부터 매출 나는 구매대행: 소자본, 무재고! 승승장구하는 구매대행 테크트리 2021 / 지음: 윤주 / 탈잉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 N잡 워킹맘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 N잡 워킹맘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2022 / 지음: 율마(오애진) / 경이로움 :
(연매출 200억! 찐고수 투트랙이 말하는)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연매출 200억! 찐고수 투트랙이 말하는)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2021 / 지음: 이규환(투트랙) / 잇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2018 / 지음: 이동화 / 예문사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역사 : since 1996 현직자의 인사이트로 살펴본 IT 플랫폼 26년사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역사 : since 1996 현직자의 인사이트로 살펴본 IT 플랫폼 26년사 2022 / 지음: 이미준(도그냥) / 초록비책공방
(현업 기획자 도그냥이 알려주는)서비스 기획 스쿨 : 사수 없이 시작하는 웹/앱 프로덕트 실전 입문서 (현업 기획자 도그냥이 알려주는)서비스 기획 스쿨 : 사수 없이 시작하는 웹/앱 프로덕트 실전 입문서 2020 / 지음: 이미준 / 초록비책공방
SNS 마케팅 & 브랜딩: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수익화 플랫폼 구축하기 SNS 마케팅 & 브랜딩: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수익화 플랫폼 구축하기 2022 / 지음: 이보영 / 휴먼하우스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 2019 / 지음: 이욱희 / 타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기막힌) 중국 구매대행 끝장 매뉴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기막힌) 중국 구매대행 끝장 매뉴얼 2021 / 이윤섭, 손승엽 지음 / 앤써북
너, 내 소비자가 돼라 : 우연한 발견을 구매로 이끄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법 너, 내 소비자가 돼라 : 우연한 발견을 구매로 이끄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법 2024 / 지음: 이은아 / 위너스북
온라인 창업 마스터: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온라인 커머스 성공의 법칙 온라인 창업 마스터: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온라인 커머스 성공의 법칙 2021 / 지음: 이종구 / 모던스튜디오
해외 소싱 마스터 :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해외 소싱 마스터 :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2020 / 지음: 이종구 / 라디오북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2021 / 지음: 이준열, 기대원 / 리텍콘텐츠
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 SNS 고수가 말하는 매출 10배 올리는 비법 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 SNS 고수가 말하는 매출 10배 올리는 비법 2017 / 지음: 이채희 / 위닝북스
쇼피에서 10억 벌기 : 동남아시아와 대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쇼피에서 10억 벌기 : 동남아시아와 대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2019 / 지음: 이태현, 최웅조 / 휴먼하우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2020 / 지음: 윤여진, 박기완 / 미래의창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2021 / 지음: 권호영 / 푸른향기
(대한민국 주식투자자를 위한) 완벽한 재무제표 읽기  : 한눈에 오를 주식만 골라내는 재무제표 완전 공략법 (대한민국 주식투자자를 위한) 완벽한 재무제표 읽기 : 한눈에 오를 주식만 골라내는 재무제표 완전 공략법 2018 / 지음: 이강연 / 비즈니스북스
트렌드 모니터 2020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트렌드 모니터 2020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2019 / 외 지음: 마크로빌 엠브레인 ; 최인수 ; 윤덕환 ; 채선애 ; 송으뜸 / 시크릿하우스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 원 버는 블로그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 원 버는 블로그 2023 / 지음: 이균재(다퍼주는남자) / 위너스북
(연매출 200억! 찐고수 투트랙이 말하는)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연매출 200억! 찐고수 투트랙이 말하는) 돈되는 온라인 1인창업 2021 / 지음: 이규환 / 잇콘
인지과학 실험실 인지과학 실험실 2021 / 지음: 김효은 / 휴머니스트
엑셀로 부자되기 : 돈 버는 엑셀 계산기 템플릿 50 활용법 엑셀로 부자되기 : 돈 버는 엑셀 계산기 템플릿 50 활용법 2022 / 지음: 김태형 / 한빛미디어
주식투자하는 법 주식투자하는 법 2022 / 지음: 제시 리버모어 ; 옮김: 이은주 / 탑픽 :
킬링 마케팅  : 그들은 어떻게 비용을 수익으로 바꾸었나? 킬링 마케팅 : 그들은 어떻게 비용을 수익으로 바꾸었나? 2018 / 지음: 조 풀리지, 로버트 로즈 ; 옮김: 박상훈 / 21세기북스
이건희의 말: 지행 33훈이 녹아 있는 천금의 어록 이건희의 말: 지행 33훈이 녹아 있는 천금의 어록 2020 / 민윤기 엮음 / 스타북스
부동산 상식사전 부동산 상식사전 2022 / 지음: 백영록 / 길벗
내일부터 디지털 마케터 :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디지털 마케팅 필수 노트 내일부터 디지털 마케터 :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디지털 마케팅 필수 노트 2022 / 지음: 그레이스 / 비제이퍼블릭
세일즈맨이 아니라 상담가가 되어라 : 관계 세일즈의 8가지 원칙 세일즈맨이 아니라 상담가가 되어라 : 관계 세일즈의 8가지 원칙 2007 / 지음: 짐 캐시카르트 ; 옮김: 이종철 / 지훈출판사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1인 코스·맛집·숙박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1인 코스·맛집·숙박 2020 / 지음: 이주영 / 길벗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2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