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육학의 고전이 된 마사 누스바움의 명저. 저자 누스바움은 비판력, 이해력, 상상력을 토대로 한 ‘자유교육’의 고전적 기원과 이상을 끌어와, 우리가 대학에서 무엇을 어떻게 배우고 있고 배워야 하는지 역설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Ⅰ:, 고대에서 근대 초기까지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Ⅰ:, 고대에서 근대 초기까지 2003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Ⅱ:, 몽떼뉴. 코메니우스. 로크. 프랑케. 비코. 루소. 꽁도세. 레씽. 칸트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Ⅱ:, 몽떼뉴. 코메니우스. 로크. 프랑케. 비코. 루소. 꽁도세. 레씽. 칸트 2009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Ⅲ:, 괴테. 쉴러. 페스탈로찌. 헤르바르트. 슐라이에르마허. 훔볼트. 피히테. 헤겔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Ⅲ:, 괴테. 쉴러. 페스탈로찌. 헤르바르트. 슐라이에르마허. 훔볼트. 피히테. 헤겔 2004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Ⅳ:, 케에르케고어. 니체. 프뢰벨. 장폴. 헤르바르트학파. 마르크스. 뒤르케임. 프로이드. 딜타이. 듀이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Ⅳ:, 케에르케고어. 니체. 프뢰벨. 장폴. 헤르바르트학파. 마르크스. 뒤르케임. 프로이드. 딜타이. 듀이 2000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교육사상가들 . Ⅴ:, 개혁교육학, 슈타이너, 니일, 과르디니, 마리탱, 몬테소리, 로저스, 허친스, 피터스 (위대한)교육사상가들 . Ⅴ:, 개혁교육학, 슈타이너, 니일, 과르디니, 마리탱, 몬테소리, 로저스, 허친스, 피터스 2009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Ⅵ, 교육인간학, 슈프랑거, 베니거, 아도르노, 볼르노, 야스퍼스, 하이데거, 하버마스, 프레이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Ⅵ, 교육인간학, 슈프랑거, 베니거, 아도르노, 볼르노, 야스퍼스, 하이데거, 하버마스, 프레이리 2002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 연구회 편 / 교육과학사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Ⅶ:,  마르틴 부버, 빌헬름 플리트너, 테오도르 리트, 헤르만 노올, 야누쉬 코르착, 칼 포퍼, 스키너, 니클라스 루만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Ⅶ:, 마르틴 부버, 빌헬름 플리트너, 테오도르 리트, 헤르만 노올, 야누쉬 코르착, 칼 포퍼, 스키너, 니클라스 루만 2008 / 연세대학교 교육철학연구회 편저 / 교육과학사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로스 ;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로스 ;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청소년 인문학 수업. 1, 역사 예술 문학 청소년 인문학 수업. 1, 역사 예술 문학 2020 / 편저: 백상경제연구원 / 한빛비즈
퇴근길 인문학 수업. 1, 멈춤 : 바쁜 걸음을 멈추고 나를 둘러싼 세계와 마주하기 퇴근길 인문학 수업. 1, 멈춤 : 바쁜 걸음을 멈추고 나를 둘러싼 세계와 마주하기 2018 / 편저: 백상경제연구원 / 한빛비즈
퇴근길 인문학 수업. 2, 전환: 지금과는 다른 시선으로 나를 돌아보기 퇴근길 인문학 수업. 2, 전환: 지금과는 다른 시선으로 나를 돌아보기 2018 / 편저: 백상경제연구원 / 한빛비즈
퇴근길 인문학 수업. 2, 전환: 지금과는 다른 시선으로 나를 돌아보기 퇴근길 인문학 수업. 2, 전환: 지금과는 다른 시선으로 나를 돌아보기 2018 / 편저: 백상경제연구원 / 한빛비즈
퇴근길 인문학 수업. 3, 전진 : 일상의 시간에서 세상 밖으로 다시 나아가기 퇴근길 인문학 수업. 3, 전진 : 일상의 시간에서 세상 밖으로 다시 나아가기 2018 / 편저: 백상경제연구원 / 한빛비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오두막 = THE SHACK : 비극과 영원이 만나는 곳 : 윌리엄 폴 영 장편소설 오두막 = THE SHACK : 비극과 영원이 만나는 곳 : 윌리엄 폴 영 장편소설 2009 / 지음: 윌리엄 폴 영 ; 옮김: 한은경 / 세계사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평균의 종말 : 평균이라는 허상은 어떻게 교육을 속여왔나 2018 / 지음: 토드 로즈 ; 옮김: 정미나 / 21세기북스
해변의 카프카 = Kafka on the shore : 무라카미 하루키 장편소설. 상 해변의 카프카 = Kafka on the shore : 무라카미 하루키 장편소설. 상 2008 /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 김춘미 옮김 / 문학사상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2018 / 지음: 서경식 ; 옮김: 최재혁 / 반비
우아한지 어떤지 모르는 우아한지 어떤지 모르는 2018 / 지은이: 마쓰이에 마사시 ; 옮긴이: 권영주 / 비채
니체 니체 2018 / 지음: 이진우 / arte:
샹들리에 : 김려령 소설집 샹들리에 : 김려령 소설집 2016 / 김려령 지음 / 창비
정치철학 정치철학 2018 / 스티븐 스미스 지음 ; 오숙은 옮김 / 문학동네
어떤 아이들의 전생 기억에 관하여 어떤 아이들의 전생 기억에 관하여 2015 / 지은이: 짐 터커 ; 옮긴이: 박인수 / 김영사
하느님 이 아이를 도우소서 하느님 이 아이를 도우소서 2018 / 지음: 토니 모리슨;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경쟁에 반대한다  : 왜 우리는 이기기 위한 경주에 삶을 낭비하는가? 경쟁에 반대한다 : 왜 우리는 이기기 위한 경주에 삶을 낭비하는가? 2009 / 지음: 알피 콘 ; 옮김: 이영노 / 산눈출판사
논어 사람을 사랑하는 기술 논어 사람을 사랑하는 기술 2012 / 이남곡 지음 / 휴
몬테크리스토 백작. 1 몬테크리스토 백작. 1 2014 / 지음: 알렉상드르 뒤마 ; 옮김: 오증자 / 민음사
(The)Audacity of Hope (The)Audacity of Hope 2008 / by Barack Obama / Vintage
Doing good better Doing good better 2016 / by William MacAskill / Guardian Faber Publishing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대학거부 그 후 : 졸업장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 대학거부 그 후 : 졸업장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 2014 / 한지혜 ...[등]지음 / 교육공동체 벗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