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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 컴퓨팅&코딩 교육을 위한)아두이노보다 더 쉬운 아두이노
발행연도 - 2018 / 공저: 김석전 ; 김세호 ; 정재훈 ; 김황 / 光文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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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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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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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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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436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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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70939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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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233 p. 26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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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기술과학
>
전기공학, 전자공학
>
전자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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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컴퓨터
>
컴퓨터 공학
>
컴퓨터공학/전산학 개론
책소개
오픈소스 하드웨어인 아두이노는 하드웨어 진입 장벽을 대학생 수준으로 낮추었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진입 장벽을 초등 수준으로 낮추었다. 하드웨어 진입 장벽을 초등 수준으로 낮추고, 다양한 센서를 블록코딩으로 지원하면 사용하기 아주 쉬운 만능 도구가 탄생하게 된다.
목차
PART 01 이론
1. 피지컬 컴퓨팅이란?
2.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아두이노
3. 아두이노 쉽게 사용하기
4. 소프트웨어 설치 및 세팅
5. 마이크로USB 드라이버 설치하기
6. 확장 블럭 사용하기
7. 보드에 업로드하기
8. 에러 대처하기
9. 하드웨어 세팅
10. 센서 모듈 리스트
11. 연결 테스트하기
12. 기본 사용법 익히기
PART 02 센서 모듈 사용하기
1. 버튼 사용하기
2. LED 사용하기
3. 신호등 LED 사용하기
4. RGB LED 사용하기
5. 조도 센서 사용하기
6. 온도 센서 사용하기
7. 온습도 센서 사용하기
8. 가변저항 사용하기
9. 조이스틱 사용하기
10. 초음파 센서 사용하기
11. 부저 사용하기
12. 마이크 사용하기
13. DC 모터 사용하기
14. DC 기어드 모터 사용하기
15. 서보 모터 사용하기
16. 기울기 센서 사용하기
17. 레이저 사용하기
18. 터치 센서 사용하기
19. 동작 감지 센서 사용하기
20. 화염 감지 센서 사용하기
21. 자기 감지 센서 사용하기
22. 라인 트레이싱 센서 사용하기
23. 적외선 속도 센서 사용하기
24. 적외선 거리 센서 사용하기
25. LCD 사용하기
26. 자이로스코프 사용하기
27. FND 사용하기
28. 도트 매트릭스 사용하기
29. 시계(RTC) 센서 사용하기
30. 적외선 수신 센서 및 리모컨 사용하기
31. 블루투스 사용하기
32. 와이파이 사용하기
33. 릴레이 사용하기
34. 먼지 센서 사용하기
35. 네오픽셀 사용하기
36. 토양 습도 센서 사용하기
PART 03 프로젝트
1. 레이디버그 게임 만들기
2. 서보모터 화살표 제어
3. 자동문 만들기
4. 번호키 자물쇠 만들기
5. 2차원 위치 표시장치 만들기
6. 테란 터렛 만들기
7. 자동 현관등 만들기
8. 신호등 만들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3 |
20대 | 0 |
30대 | 0 |
40대 | 1 |
50대 | 2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2 |
2020년 | 2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1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