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소매경영 = Retailing management
  • 소매경영 = Retailing management

    발행연도 - 2015 / 지음: Levy ; Weitz ; 옮김: 오세조 ; 박진용 ; 송영욱 ; 노원희 / 한올출판사
    • 도서관 청라국제도서관
    • 자료실 [청라국제]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I0000042061
    • ISBN 9788994948133
    • 형태 606 p. 27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상업, 교통, 통신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매는 첨단기술이며, 우리 사회에서 경제적으로 핵심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적 성장산업이다. 이번 제7판의 주요 목적은 IBM이나 Proctor& Gamble과 같은 소매기업들이 상품을 판매할 때와 서비스를 제공할 때 직면하는 역동적, 도전적, 보상적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소매 교육과정과 커리어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증진시키는 것이다. 본 저서는 소매 산업이 직면한 전략적 이슈들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최신 정보를 독자에게 읽기 쉽게 제공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1부 소매세계
제1장 소매 세계로의 안내
Ⅰ 소매란 무엇인가?
Ⅱ 소매의 사회적, 경제적 중요성
Ⅲ 소매와 공급체인 구조의 세계적 다양성
Ⅳ 소매에서의 기회
Ⅴ 소매 경영상의 의사결정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2장 소매 업태
Ⅰ 소매업체의 특성
Ⅱ 식품 소매업체
Ⅲ 일반 상품 소매업체
Ⅳ 무점포 소매업체
Ⅴ 서비스 소매업
Ⅵ 소유권의 형태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3장 복합채널 소매업
Ⅰ 고객과의 교류를 위한 소매채널들
Ⅱ 복합채녈 소매업 지향의 소매혁신
Ⅲ 복합채널 소매업에 요구되는 역량
Ⅳ 복합채널 소매업의 주요 과제들
Ⅴ 미래의 인터넷 쇼핑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4장 고객 구매 행동
Ⅰ 구매과정
Ⅱ 구매 결정의 유형
Ⅲ 구매 과정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 요인
Ⅳ 시장세분화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2부 소매전략
제5장 소매 시장 전략
Ⅰ 소매전략이란 무엇인가?
Ⅱ 표적 시장과 소매 유형
Ⅲ 지속적인 경쟁우위 구축
Ⅳ 성장 전략
Ⅴ 국제적인 성장 기회
Ⅵ 전략적 소매 계획 과정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6장 재무 전략
Ⅰ 재무 목표
Ⅱ 전략적 이익 모델
Ⅲ 성과 목표의 설정과 측정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7장 점포입지
Ⅰ 입지유형
Ⅱ 비계획적인 소매입지
Ⅲ 쇼핑센타
Ⅳ 다른 소매 입지
Ⅴ 입지와 소매전략
Ⅵ 법적 고려사항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8장 입지선정
Ⅰ 입지 선정을 위한 기준
Ⅱ 지역 내의 점포 수
Ⅲ 점포 입지 평가
Ⅳ 상권의 특성
Ⅴ 점포 입지를 위한 잠재력 평가
Ⅵ 입지선정사례 : Edward Beiner Optical
Ⅶ 리스협상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9장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Ⅰ 인적자원관리를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
Ⅱ 소매업체를 위한 조직구조 설계
Ⅲ 소매조직 설계 문제
Ⅳ 인재확보를 위한 전쟁
Ⅴ 소매 인적자원관리의 문제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0장
Ⅰ 공급체인관리와 정보시스템을 통한 전략적 우위의 창출
Ⅱ 정보의 흐름
Ⅲ 상품의 물적 흐름-물류
Ⅳ 물류센터
Ⅴ 공급체인관리망(SCM)에서 소매업체와 벤더간의 협력
Ⅵ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1장 고객 관계 관리
Ⅰ CRM과정
Ⅱ 고객 자료의 수집
Ⅲ 고객 자료의 분석 및 표적 시장의 확인
Ⅳ CRM 프로그램의 구축
Ⅴ CRM 프로그램의 실행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3부 상품관리
Ⅰ 상품관리과정의 전반적 내용
Ⅱ 판매 예측
Ⅲ 구색 계획의 개발
Ⅳ 재고 및 상품가용성의 기준 설정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3장 상품계획
Ⅰ 지속성 상품관리시스템
Ⅱ 유행성 상품관리시스템
Ⅲ Open-To-Buy 시스템
Ⅳ 상품의 점포별 할당
Ⅴ 상품관리 성과 분석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4장 상품 매입
Ⅰ 브랜드 대안들
Ⅱ 제조업체 브랜드 상품매입
Ⅲ 유통업체 브랜드 상품개발 및 공급선
Ⅳ 상품매입을 위한 지원 서비스
Ⅴ 벤더(공급업체)와의 협상
Ⅵ 전략적 관계 관리
Ⅶ 상품 매입과 관련된 법적, 윤리적 문제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5장 소매가격결정
Ⅰ 소매가격결정시 고려사항들
Ⅱ 소매가격 책정
Ⅲ 소매가격의 조정
Ⅳ 소매업체의 기본적 가격 전략
Ⅴ 서비스 가격결정
Ⅵ 판매증진을 위한 가격결정기법
Ⅶ 인터넷과 가격경쟁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6장 소매 커뮤니케이션 믹스
Ⅰ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소매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Ⅲ 소매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계획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부록

제4부 점포관리
제17장 점포관리
Ⅰ 점포 관리자 책임
Ⅱ 종업원 모집 및 선발
Ⅲ 신규 종업원 사회화 및 연수
Ⅳ 종업원 동기 부여 및 관리
Ⅴ 종업원 평가 및 피드백 제공
Ⅵ 종업원 보상
Ⅶ 비용 통제
Ⅷ 재고 손실 감축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8장 점포배치, 설계, 비주얼 머천다이징
Ⅰ 점포 설계의 목적
Ⅱ 점포 설계
Ⅲ 공간 관리
Ⅳ 비주얼 머천다이징
Ⅴ 분위기
Ⅵ 웹사이트 디자인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제19장 고객 서비스
Ⅰ 고객 서비스를 통한 전략상의 우위
Ⅱ 서비스 품질 증진을 위한 차이모델
Ⅲ 서비스의 개선
요약
핵심용어
현장학습
토의 질문 및 문제
추가로 읽을 자료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2014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지음 / 웅진윙스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2021 / 지은이: 곽준식 / 갈매나무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2017 / 지은이: 노희영 / 21세기북스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Character marketing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Character marketing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2004 / 유지은 지음 / 미래의창
콘텐츠의 지배자들 콘텐츠의 지배자들 2023 / 지음: 최은수 / 비즈니스북스
메이드인 브루클린 = Made in Brooklyn : 소박한 삶, 특별한 행복을 만드는 브루클린의 메이커들 메이드인 브루클린 = Made in Brooklyn : 소박한 삶, 특별한 행복을 만드는 브루클린의 메이커들 2014 / 정재은 글·사진 / 아트북스
편의점과 일본인  : 저출산 고령화 시대, 왜 편의점은 일본의 문화가 되었나? 편의점과 일본인 : 저출산 고령화 시대, 왜 편의점은 일본의 문화가 되었나? 2019 / 지음: 가토 나오미 ; 옮김: 이음연구소 / 어문학사
소매경영 = Retailing management 소매경영 = Retailing management 2015 / 지음: Levy ; Weitz ; 옮김: 오세조 ; 박진용 ; 송영욱 ; 노원희 / 한올출판사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 : 반짝하고 사라질 것인가, 그들처럼 롱런할 것인가 살아남은 것들의 비밀 : 반짝하고 사라질 것인가, 그들처럼 롱런할 것인가 2014 / 이랑주 지음 / 샘터사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
포스트 차이나, 아세안을 가다  : 아세안 문화의 이해와 비즈니스 진출 포스트 차이나, 아세안을 가다 : 아세안 문화의 이해와 비즈니스 진출 2017 / 지은이: 이충열, 이영수, 홍석준, 심두보, 이종하, 양현석, 이선호 / 디아스포라
시장이 두근두근. 1, 서울·인천·수원·강원 시장이 두근두근. 1, 서울·인천·수원·강원 2015 / 이희준 지음 / 이야기나무
시장이 두근두근. 2, 대전·대구·광주·부산·제주 시장이 두근두근. 2, 대전·대구·광주·부산·제주 2015 / 이희준 지음 / 이야기나무
평화시장 평화시장 2019 / [편]: 청계천박물관 / 청계천박물관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 중국 전문가 김만기 박사의 가슴 뛰는 중국 이야기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 중국 전문가 김만기 박사의 가슴 뛰는 중국 이야기 2016 / 김만기 지음 / 다산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요나스 요나손 장편소설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 요나스 요나손 장편소설 2013 / 지음: 요나스 요나손 ; 옮김: 임호경 / 열린책들
(동남아시아와 대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쇼피에서 10억 벌기 (동남아시아와 대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쇼피에서 10억 벌기 2019 / 지음: 이태현, 최웅조 / 휴먼하우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2013 / 김난도 ; 전미영 ; 김서영[공]지음 / 오우아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2020 / 지음: 이시한 / 미래의창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2014 / 김민기, 박보현 [공]지음 / 다산라이프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2017 / ETRI 5G사업전략실 지음 / 콘텐츠하다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2005 / 유지은 지음 / 미래의창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2020 / 지음: 고몽(김웅현) / BM성안당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2013 / 지은이: 김창수, 박미수, 이희성, 박종진, 노경희, 허성란, 신현식 / 대왕사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2019 / 지음: 김보겸 / 지식너머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2019 / 지음: 정나영 / 미래의창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2019 / 지은이: 이기찬 / 중앙경제평론사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2015 / 지음: 정봉민 / 블루&노트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2019 / 지음: 문준희 / 진서원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2020 / 지음: 전국사회교사모임 / 살림Friends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2015 / 전종규 ; 김보람 [공]지음 / 미래의창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2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