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언플러그드 컴퓨팅 책으로,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서 컴퓨터, 로봇, 인터넷의 능력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1 컴퓨터는 어떻게 정보를 표현할까요?(자료 표현)
1 1과 0으로 수를 나타내요(수 표현)
해보기
다양한 2진수 표현하기
카드로 수 나타내기
바둑알로 생일 나타내기
활동하기
한 손으로 31까지 세기
게임하기
2진수 카드 게임
모둠게임
몸으로 2진수 만들기 게임
2 숫자로 그림을 그려요(그림 표현)
해보기
그림을 숫자로 바꾸기
숫자를 그림으로 바꾸기
압축된 그림 복원하기
모둠게임
숫자로 그림 전달하기 게임
3 숫자로 글자를 적어요(글자 표현)
해보기
악보에 숨겨진 메시지 찾기
유니코드 계산하기
활동하기
유니코드 이름 목걸이 만들기
모둠게임
단어 전달하기 게임
4 글자 수를 줄여요(문서 압축)
해보기
숨겨진 시 찾아내기

CHAPTER 2 컴퓨터는 어떻게 정보를 처리할까요?(자료구조 및 정보처리)
5 대장 탱크를 찾아요(검색 알고리즘)
해보기
미사일 3개로 찾아내기
게임하기
배틀 탱크 게임 1
배틀 탱크 게임 2
배틀 탱크 게임 3
6 순서대로 정렬해요(정렬 알고리즘)
해보기
선택 정렬 알고리즘
퀵 정렬 알고리즘
게임하기
순서 찾기 게임
필름 통 정렬하기 게임
모둠게임
몸으로 정렬하기 게임
7 자료를 정리해요(자료구조)
해보기
변수 값 뒤바꾸기
변수 관찰하기
모둠게임
자리 바꾸기 게임
해보기
스택과 큐 비교하기
모둠게임
좀비 감염 지도 그리기 게임
8 조건을 걸어요(논리회로)
해보기
논리연산 그림 그리기
논리연산 입력 값 찾기

CHAPTER 3 컴퓨터는 어떻게 일을 할까요?(알고리즘)
9 틀린 곳을 찾아요(오류 검출)
해보기
패리티 비트 만들기
활동하기
뒤집어진 카드 찾기 마술
해보기
뒤집어진 카드 찾기
바코드 검증 코드 찾기
10 눈을 깜박여 대화를 해요(알고리즘)
모둠게임
눈으로 단어 전달하기 게임
11 비밀을 만들어요(암호화)
해보기
스키테일 암호 풀기
시저 암호 풀기
12 동시에 일을 해요(병렬 처리)
해보기
정렬 네트워크 사용하기
모둠게임
정렬 네트워크 게임

CHAPTER 4 컴퓨터에게 어떻게 일을 시킬까요?(프로그래밍)
13 기호로 표현해요(순서도)
해보기
순서도 틀린 부분 찾기
순서도 완성하기
모둠게임
순서도 대로 행동하기 게임
14 자동으로 움직여요(유한상태기계)
모둠게임
보물섬 찾기 게임
해보기
헥사헥사플렉사곤 지도 찾기
15 정확하게 지시해요(프로그래밍 언어)
모둠게임
칠교 따라하기 게임
눈 가리고 미션 게임(아바타 게임)
기호로 그림 그리기 게임
기호로 컵 쌓기 게임
16 최소 비용으로 연결해요(최소 비용 신장 트리)
해보기
온수관 연결하기
광케이블 연결하기

스티브 잡스 답안

별책- 두근두근 언플러그드 컴퓨팅 활동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공 지능이 뭐야? 인공 지능이 뭐야?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인공 지능이 뭐야? 인공 지능이 뭐야?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알아서 척척, 인공 지능! 알아서 척척, 인공 지능!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알아서 척척, 인공 지능! 알아서 척척, 인공 지능!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인공 지능, 미래를 부탁해! 인공 지능, 미래를 부탁해!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인공 지능, 미래를 부탁해! 인공 지능, 미래를 부탁해! 2020 / 글·그림: 프뢰벨칸 편집팀 ; 옮김: 김윤수 / 라임
(세상을 움직이는) IT 산업과 전자 산업 (세상을 움직이는) IT 산업과 전자 산업 2013 / 유호관 글 ; 권석란 그림 / 지경사
(두근두근) 언플러그드 컴퓨팅  : 스티브 잡스 뛰어넘는 생각 쏙쏙! 사고 쑥쑥! (두근두근) 언플러그드 컴퓨팅 : 스티브 잡스 뛰어넘는 생각 쏙쏙! 사고 쑥쑥! 2016 / 지음: 이재우 / 생능출판
일렉트론 영웅전. 1,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모험의 시작 2020 / 글: 조영선 ; 한정욱 ; 그림: 김우람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1,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모험의 시작 2020 / 글: 조영선 ; 한정욱 ; 그림: 김우람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2, 구조의 신호 일렉트론 영웅전. 2, 구조의 신호 2020 / 글: 조영선, 한정욱; 그림: 김우람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2, 구조의 신호 일렉트론 영웅전. 2, 구조의 신호 2020 / 글: 조영선, 한정욱; 그림: 김우람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3, 미지의 행성 일렉트론 영웅전. 3, 미지의 행성 2020 / 글: 조영선, 한정욱 ; 그림: 이영호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3, 미지의 행성 일렉트론 영웅전. 3, 미지의 행성 2020 / 글: 조영선, 한정욱 ; 그림: 이영호 / 길벗
일렉트론 영웅전. 4, 가상 현실과 코딩 일렉트론 영웅전. 4, 가상 현실과 코딩 2021 / 글: 조영선, 한정욱 ; 그림: 이영호 / 길벗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Why?)영국 (Why?)영국 2018 / 유기영, 임영제 글 ; 김정진 그림 / 예림당
속죄 : 이언 매큐언 장편소설 속죄 : 이언 매큐언 장편소설 2003 / 이언 매큐언 지음 ; 한정아 옮김 / 문학동네
인공지능, 게임을 만나다: 교과융합 엔트리로 쉽게 배우는 인공지능 인공지능, 게임을 만나다: 교과융합 엔트리로 쉽게 배우는 인공지능 2021 / 지음: 홍지연 / 영진닷컴
(The)Wanderer (The)Wanderer 2012 / by Sharon Creech ; drawings by David Diaz. / Harper
홍길동전 홍길동전 2014 / 원작: 허균 ; 그림: 이도현 ; 글: 김창회 / 채우리
한 권으로 배우는 SW 초등 교육  : 언플러그드+엔트리 한 권으로 배우는 SW 초등 교육 : 언플러그드+엔트리 2019 / 저자: 홍지연, 안진석, 신갑천 / Youngjin.com(영진닷컴)
식욕 버리기 연습  : 먹어도 배고픈 사람을 위한 심리보고서 식욕 버리기 연습 : 먹어도 배고픈 사람을 위한 심리보고서 2012 / 마리아 산체스 지음 ; 송경은 옮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4차산업혁명은 없다  : CEO를 위한 미래산업 보고서 4차산업혁명은 없다 : CEO를 위한 미래산업 보고서 2017 / 지음: 이인식 / 살림
만화로 쉽게 배우는 CPU 만화로 쉽게 배우는 CPU 2015 / 저: Michio Shibuya ; 그림: Takashi Tonagi ; 옮김: 최수진 / BM성안당
사람을 연구하는 사람  : 사회학자 마르타 티엔다 사람을 연구하는 사람 : 사회학자 마르타 티엔다 2017 / 글쓴이: 다이앤 오코넬 ; 옮긴이: 한국여성과총 교육홍보출판위원회, 강인숙, 권오남, 김인선, 남영미, 박진아, 변인경, 여의주, 이숙경, 이종은, 최영림, 조성경, 홍은주 / 해나무
(코딩 첫걸음! 엔트리로 놀자!)Enter, 수학편 (코딩 첫걸음! 엔트리로 놀자!)Enter, 수학편 2017 / 홍은미 외 지음 ; 김수옥 그림 / YBM
(Why?)이집트 (Why?)이집트 2017 / 글: 변혜령 ; 그림: 윤현우 / 예림당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2017 / 김미의 ; 김현정 ; 이미향 지음 / 영진닷컴
(학교 수업이 즐거워지는)엔트리 코딩 (학교 수업이 즐거워지는)엔트리 코딩 2017 / 저자: 홍지연, 안진석 / Youngjin.com(영진닷컴)
(이재호 교수와 함께하는) CSI 창의융합코딩  : beginer course 초급과정 (이재호 교수와 함께하는) CSI 창의융합코딩 : beginer course 초급과정 2017 / 이재호, 김강현, 김원, 박재일, 백승욱, 유경일, 이광재, 장준형 공저 / 정일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온라인 세상으로 로그인 하세요 :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IT 온라인 세상으로 로그인 하세요 :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IT 2019 / 글: 야네 베어-크라우제, 크리스티네 크레치머 ; 사진: 얀 폰 홀레벤 ; 옮김: 문성원 / 토토북
인공지능 =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 Artificial intelligence 2018 / 지음: 명로진 ; 그림: 이우일 / BM성안당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그림과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소프트웨어와 코딩 첫걸음 2017 / 글: 김현정 ; 그림: 조혜영 / 궁리
(김정규 박사가 알려주는)마법의 3D 프린터 : 상상력을 인쇄하라! (김정규 박사가 알려주는)마법의 3D 프린터 : 상상력을 인쇄하라! 2015 / 지음: 김정규, 그림: 강신호 / 국일아이
(크리에이터 양띵의)어린이 유투브 YouTube 스타 (크리에이터 양띵의)어린이 유투브 YouTube 스타 2017 / 양띵, 이성민 글 ; 김정한 그림 / 미래엔
(놀랍도록 생생한)가상현실 : VR 디지털 교과서 (놀랍도록 생생한)가상현실 : VR 디지털 교과서 2018 / 글: 잭 챌로너 ; 편역: 예림당 / 예림당
(세상을 움직이는) IT 산업과 전자 산업 (세상을 움직이는) IT 산업과 전자 산업 2013 / 유호관 글 ; 권석란 그림 / 지경사
인공지능 로봇이 전학을 온다면?  : 읽기만 해도 이해되는 초등학교 미래과학! 인공지능 로봇이 전학을 온다면? : 읽기만 해도 이해되는 초등학교 미래과학! 2019 / 감수: 아라이 노리코 ; 옮김: 김정환 / 아름다운사람들
컴퓨터에 나쁜 해커가 침입했어!  : 읽기만 해도 이해되는 초등학교 미래과학 컴퓨터에 나쁜 해커가 침입했어! : 읽기만 해도 이해되는 초등학교 미래과학 2019 / 감수: 무라이 준 ; 사토 마사아키 ; 옮김: 김정환 / 아름다운사람들
미래 세계의 중심, 인공지능 미래 세계의 중심, 인공지능 2017 / 글: 박유곤 ; 그림: 이경국 / 미래아이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 2012 / 오선숙, 백옥희, 정해임 글 ; 그림: 최진용 / 전자신문사
IT가 지켜주는 안전한 세상 : 재미있는 IT보안 이야기 IT가 지켜주는 안전한 세상 : 재미있는 IT보안 이야기 2014 / 조현숙 외 글 ; 최진용 그림 / 전자신문사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2017 / 김미의 ; 김현정 ; 이미향 지음 / 영진닷컴
(지니어스) 로봇아이 = Robot i. 3, 코딩의 비밀 (지니어스) 로봇아이 = Robot i. 3, 코딩의 비밀 2018 / 글: 달콤팩토리 ; 그림: 김문식 / 아울북
비트월드 : 컴퓨터 과학과 만나는 모험 비트월드 : 컴퓨터 과학과 만나는 모험 2018 / 글: 정연준, 정재성 ; 그림: 노준구 / 뜨인돌어린이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4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4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