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21세기를 넘어서서, 요즘의 세상 모습은 바야흐로 광고, 홍보가 넘쳐나는 시대이다. 제품들은 광고, 홍보로 인하여 인기를 얻게 되어 성공적인 판매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또 그저 그러한 다양한 색들의 흔한 광고들도 계속해서 나타난다.
목차
Ⅰ. 캠페인의 개념과 이론
1. 캠페인의 기본 개념
2. 캠페인 관련 이론
1) 체계 이론
2) 상황 이론
3) 에워싸기(hedging)와 쐐기박기(wedging)
4) 공동지향 이론
3. 캠페인의 전개과정
1) 캠페인의 중요성
2) 캠페인 실행과정
3) 캠페인의 평가
4) 캠페인 전개방향
Ⅱ. 광고홍보캠페인에 관한 일반적 고찰
1.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와 중요성
1)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
2) 광고홍보캠페인의 중요성
2. 광고홍보캠페인 전략의 실제
1) 위기관리 전략
2) 문화적 전략
3) 광고홍보캠페인 전략
4) 언론 관계
3.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
1) 필요성
2)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서의 광고홍보캠페인
3)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 사례
4)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의 방향
4.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
1)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와 특성
2) 사회 마케팅 관점에서의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
Ⅲ. 국내외 광고홍보캠페인의 우수 사례
1. 국내 사례연구
1) 농심
2) 빙그레
3) 동아제약
4) 제일모직
5) SK 텔레콤
6) 농심
7) 청정원
8) ㈜빙그레
9) 유한킴벌리
10) 금강기획
2. 국외 사례연구
1) Got milk 캠페인
2) Absolut Bottle 캠페인
3) Calvin Klein
4) Benetton
3. 기타 성공사례
1) Johnson's Baby Korea
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3) 롯데백화점
4) Toy Market
5) mobovida
6) LG Mobile
7) LG Mobile, A Facebook Ad Case Study
8) LG Mobile, A Facebook Ad Case Study
9) 홈&쇼핑
10) 홈&쇼핑, A Facebook Ad Case Study
11) 홈&쇼핑, A Facebook Ad Case Study
12) Chevrolet
13) GM Korea
14) We Make Price
15) 오렌지에비뉴
Ⅳ. 향후 광고홍보캠페인의 미래
1. 스마트디지털미디어시대의 광고홍보캠페인
1) 조작단계
2) 정보의 공개
3) 상호작용과 이해
4) 4차산업 혁명시대 광고홍보캠페인의 미래
2. 스마트업 기업과 광고홍보캠페인의 역할
Ⅴ. 나오는 말
{용어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