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 광고홍보캠페인 연구
  • 광고홍보캠페인 연구

    발행연도 - 2018 / 저자: 이제영 / 시간의물레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421835
    • ISBN 9788965112167
    • 형태 223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 광고/홍보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1세기를 넘어서서, 요즘의 세상 모습은 바야흐로 광고, 홍보가 넘쳐나는 시대이다. 제품들은 광고, 홍보로 인하여 인기를 얻게 되어 성공적인 판매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또 그저 그러한 다양한 색들의 흔한 광고들도 계속해서 나타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Ⅰ. 캠페인의 개념과 이론
1. 캠페인의 기본 개념
2. 캠페인 관련 이론
1) 체계 이론
2) 상황 이론
3) 에워싸기(hedging)와 쐐기박기(wedging)
4) 공동지향 이론
3. 캠페인의 전개과정
1) 캠페인의 중요성
2) 캠페인 실행과정
3) 캠페인의 평가
4) 캠페인 전개방향

Ⅱ. 광고홍보캠페인에 관한 일반적 고찰
1.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와 중요성
1)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
2) 광고홍보캠페인의 중요성
2. 광고홍보캠페인 전략의 실제
1) 위기관리 전략
2) 문화적 전략
3) 광고홍보캠페인 전략
4) 언론 관계
3.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
1) 필요성
2)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서의 광고홍보캠페인
3)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 사례
4) 기업의 광고홍보캠페인의 방향
4.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
1)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의 의미와 특성
2) 사회 마케팅 관점에서의 공익적 광고홍보캠페인

Ⅲ. 국내외 광고홍보캠페인의 우수 사례
1. 국내 사례연구
1) 농심
2) 빙그레
3) 동아제약
4) 제일모직
5) SK 텔레콤
6) 농심
7) 청정원
8) ㈜빙그레
9) 유한킴벌리
10) 금강기획
2. 국외 사례연구
1) Got milk 캠페인
2) Absolut Bottle 캠페인
3) Calvin Klein
4) Benetton
3. 기타 성공사례
1) Johnson's Baby Korea
2)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3) 롯데백화점
4) Toy Market
5) mobovida
6) LG Mobile
7) LG Mobile, A Facebook Ad Case Study
8) LG Mobile, A Facebook Ad Case Study
9) 홈&쇼핑
10) 홈&쇼핑, A Facebook Ad Case Study
11) 홈&쇼핑, A Facebook Ad Case Study
12) Chevrolet
13) GM Korea
14) We Make Price
15) 오렌지에비뉴

Ⅳ. 향후 광고홍보캠페인의 미래
1. 스마트디지털미디어시대의 광고홍보캠페인
1) 조작단계
2) 정보의 공개
3) 상호작용과 이해
4) 4차산업 혁명시대 광고홍보캠페인의 미래
2. 스마트업 기업과 광고홍보캠페인의 역할

Ⅴ. 나오는 말

{용어해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디어토피카  = Ideatopica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일상 관찰법 50 아이디어토피카 = Ideatopica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일상 관찰법 50 2018 / 지음: 이경모, 김한주 / 수류책방
아이디어토피카  = Ideatopica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일상 관찰법 50 아이디어토피카 = Ideatopica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일상 관찰법 50 2018 / 지음: 이경모, 김한주 / 수류책방
광고학개론 광고학개론 2016 / 지은이: 이명천, 김요한 / 커뮤니케이션북스
(인문학으로 승부하는) 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인문학으로 승부하는) 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2023 / 지음: 이상헌 / 청년정신
짜릿하고 따뜻하게 짜릿하고 따뜻하게 2011 / 지은이: 이시은 ; 사진: 이병률 ; 이상순 / 달
짜릿하고 따뜻하게 짜릿하고 따뜻하게 2011 / 지은이: 이시은 ; 사진: 이병률 ; 이상순 / 달
광고 명언집 광고 명언집 2017 / 지은이: 이일건 / 밥북
광고홍보캠페인 연구 광고홍보캠페인 연구 2018 / 저자: 이제영 / 시간의물레
스마트 광고 스마트 광고 2016 / 지음: 이정기 / 커뮤니케이션북스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 PR로 평하는 세상 이야기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 PR로 평하는 세상 이야기 2010 / 이종혁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 PR로 평하는 세상 이야기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 PR로 평하는 세상 이야기 2010 / 이종혁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2019 / 지음: 이채훈 / 더퀘스트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Creativity can be developed 2019 / 지음: 이채훈 / 더퀘스트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2019 / 글·그림: 장원석 / Istory(아이스토리)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쓰레기통에서 꺼낸 콘티 2019 / 글·그림: 장원석 / Istory(아이스토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2019 / 지음: 최윤식, 최현식 / 지식노마드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2014 / Carmine Gallo, 유영훈 옮김 / RHK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2016 / 크리스 앤더슨 지음 ; 박준형 옮김 / 21세기북스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2014 / 한화철 지음 / 문이당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2020 / 김민식 지음 / 푸른숲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2018 / 지음: 우석훈 / 한겨레출판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2018 / 지음: 제현주 / 어크로스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2019 / 지음: 피터 블룸, 칼 로즈 ; 옮김: 장진영 / 산지니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2015 / 위르겐 로이스, 코지마 다노리처 지음 ; 류동수 옮김 / 비전비엔피·애플북스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2014 / 박규상, 우석진 [공저] / 샌들코어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2013 / 앨리 러셀 혹실드 지음 ; 류현 옮김 / 이매진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2018 / 지음: 이원석 / 필로소픽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2019 / 지음: 양지훈 / 에이도스(에이도스출판사)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2019 / 지음: 에릭 드 한; 옮김: 조선경, 김상복, 최병현 / 한국코칭수퍼비전아카데미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