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수상한 인문학 교실 시리즈. 어린 시절 신문을 만들었다는 발명왕 에디슨과 함께 미디어의 올바른 역할에 대해 배우는 이야기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스스로 인문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올바른 가치관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작가의 말
등장인물

1. 광개토반 쓰레기 ㅇㄱㅎ
2. 특별한 비밀 교실의 앨
3. 주간 헤럴드 기자 오건하
4. 건하가 잡은 특종
5. 소문 캐는 폴 프라이
6. 왜 그랬냐 하면

교실지기의 특별 수업
미디어의 세계사
책 속 인물, 책 속 사건
생각이 자라는 인문학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구석구석 알아보는)몸과 성 이야기 : 꼬불꼬불 우리 몸 여행 (구석구석 알아보는)몸과 성 이야기 : 꼬불꼬불 우리 몸 여행 2010 / 세르쥐 몽타냐 글 ; 피에르 보쿠쟁 그림 ; 김효림 옮김 / 상수리
(김명곤 아저씨가 들려주는)우리 소리 우리 음악 (김명곤 아저씨가 들려주는)우리 소리 우리 음악 2011 / 김명곤 글 ; 이인숙 그림 / 상수리
스토의 인권 교실 : 인권은 왜 중요할까? . ,1 스토의 인권 교실 : 인권은 왜 중요할까? . ,1 2016 / 신연호 글 ; 이민혜 그림 / 시공주니어
진시황의 책 교실 : 책은 왜 읽어야 할까? 진시황의 책 교실 : 책은 왜 읽어야 할까? 2016 / 이향안 글 ; 이경석 그림 / 시공주니어
클레오파트라의 美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클레오파트라의 美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2017 / 이향안 글 ; 백두리 그림 / 시공주니어
간디의 법 교실 : 정의로운 법이란 어떤 것일까? 간디의 법 교실 : 정의로운 법이란 어떤 것일까? 2017 / 이향안 글 ; 최미란 그림 / 시공주니어
뉴턴의 돈 교실 :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써야 할까? 뉴턴의 돈 교실 :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써야 할까? 2017 / 이향안 글 ; 윤지회 그림 / 시공주니어
에디슨의 미디어 교실 : 미디어의 올바른 역할은 무엇일까? 에디슨의 미디어 교실 : 미디어의 올바른 역할은 무엇일까? 2017 / 신연호 글 ; 황정하 그림 / 시공주니어
미켈란젤로의 예술 교실 : 예술은 어떤 역할을 할까? 미켈란젤로의 예술 교실 : 예술은 어떤 역할을 할까? 2017 / 신연호 글 ; 조승연 그림 / 시공주니어
마리 앙투아네트의 역사 교실 : 역사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마리 앙투아네트의 역사 교실 : 역사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2017 / 신연호 글 ; 소복이 그림 / 시공주니어
(재미있는) 식물 이야기 (재미있는) 식물 이야기 2014 / 지음: 최주영; 그림: 윈일러스트 / 가나
(재미있는) 한국지리 이야기 (재미있는) 한국지리 이야기 2014 / 글: 이광희, 주다현 ; 그림: 김영랑 / 가나출판사
(재미있는)날씨 이야기 (재미있는)날씨 이야기 2007 / 글: 김병춘; 박일환; 그림: 정재환 / 가나
(재미있는)인공 지능 이야기 (재미있는)인공 지능 이야기 2018 / 송준섭 글 ; 우지현 그림 / 가나
세상의 편견을 깬 과학자들 세상의 편견을 깬 과학자들 2014 / 글: 클레어 이머 ; 그림: 사 부스로이드 ; 옮김: 이충호 / 다림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스토의 인권 교실 : 인권은 왜 중요할까? 스토의 인권 교실 : 인권은 왜 중요할까? 2016 / 지음: 신연호, 그림: 이민혜 / 시공주니어
노벨의 과학 교실 : 과학의 발전은 과연 좋은 걸까? 노벨의 과학 교실 : 과학의 발전은 과연 좋은 걸까? 2016 / 지음: 이향안, 그림: 노준구 / 시공주니어
뉴턴의 돈 교실: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써야 할까? 뉴턴의 돈 교실: 돈은 어떻게 벌고, 어떻게 써야 할까? 2021 / 지음: 이향안; 그림: 윤지회 / 시공주니어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진시황의 책 교실 : 책은 왜 읽어야 할까? 진시황의 책 교실 : 책은 왜 읽어야 할까? 2016 / 글: 이향안 ; 그림: 이경석 / 시공주니어
클레오파트라의 미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클레오파트라의 미 교실 : 예쁘고 잘생기면 행복도 따라오는 걸까? 2021 / 이향안 글; 백두리 그림 / 시공주니어
간디의 법 교실  : 정의로운 법이란 어떤 것일까? 간디의 법 교실 : 정의로운 법이란 어떤 것일까? 2017 / 글: 이향안 ; 그림: 최미란 / 시공주니어
미켈란젤로의 예술 교실  : 예술은 어떤 역할을 할까? 미켈란젤로의 예술 교실 : 예술은 어떤 역할을 할까? 2017 / 글: 신연호 ; 그림: 조승연 / 시공주니어
마리 앙투아네트의 역사 교실 : 역사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마리 앙투아네트의 역사 교실 : 역사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일까? 2017 / 신연호 글 ; 소복이 그림 / 시공주니어
만날 읽으면서도 몰랐던 책이야기 만날 읽으면서도 몰랐던 책이야기 2017 / 구원경 글 ; 이동현 그림 / 파란정원
귀신 도깨비 내 친구 귀신 도깨비 내 친구 1998 / 엮음: 이상희 ; 외 그림: 강우근 / 웅진주니어
(나의 눈이 되어 준)안내견 탄실이 (나의 눈이 되어 준)안내견 탄실이 2002 / 고정욱 글 ; 김동성 그림 / 대교출판
(엄마도 몰랐던)교실밖의 상식이야기. 상-하 (엄마도 몰랐던)교실밖의 상식이야기. 상-하 2004 / 권일 글·그림 / 현문미디어
청춘여행 버킷리스트  : 대한민국을 누비다 청춘여행 버킷리스트 : 대한민국을 누비다 2017 / 지음: 이민학, 신유진 / 플래닝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미셸 푸코)지식의 고고학 (미셸 푸코)지식의 고고학 2015 / 조희원 글 ; 조명원 그림 / 주니어김영사
(매서운 사냥꾼) 고양이과 동물 (매서운 사냥꾼) 고양이과 동물 2004 / 크리스티안 군치 글;윤소영 옮김 / 시공주니어
(Why?)정약용 목민심서 (Why?)정약용 목민심서 2019 / 지음: 정석호, 엮음: 옥혜정 / 예림당
(Why?)플라톤 국가 (Why?)플라톤 국가 2019 / 지음: 박세준, 엮음: 김주원, 그림: 정석호 / 예림당
(Why?)일연 삼국유사 (Why?)일연 삼국유사 2019 / 지음: 박세준, 엮음: 홍영주, 그림: 송회석 / 예림당
(Why?)막스 베버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Why?)막스 베버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2019 / 지음: 박세준, 엮음: 김주원, 그림: 김강호 / 예림당
(Why?)애덤 스미스 국부론 (Why?)애덤 스미스 국부론 2019 / 지음: 김성훈, 엮음: 김도연, 그림: 이영호 / 예림당
(Why?)마키아벨리 군주론 (Why?)마키아벨리 군주론 2019 / 지음: 비주얼, 엮음: 최유리, 그림: 송화석 / 예림당
(Why?)마르크스 자본론 (Why?)마르크스 자본론 2019 / 지음: 박세준, 엮음: 남승현, 그림: 김강호 / 예림당
(Why?)데카르트 방법서설 : 초등학교 고전읽기 프로젝트 (Why?)데카르트 방법서설 : 초등학교 고전읽기 프로젝트 2019 / 엮음: 최유리, 글: 박세준, 그림: 강신영 / 예림당
밥 힘으로 살아온 우리 민족 : 우리의 음식 문화 이야기 밥 힘으로 살아온 우리 민족 : 우리의 음식 문화 이야기 2008 / 김아리 글 ; 정수영 그림 / 아이세움
(Why?)루소 사회계약론 (Why?)루소 사회계약론 2012 / 박세준 글·구성 ; 김주원 원전엮음, 이준희 그림 / 예림당
(Why?)슘페터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 (Why?)슘페터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 2019 / 엮음: 남승현, 글: 김성훈, 그림: 윤남선 / 예림당
(Why?)찰스 다윈 종의 기원 (Why?)찰스 다윈 종의 기원 2019 / 지음: 윤상석, 엮음: 남승현, 그림: 이준희 / 예림당
(Why?)헤겔 : 역사철학강의 (Why?)헤겔 : 역사철학강의 2019 / 엮음: 최유리, 글: 박세준, 그림: 조명원 / 예림당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5
10대12
20대0
30대3
40대5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2
2019년6
2020년0
2021년7
2022년6
2023년3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