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1일 접속자 2천 400만 명, 네이버로의 여행
PART 1 왜 네이버 마케팅인가
1. 네이버 마케팅, 요즘은 SNS 시대 아닌가?
2. 바이럴 마케팅? 네이버 마케팅!
3. 바이럴 마케팅의 플랫폼 선정
PART 2 키워드 마케팅 핵심 노하우
1. 고객이 원하는 것은 키워드로 표현된다
2. 실제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추출법, 키워드 도구
3.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
4. 자동완성어와 연관검색어
5. 매출을 올리는 키워드 추출법
PART 3 네이버 통합검색에 대한 이해
1. 키워드별 다른 통합검색 결과
2. 키워드의 맞춤법은 정확해야 할까?
3. 키워드별 SERPs 최적화 전략
4. 나의 가게는 어떻게 평가받고 있을까?
5. 후기 마케팅의 중요성
PART 4 네이버 마케팅의 기초, 블로그 개설하기
1. 블로그 운영 계획 수립과 방향 설정
2. 블로그 개설하기
3. 카테고리 설정하기
4. 카테고리 만들기
PART 5 실전, 블로그 포스팅 첫걸음마 떼기
1. 카테고리 생성 실습
2. 상단메뉴 설정
3. 생애 첫 포스트 쓰기
4. 내 블로그의 힘, 이웃관리
5. 이웃 신청하기
6. 네이버 블로그만 이웃할 수 있나요?
7. 블로그 콘텐츠 작성하기
PART 6 블로그 최적화와 마케팅 효과 측정
1. 막는 네이버와 뚫는 마케터
2. 블로그 최적화란?
3.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기본 전략
4. 블로그 최적화의 꽃, 체류시간과 페이지뷰
5. 성과를 측정하는 통계
6. 일반 블로그 강사들이 전하는 잘못된 상식 세 가지
PART 7 모바일 퍼스트에서 모바일 온리로
1. 이제는 모바일 시대
2.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무료 홈페이지
3. 모바일에서 예쁘게 보이는 포스팅 작성법
4. 모바일 마케팅의 오해!
PART 8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지식iN 마케팅
1. 궁금한 것을 묻고 답하는 지식iN, 과연 정말 궁금한 것일까?
2. 아이디와 아이피는 철저하게 관리하라
3. 지식iN 최적화 운영 전략
4. 지식iN 마케팅에서 카피는 절대 금지
5. 지식iN 100% 활용하기
6. 지식iN 마케팅 성과 측정
PART 9 내 사업 네이버에 등록하고 공짜로 노출하기
1. 검색되지 않는 것은 없는 것이다
2. 검색등록 실습
PART 10 제2의 파워블로거가 되는 길, 그 밖의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
1. 네이버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포스트
2. 제2의 인스타그램을 노리는 폴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