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PART 01 중국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보자
01 수치로 보는 중국 온라인 시장
02 소비시장의 대변혁, 오프라인이 무너지고 있다
03 티몰 1111 행사를 통해 본 트렌드 변화
04 중국 온라인에서는 현재 해외 직구다
05 중국 온라인에서는 현재 모바일이다
06 중국 온라인에서는 현재 O2O다
쉬어가기 중국 온라인 시장 조사, 공짜로 해 먹기
PART 02 중국 온라인 쇼핑 유통 채널을 짚어보자
01 아내도 알아먹는 한눈으로 보는 온라인 유통 채널
02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독점
03 징동상청, 온라인 2위 종합 채널
04 징동상청과 협력하기
05 징동상청이 만든 618 행사
06 SUPOR의 사례로 보는 징동 채널 운영법
07 오프라인 거인의 온라인 진격, 수닝이꼬우
08 품질도 VIP, 가격도 VIP
09 글로벌 월마트와 함께하는 1호점
10 아마존차이나, 초라한 글로벌의 최강자
11 바이두, 이제 쇼핑몰이다
쉬어가기 징동상청 618 행사 준비
쉬어가기 징동상청 직영 물류 활용하기
PART 03 B2C 채널의 절대강자 티몰 A to Z
01 티몰 입점 이렇게 한다
02 티몰에서 무료 광고 집행하기
03 티몰 유료 광고, 즈통처 광고
04 티몰 유료 광고, 쫜스 배너 광고
05 티몰 유료 광고, 타오바오커
06 티몰 고객 서비스는 잠들지 않는다
07 티몰 운영 방식에 따른 성공 사례
PART 04 해외직구 시장
01 정책 변경으로 불안정한 해외직구 채널
02 해외직구 B2C 입점몰, 티몰 국제
03 해외직구 특가몰, VIP
쉬어가기 티몰 국제와 한국 기업의 미래
PART 05 중국 SNS 사용법
01 중국판 카카오톡, 웨이신 알고 사용하자
02 기업 전용 마케팅 채널, 웨이신 공중 계정
03 웨이신 공중 계정, 쇼핑몰로 연결하기
04 웨이신의 무료 모바일 쇼핑몰, 웨이디엔
05 웨이디엔 판매자 버전의 특징
PART 06 한국 기업이 중국에서 살아남는 법
01 티몰 한국관을 통해 본 우리의 현실
02 온라인 유통 대행사를 활용할 때
03 한국 인력을 뽑는 진짜 이유
04 보고서 만드는 기업과 먼저 부딪쳐보는 기업
05 담당자와 서로 윈윈 관계를 만들어라
06 한중의 온라인 채널을 지배할 오케스트라를 찾아라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