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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이 책에서 도전자의 8가지 전략을 설명하면서 매혹적인 도전자의 사례들을 펼쳐 보인다. 이 책은 위협 요소들로 가득 찬 오늘날 경쟁 환경에서 스스로를 도전자로 인식하는 모든 브랜드가 자신보다 강한 상대와 싸워 이기기 위해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력한 통찰을 제시해 줄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 서문

01 도전자 브랜드란 무엇인가
누가 도전자 브랜드인가
도전자 브랜드의 세 가지 기준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주요 도전자 브랜드
커피숍이 자동차 판매에 대해 이야기해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8가지 원칙

02 제1원칙: 직전의 과거와 결별하라
미경험의 활력
흐름을 거스르기
모든 것을 시도해보기
순진하게 듣기
거인과 아이들

03 제2원칙: 등대의 정체성을 구축하라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내비게이션이다
등대 브랜드의 특징
자기 준거적 정체성
감성 그리고 강렬함
주목성
정체성의 원천
정체성의 뿌리: 과도한 실행과 신념
도전자 조직을 위한 함의

04 제3원칙: 사고의 리더십을 장악하라
업계의 관행을 깨뜨리는 행동
표현의 관행
매체의 관행
제품 경험의 관행
관행 타파에 관한 몇 가지 오해
사고의 리더십과 행동

05 제4원칙: 재평가의 상징을 창출하라
지배적인 자기만족 타파하기
지배적인 소비자 자기만족: 소비자가 당신을 어떻게 보는가
지배적인 소비자 자기만족: 소비자가 업계를 어떻게 보는가
지배적인 소비자 자기만족: 기성의 리더 브랜드
달 로켓과 가속력
다른 청중들

06 제5원칙: 핵심이 아닌 것은 희생하라
내 고무 바퀴벌레는 어디 있는가?
표적의 희생: 충성도를 위해 수를 희생한다
소비자 도달 혹은 빈도의 희생: 정체성을 위해 수를 희생한다
유통의 희생: 호감도를 위해 이용의 용이성을 희생한다
메시지의 희생: 명료함을 위해 깊이를 희생한다
라인 확장의 희생
품질 전달의 희생
희생의 전략적 목적

07 제6원칙: 과도하게 헌신하라
벽돌의 2피트 아래 겨냥하기
벽돌의 2피트 아래 겨냥하기: 목표의 정의
벽돌의 2피트 아래 겨냥하기: 조직 외부의 저항에 대처하기
벽돌의 2피트 아래 겨냥하기: 조직 내부의 저항 예측
희생과 과도한 헌신

08 제7원칙: 하이 레버리지 자산으로서 광고와 홍보를 활용하라
아이디어의 전략적 우위 인정하기
새로운 종류의 개발팀, 새로운 종류의 전략 개발 과정
광고와 홍보: 파문과 리스크
홍보와 이야깃거리

09 제8원칙: 소비자 중심이 아니라 아이디어 중심이 되라
모멘텀
모멘텀 유지하기 1: 지속적인 아이디어의 생산
모멘텀 유지하기 2: 정체성/경험에 접근하는 다른 방식의 제공
연금술

10 도전자 문화의 구축: 불안정하게 비행하기
문화를 브리프(brief)에 맞추기
문화가 행동에 선행한다
촉매 양성
아이디어를 위한 세 가지 풍토
도전자 기업에서 소비자의 역할
불안정한 조직 이끌기
변화와 도전

11 마음가짐으로서의 도전자: 1등에 머무르려면 2등처럼 생각해야 한다
보다 넓은 관련성
큰 물고기란 무엇인가?
리더 브랜드와 큰 물고기
리더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도전자 행동의 세 가지 장소
밖에서보다 안에서 더 작아지기
안에서보다 밖에서 더 작아지기

12 도전자 프로그램의 설계: 바깥에서의 이틀
준비
첫째 날
둘째 날

13 리스크, 의지, 그리고 원형 링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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