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하루가 멀다 하고 크고 작은 회사들이 스러지는 오늘, 각계 전문가들은 연일 저성장, 불황 타계 방법을 논한다.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곧 개인의 생존과 성장으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경제가 어려울수록’ 오래 살아남은 강한 기업, 소위 잘되는 기업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 걸까?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_ 잘되는 기업과 인기 있는 방송의 공통점

1부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자원기반이론에 근거한 분석
1. 자원기반이론이란 무엇인가
포터가 틀린 이유
기업 경쟁력의 원천
모방 불가능한 경쟁우위의 조건
2. 경쟁우위 조건1: 경로의존
시간에는 힘이 있다
하버드대, 도쿄대, 서울대의 공통점
설빙은 선도주자인가, 후발주자인가
잭팟이 잘 터지는 카지노가 돈 버는 법
사우스웨스트 사는 어떻게 최고 경쟁력을 유지하는가
<무한도전> 가요제가 성공한 진짜 이유
개인의 경쟁력 키우기: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기업의 경쟁력 키우기: 장기적인 성과, 비전, 조직
[잠깐] 영화 <러브 스토리>와 경로의존
3. 경쟁우위 조건2: 사회적 복잡성
관계에서 경쟁력이 생긴다: 스카우트의 함정
짝퉁 기업 샤오미의 도약은 어디서 시작됐나
사내 통신망과 사내 소통은 무관하다
관계가 만든 ‘꽃보다’ 시리즈의 성공
개인의 경쟁력 키우기: 힘이 되는 관계를 만드는 법
기업의 경쟁력 키우기: 인사 관리 및 사내 소통 증진
[잠깐] 영화 <007>의 드림카와 사회적 복잡성
4. 경쟁우위 조건3: 인과적 모호성
일상적인 습관의 힘: 어느 마라토너의 비밀
미처 의식하지 못하는 일상의 힘
우리 회사 사장님은 거짓말쟁이?
단순 사업 모델 메일박스가 큰 이익을 내는 이유
인과적 모호성의 패러독스
〈K팝스타〉 이야기
개인의 경쟁력 키우기: 일상의 힘을 기르는 법
기업의 경쟁력 키우기: 정기적인 점검 시스템
5. 경쟁우위 조건4: 조직 배태성
가치를 알아보고 활용하는 힘: 제록스와 마우스
파랑새를 찾아서
조직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구조, 통제, 보상 전략
IBK기업은행은 어떻게 문화콘텐츠 사업에 진입했을까
개인의 경쟁력 키우기: 나만의 강점을 찾아보자
기업의 경쟁력 키우기: 조직의 잠재력을 찾아보자
[잠깐] ‘명석한 실패’와 ‘칭찬받을 만한 실패’
6. 기업의 경쟁력을 알아보는 기준, VRIO
자원기반이론의 대표적 모델: VRIO
V: 가치 있는 자원인가
R: 희소한 자원인가
I: 다른 기업이 모방하기 힘든가
O: 조직과 결합되어 있는가
VRIO 분석표 활용 예
VRIO 분석표, 개인에게 적용하기
VRIO 분석표, 회사에 적용하기

2부 기업의 경쟁력 어떻게 키울까: 다른 전략이론들과 자원기반이론 비교
1. 오스터왈더와 피그누어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기업의 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의 진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vs. 자원기반이론
사례 연구: 델 컴퓨터
2. 프라할라드와 하멜의 핵심 역량
선택과 집중
핵심 역량과 핵심적 경직성
핵심 역량 vs. 자원기반이론
사례 연구: 고어 사의 핵심 역량
3. 노나카의 지식경영
조직 내 지식의 창출
암묵지, 형식지, 그리고 지식 전환
지식경영 vs. 자원기반이론
4. 김위찬과 르네 마보안의 블루오션
가치혁신 개념의 등장
전통적 논리 vs. 가치혁신 논리
사례 연구: 아마존의 비전
블루오션 vs. 핵심 역량
블루오션 vs. 자원기반이론
[잠깐] 부상하는 전략
[잠깐] 드러커의 ‘전략’정의
5. 크리스텐슨의 파괴적 혁신
이별은 갑자기 다가온다
파괴적 혁신에 대처하는 4가지 방법
사례 연구: IBM의 지속적 성공
파괴적 혁신 vs. 자원기반이론
블루오션 vs. 파괴적 혁신 vs. 자원기반이론

3부 조직을 바꾸는 힘: 자원기반이론의 적용
1. 문화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법
문화의 산업화
브리콜라주
앙트러프러너십
[잠깐] 영화 <미션>과 브리콜라주
2. 판에 박힌 경쟁 피하기
사교육이 나라를 망친다?
경쟁의 유형
평가 기준, 발상의 전환
3. 살아 펄떡이는 조직 만드는 법
동맥경화에 걸린 조직
조직이 침체되는 진짜 이유
조직의 심장을 뛰게 하는 법

에필로그_ 우리는 모두 승자가 될 수 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기업이란 무엇인가 : 8대 기업명제로 풀어낸 장기번영공동체 기업이란 무엇인가 : 8대 기업명제로 풀어낸 장기번영공동체 2020 / 지은이: 신장섭 / 북스코프
지금 당장 ESG : 전 직원이 함께하는 ESG 실무 교과서 지금 당장 ESG : 전 직원이 함께하는 ESG 실무 교과서 2022 / 지음: 신지영 / 천그루숲
지금 당장 ESG : 전 직원이 함께하는 ESG 실무 교과서 지금 당장 ESG : 전 직원이 함께하는 ESG 실무 교과서 2022 / 지음: 신지영 / 천그루숲
(프로젝트 관리자PM를 위한)프로젝트 관리 이야기 (프로젝트 관리자PM를 위한)프로젝트 관리 이야기 2015 / 지음: 신진현 / 한빛미디어
알기 쉬운 정보전략계획 ISP 알기 쉬운 정보전략계획 ISP 2003 / 신철 ; 노경하 ; 아이티씨지 공저 / 미래와경영
알기 쉬운 정보전략계획 ISP 알기 쉬운 정보전략계획 ISP 2003 / 신철 ; 노경하 ; 아이티씨지 공저 / 미래와경영
빅프라핏  = Big profit  : 사회를 변화시키며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 빅프라핏 = Big profit : 사회를 변화시키며 수익을 내는 비즈니스 모델 2017 / 지음:신현암, 이방실 / 흐름출판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 모방 불가능한 경쟁우위의 탄생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 모방 불가능한 경쟁우위의 탄생 2016 / 지음: 신형덕 / 스마트북스
디자인 씽킹 for 컨셉노트 :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공존하는 컨셉 노하우 : 기획에서 디자인까지, 상대의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주는 컨셉 입문서 디자인 씽킹 for 컨셉노트 :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공존하는 컨셉 노하우 : 기획에서 디자인까지, 상대의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주는 컨셉 입문서 2016 / 공저: 신호진, 강경희 / 성안당
디자인 씽킹 for 컨셉노트 :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공존하는 컨셉 노하우 : 기획에서 디자인까지, 상대의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주는 컨셉 입문서 디자인 씽킹 for 컨셉노트 :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공존하는 컨셉 노하우 : 기획에서 디자인까지, 상대의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주는 컨셉 입문서 2016 / 공저: 신호진 ; 강경희 / 성안당
굿바이 6시그마 : good 아이디어에서 big 아이디어로 굿바이 6시그마 : good 아이디어에서 big 아이디어로 2008 / 데이비드 실버스타인 외 지음 ; 김영한 옮김 / for book
성공하는 컨설턴트를 위한 Tool kit 성공하는 컨설턴트를 위한 Tool kit 2002 / 멜 실버맨 엮음 ; IBS컨설팅그룹 옮김 / 새로운 제안
리틀 벳  : 세상을 바꾼 1천 번의 작은 실험 리틀 벳 : 세상을 바꾼 1천 번의 작은 실험 2011 / 피터 심스 지음 ; 안진환 옮김 / 에코의서재
리틀 벳  : 세상을 바꾼 1천 번의 작은 실험 리틀 벳 : 세상을 바꾼 1천 번의 작은 실험 2011 / 피터 심스 지음 ; 안진환 옮김 / 에코의서재
현대자동차를 말한다 : 정몽구 회장은 딜레마를 어떻게 해결할까? 현대자동차를 말한다 : 정몽구 회장은 딜레마를 어떻게 해결할까? 2015 / 지음: 심정택 / RHK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상한 정상가족  : 자율적 개인과 열린 공동체를 그리며 이상한 정상가족 : 자율적 개인과 열린 공동체를 그리며 2018 / 지음: 김희경 / 동아시아
직업의 종말  : 불확실성의 시대 일의 미래를 준비하라 직업의 종말 : 불확실성의 시대 일의 미래를 준비하라 2017 / 테일러 피어슨 지음 , 방영호 옮김 / 부키
공동체 주택이 답이다! : 집이 내 삶의 행복을 결정한다면? 공동체 주택이 답이다! : 집이 내 삶의 행복을 결정한다면? 2018 / 지음: 김은재 / S(에스)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2018 / 지음: 레오 버스카글리아 ; 옮김: 이은선 / 홍익
감시와 처벌 : 감옥의 탄생 감시와 처벌 : 감옥의 탄생 2016 / 지음: 미셸 푸코 ; 옮김: 오생근 / 나남
(흔들리는 30대를 위한)언니의 독설 (흔들리는 30대를 위한)언니의 독설 2013 /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놓지 마 과학!. 2, 정신이 탁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2, 정신이 탁구에 정신 놓다 2016 / 글·그림: 신태훈 ; 나승훈 / 위즈덤하우스
센스메이킹  : 이것은 빅데이터가 알려주지 않는 전략이다 센스메이킹 : 이것은 빅데이터가 알려주지 않는 전략이다 2017 / 지은이: 크리스티안 마두스베르그 ; 옮긴이: 김태훈 / 위즈덤하우스
(파워인터뷰 42)사람이 희망이다 : 보통 사람 42인에게 듣는 삶의 지혜와 용기 (파워인터뷰 42)사람이 희망이다 : 보통 사람 42인에게 듣는 삶의 지혜와 용기 2016 / 지음: 손정호 / 산지니
(스티브 잡스의)창조 카리스마 (스티브 잡스의)창조 카리스마 2007 / 김영한 지음 / 리더스북
어떤 원리가 숨어 있을까  : 지식과 재미 질문과 해답 어떤 원리가 숨어 있을까 : 지식과 재미 질문과 해답 2016 / 글: 오키도 ; 옮김: 고정아 / 문학수첩리틀북
소설가  : 소설가가 되는 길, 소설가로 사는 길 소설가 : 소설가가 되는 길, 소설가로 사는 길 2018 / 지음: 박상우 / 해냄
사랑받는 기업들의 비밀  : the best CSV leaders 사랑받는 기업들의 비밀 : the best CSV leaders 2019 / 지음: 유창조 / Weekly Biz Books
누가 행복한 소비자인가 = Happy consumers 누가 행복한 소비자인가 = Happy consumers 2011 / 박명희 ; 송인숙 ; 손상희 ; 이성림 ; 박미혜 ; 정주원 ; 천경희 ; 이경희 지음 / 교문사
마이클 포터 경쟁론 마이클 포터 경쟁론 2013 / 마이클 포터 지음 ; 김경묵 ; 김연성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부의 추월차선 :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2],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 :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2], 언스크립티드 2018 / 지음: 엠제이 드마코, 옮김: 안시열 / 토트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2
20대1
30대1
40대6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3
2018년0
2019년0
2020년4
2021년2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