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춘천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김정인 교수의 책으로, 국정 교과서로 촉발된 보수 세력과 역사학계의 갈등인 역사 전쟁의 원인과 과정을 과거 국정 교과서와 이념의 문제를 통해 분석한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1세기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21세기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1998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편 / 오름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Humanist(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세계의 역사교과서 세계의 역사교과서 2005 / 이시와타 노부오 ; 고시다 다카시 [공]편저 ; 양억관 옮김 / 작가정신
일본 역사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일본 역사교과서 무엇이 문제인가 2002 / 이원순 ; 정재정 편저 / 동방미디어
마주 보는 역사수업 : 한일 교사들의 연대와 교류의 기록 마주 보는 역사수업 : 한일 교사들의 연대와 교류의 기록 2023 / 지음: 전국역사교사모임·한국, 역사교육자협의회·일본 / 휴머니스트출판그룹
역사교실, 역사에서 배우고 삶으로 가르치는 역사교실, 역사에서 배우고 삶으로 가르치는 2018 / 지음: 전국역사교사모임 / 비아북(Viabook publisher)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2015 / 지음: 김병훈 / 반디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역사 전쟁, 과거를 해석하는 싸움 2016 / 지음: 김정인 / 책세상
(교과서를 배회하는) 마르크스의 유령들  : 보수아이콘 세 지성의 '역사전쟁' 긴급 발언 (교과서를 배회하는) 마르크스의 유령들 : 보수아이콘 세 지성의 '역사전쟁' 긴급 발언 2015 / 글: 김철홍, 전희경, 김진 / 기파랑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이은주 / 책과함께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2017 / 지음: 이인재 / 혜안
한국사교과서 어떻게 편향되었나  :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 편향 과정 분석 한국사교과서 어떻게 편향되었나 : 고등학교 한국사교과서 편향 과정 분석 2013 / 정경희 지음 / 비봉출판사
사회과 지리교육연구 사회과 지리교육연구 2006 / 김연옥 ; 이혜은 [공]저 / 교육과학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우아한 거짓말 : 김려령 장편소설 2009 / 김려령 지음 / 창비
(청소년을 위한)뇌과학 (청소년을 위한)뇌과학 2009 / 니콜라우스 뉘첼, 위르겐 안드리히 [공]지음 ; 안희건 옮김 / 비룡소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나의 이탈리아 인문 기행 2018 / 지음: 서경식 ; 옮김: 최재혁 / 반비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역사는 왜 가르쳐야 하는가 : 민주시민을 키우는 새로운 역사교육 2017 / 지음: 키쓰 바튼, 린다 렙스틱, 옮김: 김진아 / 역사비평사
12개의 한자로 읽는 중국 : 왕조 이름 12개로 푸는 중국 문화의 수수께끼 12개의 한자로 읽는 중국 : 왕조 이름 12개로 푸는 중국 문화의 수수께끼 2016 / 장일청 지음 ; 이인호 옮김 / 뿌리와이파리
중국문자는 고대 한국인이 만들었다 중국문자는 고대 한국인이 만들었다 2012 / 김용길 지음 / 청연
백양 중국사. 1, 중국의 기원부터 동한 왕조의 멸망까지 백양 중국사. 1, 중국의 기원부터 동한 왕조의 멸망까지 2014 / 백양 지음 ; 김영수 옮김 / 역사의아침
한국인의 일본사 한국인의 일본사 2008 / 정혜선 지음 / 현암사
철의 시대  : 철과 함께한 인류의 역사 철의 시대 : 철과 함께한 인류의 역사 2015 / 지음: 강창훈 / 창비
대한민국은 왜 대한민국은 왜 2015 / 지은이: 김동춘 / 사계절출판사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왜 우리는 불평등해졌는가 : 30년 세계화가 남긴 빛과 그림자 왜 우리는 불평등해졌는가 : 30년 세계화가 남긴 빛과 그림자 2017 / 지음: 브랑코 밀라노비치 ; 옮김: 서정아 / 아울북
동서양의 경계에서 중국을 읽다 : 19세기 잡지 [차이니스 레포지터리]에 나타난 '너'와 '우리' 동서양의 경계에서 중국을 읽다 : 19세기 잡지 [차이니스 레포지터리]에 나타난 '너'와 '우리' 2018 / 엮음: 민정기 ; 심혜영 / 새물결
일본의 역사를 새로 읽는다 : 상식을 뒤집는 일본사 특강 일본의 역사를 새로 읽는다 : 상식을 뒤집는 일본사 특강 2015 / 아미노 요시히코 지음 ; 임경택 옮김 / 돌베개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한국사 교과서의 역사 왜곡 2015 / 지음: 김병훈 / 반디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교사를 위한)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천 2018 / 저: 장연주 / 박영story :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영어교육 연구방법과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2019 / 지음: 정양수 / 신아사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뇌는 수학을 어떻게 배우는가? 2018 / 저자: David A. Sousa ;, 역자: 신재한,, 박기범,, 백종훈 / 신한출판미디어,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왜 문제인가 2015 / 지음: 김한종 / 책과함께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2018 / 지음: 박휴용 / 전북대학교출판문화원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역사를 왜곡하는 한국인 2006 / 김병훈 지음 / 반디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너의 그림에 대해 말해 주겠니? 2001 / 신현경 지음 / 청년사
21C 영어교육 21C 영어교육 2000 / 김정렬 지음 / 홍릉과학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2003 / 함종규 저 / 교육과학사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구성주의적)과학학습 심리학 2000 / Shawn M. Glynn ; Russell H. Yeany ; Bruce K. Britton 지음 ; 권성기 ; 임청환 옮김 / 시그마프레스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내러티브 탐구 :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2007 / D. Jean Clandinin ; Michael Connelly [공]지음 ; 소경희...[외]옮김 / 교육과학사
사회과 교수·학습법 사회과 교수·학습법 2008 / 정문성 ; 구정화 ; 설규주 ; 박영석 ; 이동원 ; 김학희 / 교육과학사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불교수행과 교과교육 2010 / 이미종 저 / 교육과학사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과학교육의 사상과 역사 : 17~19세기 독일 과학교육의 성장과 발전 2014 / 지음: 발터 쇨러 ; 옮김: 정병훈 / 한길사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행복한 배움을 실천하는) 가정과 수업 방법과 수업 실연 2017 / 지음: 채정현, 박미정, 김성교, 유난숙, 한주, 허영선 / 교문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