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샤프가 액정사업에 전력투구하며 승승장구하던 시기부터 시장의 변화로 점점 파국으로 치닫는 모든 과정을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생생하게 담아내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서장 인사항쟁이 부른 비극
“왜 저 사람이 사장?”
소니를 질투한 역대 사장
텔레비전 왕좌의 탈취
“가타야마를 용서할 수 없다”

제1장 궁지에 몰린 프린스
모두 그만둬라
“대표권은 주지 말게”
“내가 사장이 될 것이다”
마흔 살에 액정사업 부장
마치다의 도박
얼굴이 안 보이는 회사
“느닷없이 텔레비전?”
가메야마 브랜드
악몽의 사카이 프로젝트
“사장 한 명에 공장 하나”
가미카제
격노한 소니
심복
사장 권한을 폐지
금단의 과실 - 홍하이
삼성을 이긴다?
뜬금없이 고립
마치다의 매정한 태도
“킹기도라 경영”
샤프 포위망
뒤늦은 전략 전환
퇴임

제2장 실력파 회장의 오산
대표이사 ‘부장’
“가타야마인가, 가타야마가 아닌가”
가타야마의 라이벌
통째로 사겠다
최저한의 체면
의견 차이
페리가 아닌 테리
주주의 불만 속출
막판의 캔슬
컨설팅 회사에 책임 전가
틀어박힌 사장
홍하이의 교란작전
희망퇴직 쇄도

제3장 복수의 쿠데타극
퇴임 기사
기타하마의 극비회담
사장의 백기
복권을 노리는 가타야마
출자 협상
삼성의 후계자
분출하는 분노
이변
밀약
마치다의 인사 개입
“가타야마, 너도 빠져라”
다카하시 사장의 탄생
새 사장은 구세주인가
항쟁의 패배자들
가타야마도 자멸
일본전산으로 이직

제4장 내부의 적을 배제하라
거물 은퇴자의 노성
“친밀한 3인조”
회사 평가는 최악
할아버지의 가르침
액정을 모르는 문외한
삼성과의 제휴 협상
복사기 특유의 사정
수수께끼의 400억 엔
“왜 어둡습니까?”
아슬아슬한 공모증자
도쿄올림픽이 가미카제
모든 사업이 흑자화
와이가야로 복마전 해체
“더는 패배자가 아니다”
1000년 기업?

제5장 계승되지 않는 창업정신
액정은 가메야마가 마지막
전직 부사장의 증언
사라진 자유활달함
세계 최초로 전자계산기 개발
“센리보다 덴리”
경영자를 속여라
무너진 불문율
모방할 수 없는 기술
온리 원의 실패
사라져가는 샤프의 장점
전해 내려와도 계승되지 않는 경영

제6장 위기 재연으로 내분 발발
즉흥적인 발언
적중한 경종
은행 파견임원의 우울
앞과 뒤의 숫자
두 주거래은행의 계속적인 지원
“무리하지 않아도 괜찮아”
액정 사업 분리론
막후의 사장 오니시
애플과 협상
오니시를 제외하라
벌처펀드조차 거들떠보지 않고
“다카하시 씨만 빼고 다 그만둬라”
본사 빌딩도 매각
“은행의 꼭두각시다”
살얼음판의 인사안을 비공식 승인
텔레비전 본부장도 사표
“노조도 힘들다”
중소기업이 되나?
“바보 취급을 당한 기분이다”

제7장 좌절한 재건 계획
빼앗긴 실권
액정만 원흉인가
역효과만 난 사장 훈시
이나모리즘의 흉내
자사제품을 사라
거래처의 우려
“액정사업을 포기하고”
“정부가 선두에 나서지 않으면”
“3,000억 엔에 매수하고 싶다”
두 주거래은행의 반발
홍하이의 속셈
에이스가 사라진 대가
액정 분리의 리스크
매력 없는 태양전지
4K는 정말로 장밋빛인가
애플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비장의 무기도 소용이 없고
“도시바는 적자잖아”
넘버 2의 고뇌

종장 비극은 끝나지 않았다
“그 남자가 다시 왔다!”
“재떨이를 집어 던진다”
내세울 만한 경영방침이 없다
“이해관계가 너무 복잡하다”
“좀비 회사를 세금으로 구해줘?”
구조조정 없이는 재건도 없다
승자 없는 권력 투쟁

샤프 관련 연표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실패하는 비즈니스에는 이유가 있다 : 비즈니스의 실수를 일깨워주는 4가지 거울 실패하는 비즈니스에는 이유가 있다 : 비즈니스의 실수를 일깨워주는 4가지 거울 2023 / 지음: 이홍, 전상길 / 삼성글로벌리서치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AI 인사이트= AI insights for business strategy : AI와 인간은 어떻게 협업할 수 있는가?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AI 인사이트= AI insights for business strategy : AI와 인간은 어떻게 협업할 수 있는가? 2022 / 지음: 이호수 / 한빛비즈
콜라보 파워  : 콜라보의 비밀, 인문에서 답을 찾다! 콜라보 파워 : 콜라보의 비밀, 인문에서 답을 찾다! 2016 / 지음: 이호건, 장춘수 / 책이있는마을
콜라보 파워  : 콜라보의 비밀, 인문에서 답을 찾다! 콜라보 파워 : 콜라보의 비밀, 인문에서 답을 찾다! 2016 / 지음: 이호건, 장춘수 / 책이있는마을
국가경쟁력, 중견기업에서 답을 찾다 : 국가경쟁력 리노베이선 전략 국가경쟁력, 중견기업에서 답을 찾다 : 국가경쟁력 리노베이선 전략 2019 / 지음: 이홍 / 클라우드나인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2015 / 지음: 인터브랜드 ; 옮김: 박준형 / 살림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2015 / 지음: 인터브랜드 ; 옮김: 박준형 / 살림
샤프 붕괴  : 왜 명문기업은 몰락했는가 샤프 붕괴 : 왜 명문기업은 몰락했는가 2016 / 저자: 일본경제신문사 ; 번역: 서은정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일의 언어  : 새로운 미래를 발견하는 문제 의식의 틀 일의 언어 : 새로운 미래를 발견하는 문제 의식의 틀 2017 / [지음] 클레이턴 크리스텐슨, 태디 홀, 캐런 딜론, 데이비드 던컨 ; 옮김: 이종인 / 알에이치코리아
1인기업 퍼스널 브랜딩 1인기업 퍼스널 브랜딩 2022 / 지음: 안현숙, 김미정, 이성애, 조은인 / 한국지식문화원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2017 / 지음:임영균 ; , / 스몰빅라이프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2017 / 지음:임영균 ; , / 스몰빅라이프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 God of planning 2017 / 지음:임영균 ; , / 스몰빅라이프
뉴미디어 시대의 블루오션전략 뉴미디어 시대의 블루오션전략 2006 / 임영섭 지음 / 심미안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2022 / 지음: 임용한 / 교보문고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스물셋, 죽기로 결심하다 스물셋, 죽기로 결심하다 2016 / 지음: 조은수 / RHK
사장의 원칙 : 최고의 기업에서 배우는 인재경영 전략 사장의 원칙 : 최고의 기업에서 배우는 인재경영 전략 2019 / 지음: 신현민 / 21세기북스
(꼬리에 꼬리를 무는)풀 이야기 (꼬리에 꼬리를 무는)풀 이야기 2018 / 지음: 유기억 / 지성사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2006 / 지은이: 잭 트라우트, 앨 리스 ; 옮긴이: 안진환 / 을유문화사
헬멧 용사가 죽인 열한 번째 악당 헬멧 용사가 죽인 열한 번째 악당 2016 / 지음: 김희성 ; 임동민 ; 권명규 ; 박수현 ; 정해준 ; 최맑은샘 ; 김원희 ; 윤지영 ; 이정화 ; 이현주 ; 장연지 ; 정유선 ; 정서은 ; 강지민 ; 신예지 ; 유현진 ; 정지민 ; 김하윤 ; 이영우 ; 최건 ; 강민지 ; 김진숙 ; 박가현 ; 박예림 ; 안소랑 ; 이창혁 ; 조유정 ; 지석환 ; 최현서 ; 권성주 ; 김선아 / 민음사
(숫자로 끝내는)물리 100 : 100개의 숫자로 이해하는 물리의 비밀 (숫자로 끝내는)물리 100 : 100개의 숫자로 이해하는 물리의 비밀 2016 / 알렉산더 헬레만 지음 ; 곽영직 옮김 / 지브레인
자영업뎐 : 당신을 위한 창업 선행학습 자영업뎐 : 당신을 위한 창업 선행학습 2016 / 박주민 지음 / 이비락
중국버블 붕괴가 시작됐다 중국버블 붕괴가 시작됐다 2016 / 편저: 니혼게이자이신문 ; 옮김: 장인주 / 경향BP(경향비피)
일어나라! 인권 OTL 일어나라! 인권 OTL 2009 / 한겨레21 편집부 지음 / 한겨레
아시아신화여행 : 신화, 끝없는 이야기를 창조하다 아시아신화여행 : 신화, 끝없는 이야기를 창조하다 2016 / 강정식 외 지음 / 실천문학사
합법성과 정당성 합법성과 정당성 2015 / 지음: 카를 슈미트 ; 옮김: 김도균 / 길
모터사이클 필로소피  : 손으로 생각하기 모터사이클 필로소피 : 손으로 생각하기 2010 / 매튜 크로포드 지음 ; 정희은 옮김 / 이음
빌라투자로 100억 부자 된 청소부 빌라투자로 100억 부자 된 청소부 2012 / 지음: 채익종 / 뿌브아르
어떻게 따르게 만들 것인가 : 리더들의 탁원한 언어 습관 어떻게 따르게 만들 것인가 : 리더들의 탁원한 언어 습관 2014 / 케빈 머리 지음 ; 장세현 옮김 / 어크로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