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들어가는 글
1장 중국 문화산업
중국 문화산업 정의
중국 문화산업 분류
중국 문화산업 주관부서
중국 문화산업진흥계획
중국 문화산업 규모 및 전망
중국 문화산업 SWOT 분석
중국 문화산업 주요 이슈
중국 문화산업 추진 방향
2장 중국 대중문화시장
중국 영상산업 개괄
중국 방송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드라마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음악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공연시장 현황과 전망
중국 애니메이션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출판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연예인 중개시장 현황과 전망
중국 게임산업 현황과 전망
중국 광고산업 현황과 전망
3장 중국 한류시장
중국 문화한류 현황과 전망
한류 개념 및 발전
중국 한류 현황과 전망
항한 움직임
중국 문화시장 진입 검토
중국 영상물기획사
중국 영상물 제작 및 배급사
중국 TV채널 운영회사
중국 음반 및 음향제품 제작회사
중국 연예인 및 연출 중개회사
중국 출판사 및 출판물 유통회사
CEPA를 활용한 중국시장 진출 검토
중국 내 한류 문화기업 설립
4장 중국 문화시장 진출 전략·전술
진출 의지를 확고히 하라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
시장분석은 객관적이고 꼼꼼히 하라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구분하라
성급한 일반화는 금물이다
중국 문화코드를 파악하라
시장진출은 속도감 있게 진행하라
중국 문화트랜드를 앞서가라
선입견은 쓰레기통에 던져라
가슴에 하트를 크게 그려라
중국어로 강력하게 무장하라
문화차이를 전략화하라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인내하고 기다려라
부정부패의 한계선을 그어라
파트너 선택에 신중하라
깊이 있는 관시를 만들어라
리모트 콘트롤을 자제하라
겸손하라
주저하지 말고 묻고 또 물어라
‘메이원티(没问题)’는 ‘OK’가 아니다
변함없이 내편인 통역사를 확보하라
중국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NO’라고 말하라
한국 일등이 중국 일등은 아니다
중국 진출 지역은 역시 베이징?
번개같이 생각하고 천둥처럼 결정하라
전문가를 활용하라
디테일에 강해져라
핵심역량과 경쟁우위를 어필하라
암묵적 규제를 파악하라
세무 및 회계를 중시하라
인재확보에 사활을 걸어라
정부의 지원과 협력을 끌어내라
문화 속에서 중국을 발견하라
계약서에 안심하지 마라
비즈니스 매너를 숙지하라
지역에 적합한 비즈니스를 찾아라
연예인의 도전으로 보는 성공의 답
온라인 마케팅을 시행하라
중국사업 가능성 간단 Check List
부록
1 중국사회 주요 이슈
2 중국문화 주요 용어
3 중국 문화산업관련 주요 지침/통지
4 참고문헌 및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