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2판 머리말

제1장 학급 구성원의 다양성 이해 및 통합교육의 개념화
1. 이 장의 취지
2. 학급 구성원의 다양성 이해
3. 통합교육의 개념화
4. 통합교육 관련 쟁점
▶참고문헌

제2장 특수교육의 특수성과 현황
1. 이 장의 취지
2. 특수교육의 이해
3. 특수교육의 발전과정
4. 특수아동 교육의 실태
▶참고문헌

제3장 인지 및 정서 관련 특수교육대상자
1. 이 장의 취지
2. 장애 및 장애명의 이해
3. 지적장애
4. 정서·행동장애
5. 자폐성 장애
6. 의사소통장애
7. 학습장애
8.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참고문헌

제4장 감각 및 지체 관련 특수교육대상자
1. 이 장의 취지
2. 시각장애
3. 청각장애
4. 지체장애
5. 건강장애
6. 발달지체
▶참고문헌

제5장 영재학생의 이해와 지도
1. 이 장의 취지
2. 영재의 정의, 분류 및 출현율
3. 영재학생의 특성
4. 영재학생의 선별
5. 영재학생의 교육 지원
▶참고문헌

제6장 특수교육대상자의 선별, 진단 및 배치
1. 이 장의 취지
2. 특수교육대상자 평가과정
3. 선별
4. 진단
5. 배치
▶참고문헌

제7장 개별화교육 프로그램(IEP)의 이해와 작성
1. 이 장의 취지
2.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정의
3.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관련 규정
4.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5.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실제
▶참고문헌

제8장 통합학급 내 사회적 관계 지원
1. 이 장의 취지
2. 사회적 관계의 중요성
3. 장애아동의 사회적 관계 형성의 어려움
4. 사회적 관계 지원방안
▶참고문헌

제9장 행동지원
1. 이 장의 취지
2. 행동문제와 행동지원의 개념
3. 교사가 지각한 초등학생의 정서·행동 문제와 대처방안의 효과
4. 행동문제의 기능적 평가
5. 긍정적 행동지원 계획의 수립
6. 행동지원 계획의 실행 및 평가
7. 행동지원의 예
▶참고문헌

제10장 통합학급 내에서의 교수-학습
1. 이 장의 취지
2. 통합학급에서 별도의 교수법이 필요한 이유
3. 통합학급 내에서 교수전략 유형
4. 교수적 수정
5. 다수준 포함 교수법
▶참고문헌

제11장 또래지도 및 협동학습 활용
1. 이 장의 취지
2. 또래지도
3. 협동학습
▶참고문헌

제12장 장애학생에게 기초학습기능 가르치기
1. 이 장의 취지
2. 읽기 학습문제의 이해와 지도
3. 쓰기 학습문제의 이해와 지도
4. 수학 학습문제의 이해와 지도
▶참고문헌

제13장 사회적·심리적 공동체 형성을 위한 통합학급 운영
1. 이 장의 취지
2. 공동체의 개념: 배려와 지원으로 고양되는 개인의 성장
3. 학급공동체 형성을 위한 전략
▶참고문헌

제14장 통합교육을 위한 공동협력
1. 이 장의 취지
2. 공동협력의 중요성
3. 공동협력의 범위
4. 공동협력의 실행
5. 공동협력의 진행 및 모니터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최신특수교육학개론 최신특수교육학개론 2013 / 김일명 ; 김원경 ; 조홍중 ; 허승준 ; 추연구 ; 윤치연 ; 박중휘 ; 이필상 ; 문장원 ; 서은정 ; 유은정 ; 김자경 ; 이근민 ; 김미숙 ; 김종인 ; 이신동 공저 / 학지사
당당 엄마 특수 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 엄마 특수 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지음 / 시그마프레스
당당 엄마 특수 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 엄마 특수 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지음 / 시그마프레스
정서행동장애 정서행동장애 2011 / James M. Kauffman, Timothy J. Landrum 지음 ; 김진호, 노진아, 박지연, 방명애, 황복선 옮김 / 시그마프레스
정서행동장애 정서행동장애 2011 / James M. Kauffman, Timothy J. Landrum 지음 ; 김진호, 노진아, 박지연, 방명애, 황복선 옮김 / 시그마프레스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2004 / Samuel A.Kirk ; James J.Gallagher ; Nicholas J. Anastasiow [공]저 ; 강창욱...[등역] / 박학사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2006 / 이대식 ; 김수연 ; 이은주 ; 허승준 공저 / 학지사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2012 / 공저: 이대식, 김수연, 이은주, 허승준 / 학지사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2009 / 전선주 ; 이진 ; 박주리 ; 박소영 ; 서은선 공저 / 공동체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2009 / 전선주 ; 이진 ; 박주리 ; 박소영 ; 서은선 공저 / 공동체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의 이해 = Understanding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의 이해 = Understanding Special Education 2016 / 공저: 변호걸 , 남경욱 , 김응범 , 이병혁 , 권미은 / 동문사
특수교육학개론  = Special education  : 장애·영재아동의 이해 특수교육학개론 = Special education : 장애·영재아동의 이해 2010 / 김동일, 손승현, 전병운, 한경근 공저 / 학지사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2002 / 여광응 외저 / 학지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 2000 / 피에르 쌍소 지음 ; 김주경 옮김 / 동문선
통합교육 통합교육 2014 / 신진숙 저 / 양서원
영유아 언어교육 영유아 언어교육 2013 / 이숙재, 이봉선 [공] 지음 / 창지사
자폐스펙트럼장애 A to Z 자폐스펙트럼장애 A to Z 2011 / 양문봉, 신석호 지음 / 시그마프레스
특수아동교육  =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in inclusive settings  : 통합학급 교사를 위한 특수교육 지침서 특수아동교육 =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in inclusive settings : 통합학급 교사를 위한 특수교육 지침서 2011 / 이소현 ; 박은혜 공저 / 학지사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아하!) 통합학급 : 모든 이를 위한 통합교육의 실제 2009 / 전선주 ; 이진 ; 박주리 ; 박소영 ; 서은선 공저 / 공동체
유아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유아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1 / 김인실 저 / 형설출판사
질적연구방법론 =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질적연구방법론 =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2005 / 윤택림 지음 / 아르케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2006 / 이대식 ; 김수연 ; 이은주 ; 허승준 공저 / 학지사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Korean inclusive education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 Korean inclusive education :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2003 / 박승희 지음 / 교육과학사
장애학생 통합교육론 장애학생 통합교육론 2012 / 저자: 정동영, 김미선, 김주영, 김희규, 남윤석, 오세웅, 이숙정, 이옥인, 이유훈, 이필상, 이효자, 전보성, 최하영 / 교육과학사
(유아특수교육·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부모를 위한) 장애아동 취학 및 진로 지도의 실제 (유아특수교육·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및 부모를 위한) 장애아동 취학 및 진로 지도의 실제 2017 / 저자: 이경면 / 청목출판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의 실제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교육의 실제 2008 / L. Juane Heflin ; Donna Fiorino Alaimo [공]지음 ; 신현기...[등]옮김 / 시그마프레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2009 / Martha E. Snell ; Fredda Brown 지음 ; 박은혜 ; 한경근 옮김 / 시그마프레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4
30대2
40대4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2
2018년4
2019년2
2020년2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