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PART 01 패션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
01 컴퓨터 그래픽의 이해
1. 컴퓨터 그래픽의 개념
2. 컴퓨터 그래픽의 유형
3. 컴퓨터 그래픽의 원리
02 패션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
1. 패션디자인 실무에서 컴퓨터 그래픽의 적용
2. 패션을 위한 컴퓨터 그래픽 활용
PART 02 포토샵 활용편 Photoshop
01 포토샵 프로그램 구성내용
1. 화면구성
2. 툴박스
3. 메뉴
4. 팔레트
02 작업 전 알아두어야 할 기본 메뉴
1. File 메뉴
2.View 메뉴
3. Window 메뉴
4. 보조도구 툴
03 이미지 선택 및 합성
1. 선택에 관한 툴
2. 이동 및 복제에 관한 툴
3. 자르는 툴
4. Select 메뉴
5. 레이어를 이용한 합성
04 페인팅 및 리터칭도구
1. 페인팅에 관한 툴
2. 리터칭에 관한 툴
3. Edit 메뉴
05 이미지와 레이어 효과
1. Image 메뉴
2. Layer 메뉴
3. Filter 메뉴
06 벡터그래픽을 이용한 3D 맵핑효과
1. 벡터그래픽 툴
2. 3D 맵핑효과
3. 벡터그래픽을 이용한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07 온라인 패션쇼핑몰 이미지디자인
1. 쇼핑몰 메인 이미지 설정
2. 기본 파일크기 및 형식
3. 사진이미지 보정
4. 움직이는 이미지
5. 쇼핑몰 상세페이지
PART 03 일러스트레이터활용편 Illustrator
01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 구성내용
1. 화면구성
2. 툴박스
3. 메뉴
4. 팔레트
02 작업 전 알아두어야 할 기본 메뉴
1. File 메뉴
2. View 메뉴
3. Window 메뉴
4. 보조도구 툴
03 오브젝트 드로잉
1. 선택툴
2. 기초 드로잉툴
3.펜툴을 이용한 드로잉
4. 형태변형툴
5. 특수도구
04 도식화와 컬러코디네이션
1. 도식화 비례
2. 티셔츠 도식화
3. 셔츠와 재킷 도식화
4. 스커트와 팬츠 도식화
5. 컬러추출
05 무늬 디자인
1. 기본패턴
2. 하프드롭 패턴
3. 무늬에 조직맵핑
4. 비트맵 이미지를 이용한 패턴 맵핑
06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1. Effect 메뉴
2.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07 로고, 패키지, 디스플레이 디자인
1. 로고 디자인을 위한 타이포툴
2. 글자를 이용한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3. 매장 디스플레이
참고문헌
그림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