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진지한 화두를 던졌던 따돌림사회연구모임 교사들이 그 화두에 대한 응답으로 이 책을 냈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이 학교폭력과 관련해 자주 범하는 오류를 짚고, 피상적으로 알고 있던 상식을 비판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부 교사의 목소리
01 교사가 나름의 경험을 믿고 지도하면 되지 않을까요?
02 따돌림 문제, 담임이 섣불리 나서지 않는 게 나은 것 같아요.
03 사소한 다툼마저 학교폭력으로 여기고 너무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04 학교폭력 문제에서 예방이 중요한 건 알겠는데 시간이 없어요.
05 아이 문제로 부모님과 상담해 보면 판박이처럼 똑같습니다.
06 왕따 당하는 애들도 문제가 있어 보여요.
07 교실에서 교사인 제가 왕따가 된 기분이에요. 애들이 왜 저를 만만하게 보죠?
08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아이, 진심으로 반성하지 않아요.
09 언니 같고 누나 같은 선생님이 되고 싶은데, 반 분위기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습니다.
10 학기 초만 되면 아이들은 왜 그렇게 싸워 댈까요?
11 애들이 저보다 반장 말을 더 잘 들어요.
12 여자애들은 정말 속을 모르겠습니다.
13 도대체 왜 이렇게 애들이 담배를 많이 피워 댈까요? 그리고 왜 꼭 말보로를 피울까요?
14 애들이 입만 벌렸다 하면 욕입니다.
15 따돌림 당하는 아이가 괜찮다고 하는데 정말 그냥 가만둬도 될까요?
16 교사가 모두 학교폭력 전문가가 될 필요가 있나요?
17 학부모님들이 돈 문제로만 생각합니다.

2부 학부모의 목소리
01 우리 아이 물건이 자꾸 없어집니다.
02 우리 아이는 왜 자꾸 값비싼 브랜드만 사 달라고 할까요?
03 사소한 이유를 대면서 자꾸 학교에 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04 늘 맞고 들어오는 아이, 싸움이라도 가르쳐야 할까요?
05 우리 애는 왜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부모에게 말하지 않을까요?
06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며 아이가 이상해졌어요.
07 이 지경이 될 때까지 담임선생님이 아무것도 몰랐다는 게 말이 되나요?
08 가해 학생들의 전학을 요구해도 들어주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09 반장이 청소 감독까지 해야 하나요?
10 우리 아이는 늘 당하면서 왜 싫다는 말을 못할까요?
11 우리 애가 그럴 애가 아닌데요.
12 공부를 잘하면 애들이 함부로 안 하지 않을까요?
13 아이를 대안 학교에 보내 보면 어떨까요?
14 대체 왜 이렇게 학교폭력이 심해지는 겁니까?
15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때도 다 있었던 것 아닌가요?
16 선생님이 저희 아이를 너무 나쁘게 보시는 것 같아 억울합니다.
17 학교는 왜 이렇게 쉬쉬하며 감추려고만 할까요?

3부 학생의 목소리
01 서로 뒷담해 대는 반 애들이 너무 무서워요.
02 무슨 말만 하면 자꾸 저한테 쏴 붙이는 애 때문에 곤란해요.
03 반에서 자꾸 투명인간처럼 되는 것 같아요.
04 전 친구가 없어도 상관없어요. 친구가 꼭 필요한가요?
05 짜증나게 하는 애한테 쿨하지 못한 제가 이상한 건가요?
06 제가 싫다는데도 다들 별명을 부르며 자꾸 놀려요.
07 재수 없게 나대는 애, 버릇 좀 고쳐 주려고 그랬어요.
08 잘못은 똑같이 했는데 왜 저만 징계를 더 심하게 받아야 하나요?
09 학교폭력은 왜 중학교 때 가장 많이 일어날까요?
10 ‘학교폭력 예방 교육’ 대체 왜 하는 거예요? 너무 지루해요.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가 만난 아이들 우리가 만난 아이들 2021 / 지음: 이근아, 김정화, 진선민 / 위즈덤하우스
우리가 만난 아이들 우리가 만난 아이들 2021 / 지음: 이근아, 김정화, 진선민 / 위즈덤하우스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2014 / 이보람 지음 / 시대의창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2014 / 지음: 이보람 / 시대의창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2014 / 이보람 지음 / 시대의창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2009 / 학생생활연구회 기획 ; 고은우, 김경욱, 윤수연, 이소운 지음 / 양철북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2009 / 학생생활연구회 기획 ; 고은우, 김경욱, 윤수연, 이소운 지음 / 양철북
이 선생의 학교폭력 상담실  : 따사모 선생들의 생생한 교실 밀착형 상담기 이 선생의 학교폭력 상담실 : 따사모 선생들의 생생한 교실 밀착형 상담기 2014 / 김경욱 ; 백서윤 ; 임정근 ; 곽은주 ; 이경재 ; 이혜미 지음 / 양철북
이 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특수전 이 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 : 특수전 2017 / 김경욱 외 씀 / 양철북출판사
스타벅스로 간 운둔통을 갈구하는 23명의 이야기 스타벅스로 간 운둔통을 갈구하는 23명의 이야기 2009 / 이소베 우시오 지음 ; 이성동 옮김 / 대숲바람
스타벅스로 간 운둔통을 갈구하는 23명의 이야기 스타벅스로 간 운둔통을 갈구하는 23명의 이야기 2009 / 이소베 우시오 지음 ; 이성동 옮김 / 대숲바람
청소년인권과 인권교육 청소년인권과 인권교육 2004 / 이용교 지음 / 인간과복지
이팔청춘 꽃띠는 어떻게 청소년이 되었나?  : 청소년 만들기와 길들이기 이팔청춘 꽃띠는 어떻게 청소년이 되었나? : 청소년 만들기와 길들이기 2009 / 김현철, 고미숙, 박노자, 권인숙, 나임윤경 지음 / 인물과사상사
이팔청춘 꽃띠는 어떻게 청소년이 되었나?  : 청소년 만들기와 길들이기 이팔청춘 꽃띠는 어떻게 청소년이 되었나? : 청소년 만들기와 길들이기 2009 / 김현철, 고미숙, 박노자, 권인숙, 나임윤경 지음 / 인물과사상사
학대받는 아이들 학대받는 아이들 2001 / 이호철 씀 / 보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터넷 바다에서 우리 아이 구하기 인터넷 바다에서 우리 아이 구하기 2013 / 김명자 편저 / 까치글방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전직 교사 이보람 변호사의)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학교 폭력 대처법 : 사례를 통해 본 학교 폭력과 관련 법률 해설 2014 / 이보람 지음 / 시대의창
(이 선생의)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이 선생의)학교폭력 평정기 : 우리 교실에 평화의 꽃이 피었다 2010 / 고은우 [외]지음 / 양철북
청소년 학교폭력 : 이해·예방·개입을 위한 지침서 청소년 학교폭력 : 이해·예방·개입을 위한 지침서 2013 / 김혜원 저 / 학지사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The) prevention and countermeasures against school violence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The) prevention and countermeasures against school violence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2014 / 지은이: 박병식, 김대유, 김재근, 김건찬, 천무영 / 시간여행
학교폭력, 청소년 문제와 정신 건강 학교폭력, 청소년 문제와 정신 건강 2012 / 김영화 지음 / 한울아카데미
청소년의 하위문화와 정체성 청소년의 하위문화와 정체성 2003 / 조성남 ; 이동원 ; 박선웅 공저 / 집문당
하나님의 음성 하나님의 음성 2001 / 달라스 윌라드 저 ; 윤종석 역 / 한국기독학생회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방과후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2001 / 한순옥 ; 손화희 共著 / 양서원
로르샤하 워크북 로르샤하 워크북 1999 / 존 E. 엑스너, Jr. 지음 ; 김영환 외 옮김 / 학지사
위대한 교사들 위대한 교사들 1998 / 프레데릭 마이어 저 ; 성기산 옮김 / 문음사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2006 / Gayle L. Macklem 저 ; 황혜자 ; 김종운 공역 / 동문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장수의 악몽) 노후파산 (장수의 악몽) 노후파산 2016 / 가마다 야스시, 이타가키 요시코, 하라 다쿠야, NHK 스페셜 제작팀 지음 , 김정환 옮김 / 다산북스
초고령사회 일본에서 길을 찾다 초고령사회 일본에서 길을 찾다 2018 / 지음: 김웅철 / 페이퍼로드
김지은입니다: 안희정 성폭력 사건 554일간의 기록 김지은입니다: 안희정 성폭력 사건 554일간의 기록 2020 / 김지은 지음 / 봄알람
우리는 가난을 어떻게 외면해왔는가 우리는 가난을 어떻게 외면해왔는가 2019 / 엮음: 조문영 / 21세기북스
말이 칼이 될때 말이 칼이 될때 2018 / 지음: 홍성수 / 어크로스
혐오사회: 증오는 어떻게 전염되고 확산되는가 혐오사회: 증오는 어떻게 전염되고 확산되는가 2020 / 지음: 카롤린 엠케; 옮김: 정지인 / 다산초당 :
혐오표현, 자유는 어떻게 해악이 되는가? 혐오표현, 자유는 어떻게 해악이 되는가? 2017 / 지음: 제러미 월드론, 옮김: 홍성수, 이소영 / 이후
새벽 세 시의 몸들에게 : 질병, 돌봄, 노년에 대한 다른 이야기 새벽 세 시의 몸들에게 : 질병, 돌봄, 노년에 대한 다른 이야기 2020 / 지음: 김영옥 외 ; 엮음: 메이 / 봄날의책
슬픈 옥수수  : 우리의 음식, 땅, 미래에 대한 위협 GMO 슬픈 옥수수 : 우리의 음식, 땅, 미래에 대한 위협 GMO 2018 / 지은이: 케이틀린 셰털리 ; 옮긴이: 김은영 / 풀빛
(2015) '위안부' 합의 이대로는 안 된다 (2015) '위안부' 합의 이대로는 안 된다 2016 / 저자: 김창록 ; 양현아 ; 이나영 ; 조시현 / 경인문화사
세계의 빈곤, 남반구와 북반구의 비밀 세계의 빈곤, 남반구와 북반구의 비밀 2015 / 카리나 루아르 지음 ; 마리 드 몽티 그림 ; 나선희 옮김 / 사계절
총을 든 아이들, 소년병 : 시에라리온 내전으로 꿈과 미래를 짓밟힌 소년병들에 관한 보고서 총을 든 아이들, 소년병 : 시에라리온 내전으로 꿈과 미래를 짓밟힌 소년병들에 관한 보고서 2014 / 미리앙 데노브 지음 ; 노승영 옮김 / 시대의창
결정장애 세대 : 기회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은 사람들 결정장애 세대 : 기회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은 사람들 2014 / 올리버 예게스 지음 ; 강희진 옮김 / 미래의창
분노의 숫자  : 국가가 숨기는 불평등에 관한 보고서 분노의 숫자 : 국가가 숨기는 불평등에 관한 보고서 2014 / 지음: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 동녘
왜 우리는 계속 가난한가? : 실업에서 잉여로, 새로운 빈곤층의 탄생 왜 우리는 계속 가난한가? : 실업에서 잉여로, 새로운 빈곤층의 탄생 2019 / 지음: 지그문트 바우만, 옮김: 안규남 / 동녘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3
30대0
40대1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