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광고의 이해
  • 광고의 이해

    발행연도 - 2011 / 김혜성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64930
    • ISBN 9788964061749
    • 형태 viii, 295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광고/홍보/PR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론과 실무를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교재. 필자는 20여 년간 광고 현장에서 근무한 후 대학 교수가 되었다. 그래서 바늘과 실이 떨어질 수 없듯이, 이론과 실무도 하나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 이 책은 광고의 기초 이론을 최신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서문

1장 광고란?
광고의 정의
광고의 기능
현대 광고의 특징

2장 광고를 움직이는 조직
광고대행사
매체사
프로덕션

3장 광고 기획
광고 기획의 과정
맥켄에릭슨의 애드브리프
USP 이론
FCB 그리드 모델
포지셔닝 이론
광고 효과의 측정: GRP
광고 규제

4장 마케팅과 소비자
시장 세분화
제품 수명 주기 이론
브랜드 자산 이론
소비자 인식 체계와 접근 방법

5장 신제품 기획
신제품 기획과 아이디어 발상
가격과 브랜드 네이밍
신제품 기획을 위한 조사 기법
CI(Corporate Identity)

6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논리와 비논리
광고 콘셉트와 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차별화
카피라이팅

7장 광고 소구 방법
광고의 유형
공익광고
공포 소구
유머 소구
패러디
비교 소구
섹스어필
생활의 단면
증언식
포스트모던
티저
하드 셀과 소프트 셀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광고

8장 광고 효과 이론
이미지 이론과 기업 이미지
고전적 조건화 모델
태도 이론
스키마 이론
정교화 가능성 모델
가치 이론
래더링 이론
기호와 광고 표현

9장 홍보와 PR
여론을 만드는 사람들
의제 설정과 침묵의 나선형
귀인 이론과 편향 효과
상황 이론과 공중 세분화

10장 BTL
BTL의 정의
뉴미디어 광고
BTL과 매체 광고
판매 촉진

11장 IMC
IMC의 정의
IMC가 부각된 배경
IMC 구축의 전제
IMC의 특성

12장 고객 만족 마케팅
브랜드 관리
감성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
귀족 마케팅과 프리미엄 마케팅
환경 변화에의 대처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 창조적 발상, 감동과 흥미의 생생한 PR스토리들!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 창조적 발상, 감동과 흥미의 생생한 PR스토리들! 2023 / 지음: 김경해 / 북적임
광고학 = Marketing communications 광고학 = Marketing communications 2011 / 지음: 김광수, 우성택, 권은아 / 한나래
어린이 광고: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이슈와 논의 어린이 광고: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이슈와 논의 2023 / 지음: 김광협 / 계명대학교 출판부
홍보야 울지 마라 : 베테랑 현직 논설위원이 알려주는 언론홍보법과 보도자료 작성 꿀팁 홍보야 울지 마라 : 베테랑 현직 논설위원이 알려주는 언론홍보법과 보도자료 작성 꿀팁 2020 / 지음: 김도운 / 리더북스
광고의 모든 것  : [청소년]  광고의 모든 것 : [청소년] 2024 / 글: 김재인 ; 그림: 위수연 / 그림씨
PR의 힘  = The power of public relations  :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중심 PR의 힘 = The power of public relations :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의 중심 2019 / 지은이: 김주호 / 커뮤니케이션북스
PR 직업 PR 직업 2014 / 지음: 김찬석 ; 이완수 ; 정나영 /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의 이해 광고의 이해 2011 / 김혜성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하지 마라 광고하지 마라 2015 / 지음: 다바타 신타로, 혼다 데쓰야 ; 옮김: 황미숙 / 북카라반
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2011 / 전상민 외 지음 / 인물과사상사
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2011 / 전상민 외 지음 / 인물과사상사
겁나게 중요한 충고 : '왜 why'와 '무엇what'에 대해 기막히게 크리에이티브한 결정적 충고 120가지 겁나게 중요한 충고 : '왜 why'와 '무엇what'에 대해 기막히게 크리에이티브한 결정적 충고 120가지 2015 / 지음: 조지 로이스 ; 옮김: 박소원, 박유진 / 세종서적
광고의 불편한 진실 광고의 불편한 진실 2009 / 마르퀴즈 그룹 지음 ; 신광순 옮김 / 지성사
광고의 불편한 진실 광고의 불편한 진실 2009 / 마르퀴즈 그룹 지음 ; 신광순 옮김 / 지성사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2009 / 박웅현 ; 강창래 지음 / 알마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기필코 서바이벌!  : 박하령 장편소설 기필코 서바이벌! : 박하령 장편소설 2016 / 지은이: 박하령 / 살림Friends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사랑 후에 오는 것들 2006 / 공지영 지음 / 소담출판사
사랑후에  오는 것들 사랑후에 오는 것들 2005 / 츠지 히토나리 지음 ; 김훈아 옮김 / 소담출판사
(물리와 친해지는)1분 실험 (물리와 친해지는)1분 실험 2014 / 사마키 다케오 지음 ; 조민정 옮김 / 그린북
가장 완벽한 결혼  : 유아나 장편 소설 가장 완벽한 결혼 : 유아나 장편 소설 2012 / 지은이: 유아나 / 다향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