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대학교 케네디스쿨 교수이자 《포브스》 선정 세계 50대 경영사상가 바버라 켈러먼이 전하는 전방위의 조직 패러다임 혁명과 팔로워의 5가지 유형이 담긴 책. 이 책은 “지금은 팔로워의 시대”라고 선언하며, 정치뿐 아니라 비즈니스와 문화 등 사회 전반의 리더 중심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것을 요청한다. 또한 팔로워를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각각의 유형을 역사적 사건을 통해 분석한다. 나아가 팔로워에게 요청된 팔로워십을 설명함으로써 리더의 역할을 재조정한다.
목차
머리말 “코끼리를 쏘다”
PART 1 팔로워란 누구인가 1장 허구 추종에 대한 두려움 팔로워의 중요성 팔로워에 대한 관심 시대는 변한다 2장 사실 새롭고도 다른 모습들 위험에 처한 리더들 팔로워를 따른다는 것 3장 관계 왜 우리는 따르는가?개인적 혜택 왜 우리는 따르는가?집단의 혜택 팔로워와 리더의 관계 정황과 특징 전방에 선 팔로워 4장 유형 과거의 유형들 오늘날의 유형들
PART 2 팔로워가 된다는 것 5장 방관자?나치 독일 들어가기 전에 배경 완고주의자, 운동가, 참여자 방관자 나오며 6장 참여자?머크 들어가기 전에 배경 바이옥스 참여자 도전자 바이옥스의 재연 나오며 7장 운동가-신념자의 목소리 들어가기 전에 배경 리더로서의 로 추기경 운동가가 된 팔로워 선두에 선 운동가 리더가 된 팔로워 나오며 8장 완고주의자?아나콘다 작전 들어가기 전에 배경 아나콘다 지휘계통 공격계획 공격 미군 임무에 충실한 완고주의자 나오며
PART 3 미래의 팔로워들 9장 가치 방관자 참여자 운동가 완고주의자 나쁜 팔로워십 좋은 팔로워십 10장 변화 일터에서 공공 부문에서 과거와 현재
미주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
팔로워십 : 세상을 바꾸고 리더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힘2011 / 바버라 켈러먼 지음 ; 이동욱, 김충선, 이상호 옮김 / 더난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