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다년간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하며 직접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인 저자가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야 실질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그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블로그를 개인일기장 용도로만 활용할 생각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명확한 계획을 세워 만들어야 한다. 기업에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려면 블로그 제목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해야 하고, 포털에서 자신이 포스팅한 글이 검색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포스트를 작성해야 하는지 조목조목 알려준다.
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CHAPTER 01 돈이 되는 블로그
돈 되는 블로그
개인일기에서 시작해 타인과 소통하는 블로그
블로그 세상과 만나다
블로그 매력 속으로
블로그에 올린 글이 갖는 값어치
말하는 자, 듣는 자
이 정보 진짜야? 가짜야?
고객에서 마케터로
기업블로그
운영의 한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홈베이스 블로그
서셜네츠위크서비스SNS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블로그와 스마트폰의 결합
블로그 시장의 전망
양질의 블로그
CHAPTER 02 누구나 블로그로 7자리 수익을 낼 수 있다
살 빠진 뚱아저씨, 살 찐 뚱아저씨 통장
신용불량자에서 월 매출 수억 원대 사장님이 되다
금융권 고액연봉 조 대리, 연봉과 맞먹는 블로그 수입
한국의 고다미스트, 올댓서울
CHAPTER 03 7자리 수익을 내는 블로그 특성
소소한 일상생활을 담은 블로그
전문적인 정보를 담은 블로그
1인미디어로서 네티즌과 소통하는 블로그
오프라인 블로그 활동은 양념
진정성 있는 콘텐츠 생성
CHAPTER 04 7자리 수익을 내는 블로그 활동
블로그 활동 1 블로그 포스팅과 전문 리뷰
블로그 활동 2 블로그 체험단과 기자단
진솔한 경험 공유, 블로그 체험단
전문기자보다 더 영향력 있는 블로그 기자단
블로그 활동 3 책 출판, 강의·컨설팅, 원고청탁
책 풀판에 적합한 블로그 콘텐츠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가의 초청 및 컨설팅
칼럼이나 기사 형식의 원고청탁
블로그 활동 4 공동구매와 이벤트
블로그 공동구매 진행수수료
블로그로 고동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일곱 가지 원칙
기업제휴로 진행하는 블로그 이벤트
블로그 활동 5 기업스폰서 유치
블로그를 후원하는 기업스폰서
기업스론서를 받으면 어떤 점이 좋을까?
블로그 활동 6 블로그 배너·문맥광고, M&A
블로그 운영 주제와 맞는 배너·문맥광고
블로그 인수M&A
블로그 활동 7 해외블로거의 돈 버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기부Donation
문구 링크광고TextLink Ads
CHAPTER 05 7자리 수익을 내는 블로그 제작
1단계 블로그매체 선택 : 설치형 블로그 vs. 가입형 블로그
설치형 블로그
가입형 블로그
설치형과 가입형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티스토리 블로거가 네이버 블로거를 무시하는 이유 네 가지
포털블로그와 전문블로그 중 승자는?
2단계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포지셔닝, 나 이런 사람이야!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블로그 이름 만들기
블로그의 뼈대, 레이아웃 설정하기
블로그 디자인
위젯직접등록을 이용한 블로그 어필
Style을 이용한 초간단 텍스트위젯 만들기
블로그 프롤로그 설정
블로그 상단메뉴 지정
블로그에 어떤 배경음악을 넣는 게 좋을까?
3단계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주제를 선정할 때 꼭 알아야 할 다섯 가지
포스팅 글을 우선적으로 노출해 주는 검색엔진최적화(SEO)와 블로그 품질지수
검색결과값에 우선적으로 노출되게 하는 글쓰기 팁 네 가지
비인기 키워드를 무시하지 마라
블로그 마케팅하기에 좋은 키워드란?
블로그 주제 선정의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주제 선정의 딜레마 : ‘방문자’와 ‘구독자’라는 두 마리 토끼
페이지뷰를 늘리자
적당한 포스팅 길이는?
겸손한 전문블로거가 되는 글쓰기 습관
방문자를 늘리고 클릭을 유도하는 게시글 제목
나만의 글쓰기 패턴을 만들자
포스팅의 화룡정점, 태그 달기
기획 연재글이 좋은 이유 다섯 가지
기획 연재글을 잘 쓰는 팁 열 가지
기타 알아두면 좋은 블로그 팁
수익 활동에 필요한 구비서류
주제가 두 개인 블로그와 한 개인 블로그 중 어떤 게 더 좋을까?
방문자의 덧글을 유도하는 다섯 가지 방법
블로그 덧글 수 늘리기
적당한 포스팅 주기는?
고의적인 악플 덧글에 대응하는 방법
은근히 기업에 자신을 알리는 홍보 노하우 네 가지
CHAPTER 06 황금알을 낳는 거위 블로그 죽이지 않기
블로그 리스크 관리
블로그 운영 시 주의사항 세 가지
정치적 색을 내지 마라
똑같은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지 마라
너무 많은 논쟁을 유도하지 마라
블로거가 경계해야 할 ‘블로그 명예훼손죄’
파워블로거, 1인미디어로서의 빛과 그늘
블로그 ‘명예훼손죄’ 그게 뭐지?
제휴마케팅 웹사이트의 링크를 사용하지 마라
카운팅 태크를 사용하지 마라
에필로그
[부록]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