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아이디어는 시대에 맞춰 변모하고 진화한다
01 애드호크러시 Adhocracy - 자율성과 책임감을 갖는 프로젝트 형태의 조직
02 균형성과 관리 Blanced scorecard - 기업을 바라보는 다각적인 관점
03 벤치마킹 Benchmarking - 따라잡기
04 블루 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 -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들어라
05 BCG매트릭스 BCG matrix - 개, 별, 캐시 카우, 물음표
06 업무 재설계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 당연해 보이는 업무에 의문을 가져라
07 브랜드 Brand - 고객 경험 구체화하기
08 채널 관리 Channel management -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
09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 경쟁 우위의 근간
10 기업지배구조 Corporate governance - 이사회와 경영진, 투자자의 관계
11 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위기와 명성을 관리하라
12 기업 전략 Corporate strategy - 어떻게 그곳에 도달할 것인가?
13 복잡성의 비용 Costs of complexity - 간결하게 하라
14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함께 실행하라
15 분권화 Decentralization - 전략을 전술에서 분리시키기
16 다각화 Diversification - 집을 떠나는 것이 현명한가?
17 80:20 법칙 The 80:20 principle - 몇 가지는 다른 것들보다 훨씬 중요하다
18 임파워먼트 Empowerment - 사람들이 자신의 방식대로 일하게 두어라
19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 - 큰 기업이 어떻게 신생업체처럼 사고할 수 있는가?
20 경험곡선 Experience curve - 경험은 비용을 낮춘다
21 마이클 포터의 5F The five forces of competition - 경쟁 상황을 분석하는 매뉴얼
22 마케팅의 4P The four Ps of marketing - 마케팅의 기본 조리법
23 세계화 Globalization - 어느 때보다 작고 얽히고설킨 세상
24 혁신 Innovation - 시장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것
25 일본식 경영 Japanese management - 사람들을 존중하며 전략을 펼쳐라
26 지식경제 The knowledge economy - 두뇌가 가장 중요하다
27 리더십 Leadership - 본질을 붙들어라
28 린 생산방식 Lean manufacturing - 낭비 제거
29 학습 조직 Learning organization - 학습은 미래의 자본이다
30 롱테일 법칙 The long tail - 인터넷 시대, 틈새시장의 귀환
31 로열티 Loyalty - 유지하는 것이 새로 찾는 것보다 낫다
32 목표관리 Management by objectives - 성과, 성과, 성과
33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 산탄총에서 저격라이플까지
34 인수합병 Mergers and acquisitions - 육성하기보다 육성된 것을 사라
35 성공적인 조직 Organizational excellence - 초우량 기업의 조건
36 아웃소싱 Outsourcing - 지금 이 일을 우리가 해야 하는가?
37 프로젝트 관리 Project management - 계획대로 수행하라
38 과학적 관리 Scientific management - 단 하나의 최선책
39 식스 시그마 Six Sigma - 결함 줄이기
40 이해관계자 Stakeholders - 이 일은 우리 공동의 일
41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s - 적은 위험으로 접근하는 새로운 시장
42 공급망 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 재고를 최소화하면서 고객에게 빠르게 제공하기
43 시스템 사고 Systems Thinking - 상호 연계성을 인식하라
44 X·Y, Z 이론 Theories X·Y, Z - 무엇이 직원을 움직이는가?
45 티핑 포인트 Tipping point - 작은 것이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다
46 전사적 품질경영 Total quality management - 무결함, 100% 고객만족
47 가치사슬 Value chain - 경쟁력 확보로 가는 길
48 전쟁과 전략 Wat & strategy - 군대로부터 얻는 전략 교훈
49 웹 2.0 Web 2.0 - 21세기의 새로운 인프라
50 당신이 실제로 속해 있는 사업은 어디인가? What Business are you really in? - 기업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유기적 조직체다
옮긴이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