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세일즈의 핵심원칙을 담고 있는 책. 책에 소개된 60인은 모두 발군의 세일즈 감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거장들이다. 이들은 가장 아끼는 후배에게 자신의 필살기를 전수하듯, 수십 년의 비즈니스 인생에서 깨달은 자신만의 세일즈 마인드와 노하우를 응축해 말한다.
목차
감사의 말 프롤로그 마케팅 세일즈의 거장들이 들려주는 일과 삶의 메시지
PART 1 처음부터 ‘위대한’ 세일즈맨은 없다 대가는 떠들지 않는다, 다만 믿음을 줄 뿐이다 - 지그 지글러 ‘풍요지수’를 높여라 - 킴 조지 고객의 ‘육감’을 움직여라 - 마이런 월드먼 배고픈 예술가는 없다, 세일즈만 한다면! - 론 스타크, 조안나 스타크 승리자의 마인드로 무장하라 - 데브라 스위트 가장 두려운 일을 하라. 두려움이 사라질 것이다! - 재닛 앳우드 가장 인간적인 ‘돌고래형’ 세일즈맨이 되어라 - 린다 맥카시
PART 2 거장의 꿈은 ‘목표’에서 출발한다 정확한 목표를 기록하라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속적으로 노력하라, 그리고 간절히 원하라 - 줄리언 샤프 세일즈 거장의 5가지 목표 - 에드 크레인 ‘X이론’이 성공할 수 없는 이유 - 던 패스토어스 거부할 수 없는 목표를 세워라 - 앤서니 라빈스 성공은 ‘BHAG’에 있다 - 크리스털 에드워즈 1,000만 명에게 감동을 전파한 ‘5의 법칙’ - 잭 캔필드
PART 3 어떻게 고객을 ‘유혹’할 것인가? 전화 공포증을 극복하라! - 웬디 바이스 세일즈 낙오자에서 세일즈 거장으로! - 돈 마스트란젤로 가격이 아니라 당신의 가치를 높여라 - 트레이 매칼리스터 고객을 움직일 단 한마디 - 셰리 스테이먼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다 - 수 헨리 주는 만큼 돌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밥 버그 자신을 세일즈하는 법칙 - 마사 스튜어트
PART 4 들어야만 제대로 말할 수 있다 대화는 세일즈의 ‘심장’이다 - 수전 로앤 모든 고객은 ‘친척’이다 - 하비 브랜맨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 스튜어트 미첼 고객의 니즈를 간파하는 질문을 던져라 - 대럴 로스 ‘보디랭귀지’가 거래를 결정한다 - 앤 워필드 구매하시겠습니까? - 돈 모건
PART 5 또 다른 세일즈, 기업고객 기업들이 왜 당신을 상대해야 하는가? - 질 콘래스 기업고객을 상대하는 3가지 단계 - 스티브 카플란 ‘VITO’를 상대하는 핵심 원칙 - 앤서니 페리넬로 기업을 꿰뚫어 볼 수 있는 3가지 질문 - 제임스 피셔 작은 성공들을 축하하라 - 조지 디어링
PART 6 고객의 ‘신호’를 읽어라 고객을 행복하게 하라 -제임스 크뤼크생크 고객의 신호보다 좋은 공식은 없다! - 빌 버클리 당신의 고객은 어떤 ‘보석’인가? - 이반 미즈너 고객이 말하게 하라 - 신디 마운트 타이밍은 만들어진다 - 크레이그 일라이어스 고객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 돈 부아베르
PART 7 세일즈 시스템을 외면하지 마라 세일즈 없이는 어떤 경영전략도 없다 - 조프 스캔론 샌들러 시스템 활용법 -샘 슈워츠 기다려라! 프레젠테이션이 손짓할 때까지 - 데이비드 도널리 프레젠테이션, 이렇게 하라 - 톰 홉킨스 입소문 판매를 위한 6가지 단계 - 크리스텔 윈텔스
PART 8 가상세계의 세일즈맨 이베이는 확인해봤는가? - 코니 힌턴 ‘클릭’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스티븐 밴 요더 당신이 원하는 단 하나의 클릭을 유도하라 - 로버트 샤인펠드
PART 9 고객의 반론은 마지막 기회 ‘저항’은 세일즈맨의 친구다 - 케빈 아이켄베리 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하지 않는다? - 란츠 파월 잠재고객에게 던져야 할 11가지 질문 - 하비 맥케이 경쟁사의 ‘현상수배’ 사진을 찍어 공개하라 - 디애나 투시 슈미트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 에즈라 파머 퍼센
PART 10 ‘관계’는 판매보다 더 강력하다 모든 비즈니스는 ‘인간’적인 것이다 - 키이스 페라지 진정한 ‘관계’는 함께 밥을 먹는 것이다 - 데비 피터스 부끄럼쟁이도 세일즈를 할 수 있다! - 린다 마케도니오 ‘R’이 ‘T’에 이기는 이유 - 제리 슈워츠 베풀고 요청하여 받아내라! - 브라이언 버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