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 : 구독자 100만 유튜버의 남다른 비밀
발행연도 - 2019 / [공]지음: 김나연, 선호제 / 예문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448469
-
ISBN
9788956593616
-
형태
288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자기계발
>
능력계발
>
말하기/대화법
책소개
체계화된 보이스 스타일링 훈련 기법을 통해 유튜버들이 매력적인 자기만의 목소리를 찾고, 전문 방송인으로서의 말하기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목차
추천사
목소리 천재들이 유튜브를 말하다
백만 구독자를 꿈꾸는 이들의 필독서
들어가는 말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건 스피치 기술이 아니다
PART 1. 100만 구독자의 필수요건, 보이스 스타일링
유튜버 전성시대
당신도 유튜버가 될 수 있다
유튜버로 성공하기 위한 비결
유튜버가 간과하기 쉬운 ‘제대로 말하기’의 중요성
백만 구독자 확보의 필수 조건, 보이스 스타일링
PART 2. 보이스는 콘텐츠의 시작이다
시각은 즉각적이지만 청각은 지속적이다
청각을 사로잡는 목소리의 힘
목소리는 호흡을 통한 몸과 마음의 반영이다
말하기 호흡의 기본은 복식호흡이다
호흡에 실린 목소리가 결국 콘텐츠를 다듬는다
김나연·선호제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TIP 복식호흡으로 콘텐츠에 뱃심을 담아라
PART 3. 톱 크리에이터는 목소리부터 다르다
그들의 목소리에는 무언가 특별함이 담겨있다
파워 유튜버의 목소리에 담긴 성공의 비밀
방송 목소리는 평소 목소리와 달라야 한다
나를 다스리고 콘텐츠를 안정시키는 동그라미 호흡
내 호흡이 편안해야 시청자의 귀가 편안하다
김나연·선호제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TIP 동그라미 호흡으로 시청자를 끌어당겨라
PART 4. 목소리와 말투도 경쟁력이다
당신의 목소리와 말투는 어떠한가?
목소리는 말투에서 그 힘을 발휘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놓치는 말투의 함정
시청자와 함께하는 포물선 대화
일방적 전달보다 친근한 대화가 효과적이다
김나연·선호제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TIP 시청자와 포물선 대화를 시도하고 가상으로 느껴라
PART 5.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스피치 스킬이 아닌 보이스 스타일링이 필요한 이유
눈으로 확인하는 보이스 스타일링 Before & After
콘텐츠를 위한 ‘생각하고 말하기’와 낭독 훈련
시청자를 위한 일상에서의 감정 훈련
방송을 위한 실전 훈련
김나연·선호제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TIP 각종 훈련의 반복으로 보이스 스타일링을 완수하라
PART 6. 콘텐츠에 어울리는 당신의 목소리를 찾아라
보이스 스타일링은 콘텐츠 준비와 병행되어야 한다
콘텐츠에 어울리는 목소리가 구독자수를 좌우한다
시청자를 포용하는 말투가 콘텐츠를 강화한다
당신의 목소리와 말투도 바꿀 수 있다
방송에 적합한 보이스 캐릭터를 찾아라
김나연·선호제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TIP 보이스 이펙트는 시청자와 함께 나누어라
PART 7. 실전! 구독자를 사로잡는 방송 목소리 & 녹음 솔루션
유튜버를 위한 보이스 스타일링 실전 맞춤형 솔루션
영화 & 드라마 리뷰 채널
먹거리·맛집 리뷰 & 쿡방 채널
과학 실험 채널
먹방 채널
게임 채널
뷰티 채널
패션 채널
언박싱·디지털 기기 리뷰 채널
자동차 채널
생활용품 리뷰·일상체험 채널
취미·레저 채널
여행 채널
댄스 채널
키덜트 채널
반려동물 채널
낭독 채널
홈 레코딩을 이용하여 우리 집 스튜디오로 꾸미기
마이크 사용법 & 내 몸 효과음으로 나도 프로 성우!
나가는 말 보이스 스타일링은 콘텐츠에 호흡을 불어넣는 과정이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0 |
30대 | 0 |
40대 | 2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2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