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리더십을 바라보는 제한적이고 전통적인 시각을 지양하고, 아이디어와 혁신을 통해 조직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 해결형 리더- ‘테크니컬 리더’로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중한 한국 독자들에게
추천사 / 김창준
옮긴이 서문
서문
추천사 / 켄 오어

1부 정의
1장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마지못해 리더가 되었던 이야기
리더십 문제와 정면으로 마주 서다
리더십을 바라보는 전통적이지만 그릇된 시각
세상을 바라보는 두 가지 모델
리더십의 유기적 정의
질문
2장 리더십 스타일 모델
동기부여
아이디어
조직화
MOI 리더십 모델
테크니컬 리더가 하는 일
더 좋은 방법이 존재한다는 믿음
질문
3장 문제 해결 스타일
문제에 대한 이해
아이디어의 흐름 관리
품질 제어
질문
4장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연습을 통해 완벽해진다
큰 도약
협곡으로 추락
현실에서의 성장
성장의 느낌
메타사이클
질문
5장 하지만 나는...
나는 관리자가 아니다
나는 리더 유형이 아니다
기술력을 잃을 것이다
성장이 너무 고통스럽다
그렇게 큰 힘을 원하지 않는다
질문

2부 혁신
6장 혁신을 방해하는 세 가지 큰 장애물
디저트로 무엇을 먹었는지 알고 있는가?
자신에 대한 무지: 첫 번째 장애물
‘문제 없어요’ 증후군: 두 번째 장애물
단 하나의 해결책만이 존재한다는 믿음: 세 번째 장애물
정리
질문
7장 자기 인식을 높이는 방법
동기부여 테스트
첫 반응
일기
질문
8장 아이디어의 힘 키우기
문제 해결형 리더의 정설
창조적 오류
훔친 아이디어
훔친 아이디어의 변형
결합
왜 아이디어를 만드는 것이 나쁜 일처럼 보일까
질문
9장 비전
이력선
중요한 것은 사건이 아니다
성공이 실패로 이어질 수 있는가?
비전의 중심 역할
왜 비전이 혁신가를 만드는가
자신에게서 비전을 찾는다
질문

3부 동기부여
10장 동기부여의 첫 번째 장애물
자기 테스트
상호작용 모델
상호작용에서 겉으로 드러나 있는 부분
상호작용에서 숨겨져 있는 부분
사티어 상호작용 모델
왜 의사소통에 실패할까
원활한 의사소통을 시작하는 방법
질문
11장 동기부여의 두 번째 장애물
즐겁지 않은 일
와인버그의 목표
계획과 미래
두 번째 장애물
리더도 사람이다
질문
12장 다른 사람들을 돕는 문제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은 타고나는 것이다
도움을 주려는 노력: 실습
도움에 대한 교훈
도움과 자존감
질문
13장 동기부여를 잘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면
항상 진실하라 (진심이든 아니든)
생존 규칙
메타 규칙
규칙을 지침으로 바꾸기
다른 사람들에 대한 순수한 관심
왜, 언제 데일 카네기의 책을 읽어야 할까?
질문
14장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관계의 힘
기술의 힘
전문성의 힘
힘의 유지
질문
15장 힘, 불완전, 일치성
기계적 문제
행동 성숙 패턴
자신의 기계적 문제 처리
일치성이 주는 이득
질문

4부 조직화
16장 조직화의 힘을 얻기
힘의 전환
힘의 사용
질문
17장 문제 해결형 팀의 효과적 조직화
여러 가지 조직 형태
조직 형태 혼합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부록: 순위 점수 계산
질문
18장 효과적 조직화의 장애물
첫 번째 장애물: 빅게임
두 번째 장애물: 사람들을 기계처럼 조직한다
세 번째 장애물: 직접 처리
네 번째 장애물: 비효과적 조직화에 대한 보상
유기적 조직화
질문
19장 조직가가 되는 방법 배우기
연습
관찰과 실험
비일치 찾기: 그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잘못된 연결 찾기
차이의 인정
스스로를 팀의 모델로 사용하기
성공에 따른 변화
질문

5부 변화
20장 리더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교수님의 새 학기 첫날
발전 전략
가르치는 일이나 이끄는 일을 배울 수 있는가?
새 학기 첫날 평가
가능한 해결책
질문
21장 자신에 대한 리더십 테스트를 통과하려면
최고경영자 테스트
테스트를 이겨 내는 능력
침입자를 다루는 방법
올바른 방법은 무엇인가?
올바른 테스트와 잘못된 테스트
질문
22장 변화 계획
실험
변화에 대한 마음가짐
개인적 달성 계획
실습이 차이를 만들 수 있는가?
계획의 요소
질문
23장 변화를 위한 시간
목표에 집중하기
동시에 두 가지 일 하기
가장 저렴한 강의
질문
24장 변화를 위한 도움 찾기
지원 시스템
기술 자원에 대한 도움
비판을 통한 도움
성장을 위한 도움
회복을 위한 도움
정서적 도움
영적 도움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한 도움
질문

에필로그
로지의 반응
데이브의 전환
자산과 부채의 목록
자신의 강박을 다루는 방법

참고 도서

부록 Experiential Learning
조직화 교육
조직 발견의 적용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테크니컬 리더 : 혁신, 동기부여, 조직화를 통한 문제 해결 리더십 테크니컬 리더 : 혁신, 동기부여, 조직화를 통한 문제 해결 리더십 2013 / 지은이: 제럴드 M. 와인버그 ; 옮긴이: 조승빈 / 인사이트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더 잘 검색되고 더 정확히 도달되는) 유튜브 상위 노출의 모든 것 2019 / 지음: 민진홍 ; 최규문 / 한빛미디어
디스럽션 = Disruption :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디스럽션 = Disruption :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2015 / 지음: 강시철 / 리더스북
(대놓고 알려주는 중국) 타오바오에서 30억 벌기 (대놓고 알려주는 중국) 타오바오에서 30억 벌기 2016 / 지음: 민경 / BM성안당
프레젠테이션의 신  : 버려야 이긴다 가벼워야 이긴다 프레젠테이션의 신 : 버려야 이긴다 가벼워야 이긴다 2017 / 전철웅 지음 / 쌤앤파커스
린 분석 린 분석 2014 / 지음: 앨리스테어 크롤, 벤저민 요스코비츠; 옮김: 위선주 / 한빛미디어
1시간에 끝내는 5가지 소셜 사용법 :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1시간에 끝내는 5가지 소셜 사용법 :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2014 / 손정일 외 지음 / 지식공간
(개별 프로젝트를 넘어)멀티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되기 (개별 프로젝트를 넘어)멀티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되기 2015 / 조호행, 김성민 [공]지음 / 이담Books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2017 / 지음: 임현재 / 디지털북스
Google 모바일 앱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구글 모바일 앱 광고 Google 모바일 앱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구글 모바일 앱 광고 2019 / 지음: 임현재, 이계열, 여정기, 김현진 / 디지털북스
구글 애플 그다음 별 : IT 승자의 조건 구글 애플 그다음 별 : IT 승자의 조건 2014 / 지은이 : 최규헌 / 한빛미디어
비즈니스 문서 작성의 기술 비즈니스 문서 작성의 기술 2016 / 지음: 강성범, 정수용 / 영진닷컴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Social media marketing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Social media marketing 2012 / 배운철 지음 / 정보문화사
구글 애널리틱스 : 웹 로그 분석의 시작과 끝 구글 애널리틱스 : 웹 로그 분석의 시작과 끝 2013 / 브라이언 클리프튼 지음 ; 박종채 ; 이세현 [공]옮김 / 에이콘
그로스 해킹 = Growth hacking : 성장의 시대를 위한 안내서 그로스 해킹 = Growth hacking : 성장의 시대를 위한 안내서 2017 / 지음: 조민희 / 디지털북스
GDN & Youtube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GDN & Youtube 마케팅 : 한 권으로 끝내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2017 / 지음: 임현재 ; 송승환 ; 정민지 /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