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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자체를 먼저 설명하기보다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면서 독자 스스로 알고리즘을 떠올리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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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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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시작하기
0.1 최대와 최소
0.2 두 변수의 값 바꾸기
0.3 배열 회전
0.4 은행 대기번호 관리
0.5 연결리스트
0.6 추가 문제
0.7 일부 풀이

01 재귀적 프로그래밍
1.1 팩토리얼 계산하기
1.2 연결리스트 출력하기
1.3 이항계수
1.4 피보나치 수열
1.5 금액 맞추기
1.6 수분할
1.7 그레이 코드
1.8 추가 문제
1.9 일부 풀이

02 동적 프로그래밍
2.1 출근길
2.2 출근길 2
2.3 출근길은 즐거워
2.4 부분집합의 합
2.5 최대 이익 투자
2.6 최대 연속부분수열의 합
2.7 추가 문제
2.8 일부 풀이

03 나열하기
3.1 경우의 수
3.2 부분집합
3.3 도둑의 고민
3.4 조합과 중복조합
3.5 연회장 나누기
3.6 중복순열
3.7 순열
3.8 모든 괄호쌍
3.9 추가 문제
3.10 일부 풀이

04 퍼즐
4.1 체스판 덮기
4.2 복면산
4.3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수열
4.4 아인슈타인 퍼즐
4.5 8퍼즐
4.6 추가 문제
4.7 일부 풀이

05 게임
5.1 동전 놓기
5.2 동전 가져가기
5.3 이길 수 있을까
5.4 님 게임 분석
5.5 케일즈
5.6 합리적인 선택
5.7 추가 문제
5.8 일부 풀이

06 정렬과 비교
6.1 토너먼트
6.2 최소 횟수 비교
6.3 삽입 정렬
6.4 퀵 정렬
6.5 퀵 정렬 개선
6.6 과반수 원소
6.7 더욱 빠르게 정렬하기
6.8 탐색
6.9 추가 문제
6.10 일부 풀이

07 계산하기
7.1 행렬 계산
7.2 거듭제곱
7.3 분수
7.4 부동 소수점 계산의 오차
7.5 십진수 연산 라이브러리
7.6 제곱근 구하기
7.7 추가 문제
7.8 일부 풀이

08 확률
8.1 편지 배달
8.2 한가한 서버 찾기
8.3 랜덤 함수
8.4 가중치가 있는 랜덤 함수
8.5 기대 값 시뮬레이션
8.6 몬티홀 문제
8.7 몬테카를로 방법으로 원주율 구하기
8.8 블랙잭 딜러
8.9 추가 문제
8.10 일부 풀이

09 표본추출
9.1 제비뽑기
9.2 표본추출
9.3 순열 뽑기
9.4 패킷 골라
9.5 점 고르기
9.6 점 고르기 2
9.7 추가 문제
9.8 일부 풀이

참고문헌
한글서적
번역서
원서
학술논문, 기사
웹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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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5
2018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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