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센트를 아끼는 것은 2센트를 버는 것과 같다’는 건전한 미국적 가치관과 끝없이 탐욕과 성장의 바벨탑을 쌓으려는 제국적 가치관이 얽혀 있는 거대한 한 기업의 이야기를 우리의 불확실한 미래와 연관지어 구체적이고 흥미롭게 서술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장. 쇼핑이 이렇게 중요했단 말인가?
5센트짜리 종이상자의 혁명
월마트는 탐욕스러운 괴물인가?
월마트에 포섭된 세계 경제
최저가의 아이러니
새로운 경제 생태계의 창조자

2장. 1센트에 목숨 거는 지독한 장사꾼들
8.1%가 아니라 8%라네!
1센트의 가치
연쇄판매의 귀재들
매출, 매출, 매출 그리고 5달러 할인 쿠폰
비용절감의 딜레마, 저임금 노동자

3장. 월마트 덕분에 탄생하는 작은 기업들
작은 회사가 월마트와 거래하는 법
접시 하나가 바꾼 세상
초효율 기업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왜 월마트는 가격을 낮춰달라고 하지 않았을까?

4장. 마지막 한 방울까지 쥐어짜내기
파멸을 부르는 성공
월마트에 대한 것이라면…… 말할 수 없습니다
월마트와의 거래는 함정이다?
리바이스 청바지, 월마트에서 길을 잃다
월마트 효과는 누구의 책임일까?

5장. 월마트를 거부한 사람들
월마트와 거래를 끊은 잔디깎이 회사
해마다 더 싼 가격으로 만드라굽쇼?
이 가격으로는 만들 수 없다
과연 월마트의 제안은 거부할 수 없는가?

6장. 우리가 모르는 월마트의 비밀
월마트를 둘러싼 두 가지 의문
월마트는 물가상승률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월마트와 맞서 싸워 이기는 법
월마트와 거래하면 수익률이 떨어진다?
월마트 때문에 빈곤율이 높아진다?

7장. 연어, 셔츠 그리고 최저가의 함정
연어 453그램이 고작 4달러 84센트라고?
값싼 연어 대신 월마트가 해야 할 일
5달러짜리 셔츠에 미소 짓지 마라
노동착취에 대한 변명
쇼핑객들의 '착한' 반란은 불가능할까?

8장. 3센트의 힘
최저가? 뭔가 수상해!
고객에 대한 배려는 꿈도 꾸지 마라
월마트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이점
월마트, 문제점을 깨닫다
최저가라는 덫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9장. 월마트와 건전한 사회
월마트 옹호자, 애호가, 반대자, 모순적 소비자
월마트를 둘러싼 숱한 문제들
문제는 상시 최저가!
월마트는 자유시장 체제를 말살시켰다?
베일에 싸인 월마트 관련 정보들
비밀주의 원칙의 맹점

에필로그. 월마트 때문에 실직한 사람들과의 인터뷰
스프링클러의 황금시대
피어오르는 불안감
결국 해고된 사람들

마침내 월마트 본사를 방문하다!
월마트가 나에게 관심을 보이다니!
카트리나 사태가 월마트를 진정 변화시켰을까?
월마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e-비즈니스와 확장형 ERP e-비즈니스와 확장형 ERP 2000 / 이동길 외 저 / MIT경영과정보기술
e-비즈니스 성공모델 e-비즈니스 성공모델 2000 / 마틴 V. 데이즈 외 지음 ;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컨설팅코리아 전략그룹 옮김 / 물푸레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2001 / 이토 아키라 ; 나이토 요시히토 공저 ; 김영주 옮김 / 바다출판사
일본 인터넷에 당신이 찾는 비즈니스가 있다 일본 인터넷에 당신이 찾는 비즈니스가 있다 2000 / 인터넷컨설팅그룹 지음 ; 이주호 감수 / 김영사
(최신)전자거래법 (최신)전자거래법 2001 / 정쾌영 저 / 무역경영사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 잭 트라우트의 22가지 차별화 전략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 잭 트라우트의 22가지 차별화 전략 2000 / 잭 트라우트 ; 스티브 리브킨 지음 ; 이정은 옮김 / 더난출판사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2001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 이종인 옮김 / 더난출판사
월마트 이펙트 :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거대 자본의 습격 월마트 이펙트 :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거대 자본의 습격 2011 / 찰스 피시먼 지음 ; 이미정 옮김 / 이상미디어
한 번 고객을 평생의 고객으로 만드는 100가지 한 번 고객을 평생의 고객으로 만드는 100가지 2000 / 핫토리 타카유키 ; 시부노 마사츠구 지음 ; 정영자 옮김 / 다이아몬드사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 2006 / 현대경영연구소 저 / 승산서관
장사 잘하는 집 :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쇼퍼가 말하는 고객을 끌고 매출을 높이는 비결 장사 잘하는 집 :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쇼퍼가 말하는 고객을 끌고 매출을 높이는 비결 2014 / 혼다 마사카츠 지음 ; 민유식 감수 ; 김수은 옮김 / 타임비즈
장사 잘하는 집 :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쇼퍼가 말하는 고객을 끌고 매출을 높이는 비결 장사 잘하는 집 :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쇼퍼가 말하는 고객을 끌고 매출을 높이는 비결 2014 / 혼다 마사카츠 지음 ; 민유식 감수 ; 김수은 옮김 / 타임비즈
(디지털 경제시대의)기업 IT활용사례 (디지털 경제시대의)기업 IT활용사례 2002 / 홍일유 저 / 법문사
상업사  = History of commerce 상업사 = History of commerce 2012 / 조명계 지음 / 한솜미디어
중국 옛 상인의 지혜 중국 옛 상인의 지혜 2015 / 지음: 리샤오 ; 옮김: 이기흥 / 인간사랑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사회복지사의 글쓰기 365일 사회복지사의 글쓰기 365일 2016 / 지음:심윤무 / 공동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트렌드 차이나 : 중국 소비DNA와 소비트렌드 집중 해부 2013 / 김난도 ; 전미영 ; 김서영[공]지음 / 오우아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유튜브 지금 시작하시나요? : 시한책방 이시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2020 / 지음: 이시한 / 미래의창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다시 뜨는 아시아의 별)기회의 땅, 베트남 2019 / 지음: 이광욱 / 북오션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 2014 / 김민기, 박보현 [공]지음 / 다산라이프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5G 시대가 온다 : [이북 E-book] : 미래를 사는 기술 2017 / ETRI 5G사업전략실 지음 / 콘텐츠하다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Hi 캐릭터, Hello 마케팅 : 마케팅 경쟁력을 백배 높여주는 캐릭터의 힘 2005 / 유지은 지음 / 미래의창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 2020 / 지음: 고몽(김웅현) / BM성안당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지역축제 = Regional festival 2013 / 지은이: 김창수, 박미수, 이희성, 박종진, 노경희, 허성란, 신현식 / 대왕사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2019 / 지음: 김보겸 / 지식너머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오래된 작은 가게 이야기 :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 2019 / 지음: 정나영 / 미래의창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무역의 신 : 이기찬 무역소설 2019 / 지은이: 이기찬 / 중앙경제평론사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해운경제학 = Maritime economics 2015 / 지음: 정봉민 / 블루&노트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Mastering Youtube for beginners 2019 / 지음: 문준희 / 진서원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공정무역 이야기 2020 / 지음: 전국사회교사모임 / 살림Friends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2015 / 전종규 ; 김보람 [공]지음 / 미래의창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