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언스코리아의 대표이자 지구촌 곳곳에 대한민국의 힘과 자랑스러운 한국인, 한국문화의 대표 상징 브랜드 등을 홍보하는 한국 홍보 전문가로서 특히 한민족의 왜곡된 고대사를 밝히고 전통문화와 사상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저자가 대한민국이 21세기를 선도하는 브랜드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전략과 한국형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한 시나리오를 담은 책이다.
목차
들어가기
1부 브랜드 성공시대, 대한민국이 간다 브랜드가 지배하는 세상 우리가 아는 대한민국, 그들이 아는 Korea 세계 속 대한민국의 힘 한국적 가치가 국제 경쟁력이다
2부 글로벌 성공기업으로부터 브랜드를 배운다 세계 톱브랜드의 성공스토리 세계 초일류 브랜드의 특징 창조와 혁신의 대명사 애플 왜 대한민국인가?
3부 대한민국 한문화 브랜드의 세계화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 한민족의 위대한 유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세계인을 매료시킨 한복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이룬 한옥 대한민국이 풀어내는 한과 신명의 미학 대한민국이 찾아야 할 정체성
4부 한국형 글로벌 브랜드를 향한 성공 시나리오 대한민국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라 대한민국 문화코드에 스토리를 담아라 오감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여라 대한민국 브랜드, 융합으로 승부하라 21세기, 세계가 대한민국을 주목한다
서가브라우징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 Korea brand power2010 / 유종안 지음 / 좋은책만들기
같은 주제의 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