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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의 붕괴 : 세계 경제의 위대한 기업은 왜 몰락했을까?
발행연도 - 2010 / 스콧 매케인 지음 ; 최완규 옮김 / 옥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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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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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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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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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244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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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395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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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302 p. 23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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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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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제
>
각국경제/세계경제
책소개
이 책에서 저자는 일찍부터 그 위협이 예견되었지만 대부분의 기업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피해가지 못한 ‘동일함의 덫’을 분석하여 생존의 핵심과제인 차이의 정체를 밝혀낸다. 그리고 덫을 피해 생존과 성공에 이를 수 있는 간단하고도 실용적인 차이 생성의 원칙을 명확히 제시한다.
목차
경제경영 전문가들이 읽은 《차이의 붕괴》
프롤로그 _ 새로운 욕망의 정체
사상 유례 없는 문화 현상
갈수록 중요해지는 원칙
차이에 대한 열정
이 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
Chapter1 왜 이 지경에 이르렀는가? _ 차별화를 파괴하는 세 가지 요인
잠깐, 우리가 좋은 편이라고!
차별화의 세 가지 파괴 요인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 달라져야 한다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
착한 행동은 대가를 치르기 마련이다
위험한 결과
재미없어진 점심시간
차별화되지 못한 이들의 치명적인 실수
당연하게 여기기
컨스 그릴은 어떻게 대처했을까?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
악순환은 계속된다
Chapter2 나는 왜 내 일을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가? _ 개인의 삶을 위협하는 차이의 붕괴 현상
사례 분석
첫 번째 파괴 요인 : 모방
아주 평범한 진리
두 번째 파괴 요인 : 새로운 경쟁은 새로운 도전
칼로 흥한 자 칼로 망한다
세 번째 파괴 요인 : 고객이 느끼는 싫증
원, 투, 쓰리 펀치!
Chapter3 가깝고도 먼 차별화의 길을 가다 _ 차별화를 만드는 세 가지 핵심 전략
제품 차별화
가격 차별화
서비스 차별화
가장 쉬운 접근 방법
효과 없는 전략
적극적으로 나서라!
Chapter4 에버트 효과에서 길을 찾다 _ 차이를 만들어내는 네 가지 초석
다른 것은 월등한 것이다
에버트 효과의 의미
테드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
차이의 네 가지 초석
Chapter5 규정할 수 없는 것은 차별화할 수 없다 _ 첫 번째 초석: 명확성
명확성이 우선이다
왜 그렇게 답을 하기 힘든 것일까?
명확성은 반직관적일 수도 있다
생각만큼 쉽지 않다
오바마의 사례
작은 욕심, 엄청난 실수
명확한 정체성은 어떻게 확립할 수 있을까?
개인적인 하이 콘셉트
자신만의 하이 콘셉트 만들기
기업 전반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때로 여러분은 분명 변해야 한다
고등교육의 성공 사례
Chapter6 생각을 바꾸면 창의력은 뒤따라온다 _ 두 번째 초석: 창의력
창의력이 두 번째다
창의력을 죽이는 고정관념
생산적인 상상력 자극하기
조직을 위한 조언
전문 직업인을 위한 조언
정말, 그만큼 간단한 일
창의력을 통해 전달한 오바마의 메시지
창의력 개발하기
모범 사례 중독자
좋은 기업을 넘어, 평범한 기업으로?
정해진 옳은 길은 없다
비밀일 필요도 없다
Chapter7 이야기가 없다면 소통 또한 없다 _ 세 번째 초석: 소통
매출의 한계
문제 해결법은 차별화와 차이뿐
정보 또는 유대감
심금을 울리는 초고령 시민의 이야기
이야기의 힘
이야기가 주는 혜택
영업사원으로 뛰는 고객들
이야기 전달 형식 ‘3막’
스크린 테스트
하이포인트 대학의 차별화를 위한 다음 단계
결국 차이가 나야 한다
Chapter8 차이를 완성하는 것은 고객의 경험이다 _ 네 번째 초석: 고객경험중심사고
비즈니스의 진정한 의미
고객중심사고의 새로운 정의
서비스와 경험은 동일한 것이 아니었나?
위에서부터 만드는 고객경험중심사고
아래에서부터 만드는 고객경험중심사고
궁극적인 고객경험 창출하기
오바마의 고객중심사고
‘부가가치’ 접근법
고객경험이 우리의 본질
수수께끼의 마지막 실마리
Chapter9 다른 것은 좋은 것이다 _ 차이의 효과는 규모를 가리지 않는다
차이를 일궈낼 영감을 주는 인물들
내 최고의 선생님
차이의 결과
선두주자의 길
에필로그 _ 소멸하지 않는 절대가치
참고도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1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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