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 책에서 저자는 일찍부터 그 위협이 예견되었지만 대부분의 기업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피해가지 못한 ‘동일함의 덫’을 분석하여 생존의 핵심과제인 차이의 정체를 밝혀낸다. 그리고 덫을 피해 생존과 성공에 이를 수 있는 간단하고도 실용적인 차이 생성의 원칙을 명확히 제시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경제경영 전문가들이 읽은 《차이의 붕괴》

프롤로그 _ 새로운 욕망의 정체
사상 유례 없는 문화 현상
갈수록 중요해지는 원칙
차이에 대한 열정
이 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

Chapter1 왜 이 지경에 이르렀는가? _ 차별화를 파괴하는 세 가지 요인
잠깐, 우리가 좋은 편이라고!
차별화의 세 가지 파괴 요인
어려운 시기일수록 더 달라져야 한다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
착한 행동은 대가를 치르기 마련이다
위험한 결과
재미없어진 점심시간
차별화되지 못한 이들의 치명적인 실수
당연하게 여기기
컨스 그릴은 어떻게 대처했을까?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
악순환은 계속된다

Chapter2 나는 왜 내 일을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가? _ 개인의 삶을 위협하는 차이의 붕괴 현상
사례 분석
첫 번째 파괴 요인 : 모방
아주 평범한 진리
두 번째 파괴 요인 : 새로운 경쟁은 새로운 도전
칼로 흥한 자 칼로 망한다
세 번째 파괴 요인 : 고객이 느끼는 싫증
원, 투, 쓰리 펀치!

Chapter3 가깝고도 먼 차별화의 길을 가다 _ 차별화를 만드는 세 가지 핵심 전략
제품 차별화
가격 차별화
서비스 차별화
가장 쉬운 접근 방법
효과 없는 전략
적극적으로 나서라!

Chapter4 에버트 효과에서 길을 찾다 _ 차이를 만들어내는 네 가지 초석
다른 것은 월등한 것이다
에버트 효과의 의미
테드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
차이의 네 가지 초석

Chapter5 규정할 수 없는 것은 차별화할 수 없다 _ 첫 번째 초석: 명확성
명확성이 우선이다
왜 그렇게 답을 하기 힘든 것일까?
명확성은 반직관적일 수도 있다
생각만큼 쉽지 않다
오바마의 사례
작은 욕심, 엄청난 실수
명확한 정체성은 어떻게 확립할 수 있을까?
개인적인 하이 콘셉트
자신만의 하이 콘셉트 만들기
기업 전반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때로 여러분은 분명 변해야 한다
고등교육의 성공 사례

Chapter6 생각을 바꾸면 창의력은 뒤따라온다 _ 두 번째 초석: 창의력
창의력이 두 번째다
창의력을 죽이는 고정관념
생산적인 상상력 자극하기
조직을 위한 조언
전문 직업인을 위한 조언
정말, 그만큼 간단한 일
창의력을 통해 전달한 오바마의 메시지
창의력 개발하기
모범 사례 중독자
좋은 기업을 넘어, 평범한 기업으로?
정해진 옳은 길은 없다
비밀일 필요도 없다

Chapter7 이야기가 없다면 소통 또한 없다 _ 세 번째 초석: 소통
매출의 한계
문제 해결법은 차별화와 차이뿐
정보 또는 유대감
심금을 울리는 초고령 시민의 이야기
이야기의 힘
이야기가 주는 혜택
영업사원으로 뛰는 고객들
이야기 전달 형식 ‘3막’
스크린 테스트
하이포인트 대학의 차별화를 위한 다음 단계
결국 차이가 나야 한다

Chapter8 차이를 완성하는 것은 고객의 경험이다 _ 네 번째 초석: 고객경험중심사고
비즈니스의 진정한 의미
고객중심사고의 새로운 정의
서비스와 경험은 동일한 것이 아니었나?
위에서부터 만드는 고객경험중심사고
아래에서부터 만드는 고객경험중심사고
궁극적인 고객경험 창출하기
오바마의 고객중심사고
‘부가가치’ 접근법
고객경험이 우리의 본질
수수께끼의 마지막 실마리

Chapter9 다른 것은 좋은 것이다 _ 차이의 효과는 규모를 가리지 않는다
차이를 일궈낼 영감을 주는 인물들
내 최고의 선생님
차이의 결과
선두주자의 길

에필로그 _ 소멸하지 않는 절대가치

참고도서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무역실무 6개국어 무역실무 6개국어 2001 / HIROHISA IZUMI 지음 ; 거북선 편집부 역 / 거북선
대박 옷가게 무작정 따라하기 대박 옷가게 무작정 따라하기 2009 / 김승민 ; 오은미 지음 / 길벗
블로그 마케팅 : 홍대리가 블로그를 만든 까닭은? 블로그 마케팅 : 홍대리가 블로그를 만든 까닭은? 2006 / 제레미 라이트 지음 ; 이순희 옮김 / 용오름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 최소 비용으로 시장을 움직이고 고객도 사로잡는 마케팅 필드 메뉴얼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 최소 비용으로 시장을 움직이고 고객도 사로잡는 마케팅 필드 메뉴얼 2009 / 제이 콘래드 레빈슨 ; 지니 레빈슨 지음 ; 박희라 옮김 / 비즈니스북스
(고객을 전염시키는 소리) 버즈  : 입소문으로 팔아라 (고객을 전염시키는 소리) 버즈 : 입소문으로 팔아라 2009 / 엠마뉴엘 로젠 지음 ; 송택순 옮김 / 해냄출판사
콜래보 경제학 : 새로운 부와 네트워크를 창출하는 콜래보레이션 성공전략 콜래보 경제학 : 새로운 부와 네트워크를 창출하는 콜래보레이션 성공전략 2008 / 데본 리 지음 / 흐름출판
경영자 VS 마케터  :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이와 해법 경영자 VS 마케터 :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이와 해법 2010 / 알 리스, 로라 리스 지음 ; 최기철, 이장우 옮김 / 흐름출판
차이의 붕괴  : 세계 경제의 위대한 기업은 왜 몰락했을까? 차이의 붕괴 : 세계 경제의 위대한 기업은 왜 몰락했을까? 2010 / 스콧 매케인 지음 ; 최완규 옮김 / 옥당
상술의 귀재, 온주상인(溫州商人) 상술의 귀재, 온주상인(溫州商人) 2009 / 맹명관 지음 / 청림출판
컨슈머 키드  : 소비에 탐닉하는 아이들 컨슈머 키드 : 소비에 탐닉하는 아이들 2009 / 에드 메이오, 애그니스 네언 지음 ; 노승영 옮김 / 책으로보는세상
캐즘 마케팅 캐즘 마케팅 2002 / 제프리 무어 지음 ; 유승삼 ; 김기원 [공]옮김 / 세종서적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2008 /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공저 / 法文社
장사의 시대 : 마케팅 원론에는 없는 세일즈의 모든 것 장사의 시대 : 마케팅 원론에는 없는 세일즈의 모든 것 2013 / 필립 델브스 브러턴 지음 ; 문희경 옮김 / 어크로스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초급편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초급편 2011 / 정의장 외 3인 지음 / Young
(기업이 알아야 할 고객 니즈의)50가지 진실 (기업이 알아야 할 고객 니즈의)50가지 진실 2009 / 마이클 솔로몬 지음 ; 김경자 ; 윤여임 ; 남유진 ; 임하나 옮김 / 시그마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영업의 미래 = (The) Future of sales 영업의 미래 = (The) Future of sales 2014 / 최용주 ; 김상범 [공] 지음 / 올림
월스트리트저널 인포그래픽 가이드  : 데이터, 사실, 수치를 표현할 때 지켜야 할 기본 원칙 월스트리트저널 인포그래픽 가이드 : 데이터, 사실, 수치를 표현할 때 지켜야 할 기본 원칙 2014 / 지은이: 도나 M. 웡 ; 옮긴이: 이현경 ; 감수: 강규영 / 인사이트
성공의 축지법  :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의 카피라이터가 전하는 성공과 사랑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의 비밀 성공의 축지법 :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의 카피라이터가 전하는 성공과 사랑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의 비밀 2009 / 송치복 지음 / 부.키
通하는 조직의 비밀병기 : 보고·연락·상담의 테크닉 通하는 조직의 비밀병기 : 보고·연락·상담의 테크닉 2013 / 하코다 타다아키 지음 ; 박승현 옮김 / 위드유북스
설득의 배신  : 설득의 배신 : "그들이 원한 건 설득이 아니라 공감이다" 2012 / 케빈 앨런 지음 ; 이은주 옮김 / 레디셋고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모든 기획자와 프리젠터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100가지 사실 (심리학자가 알려주는) 모든 기획자와 프리젠터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100가지 사실 2012 / 수잔 웨인쉔크 지음 ; 홍윤주 옮김 / 위키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1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