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대, 소셜 미디어 시대를 조명하는 마케팅 책. 새로운 비즈니스 문법은 세 가지 단어로 압축할 수 있다. 융합, 쌍방향성, 개인맞춤화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변화무쌍한 현실을 직시하고 거대한 몸집을 이루고 있는 기업이 현실을 이끌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 슛을 쏘지 말고 쇼를 하라
1부 : 융합 Convergence
1. 컨버전스 마케팅 - 휴대폰은 더 이상 전화기가 아니다
2. 네트워킹 - 경쟁하지 말고 제휴하라
3. 스토리텔링 - 소금장수는 소금을 팔지 않는다
4. 마케팅 루덴스 - 고객을 즐기게 하라, 새 시장이 열릴지니
5. 감각 마케팅 - 첫 1초를 잡아라
6. 똥 마케팅 - 똥도 마케팅 자원이다
7. 마케팅 카리스마 - 차별화하지 말고 차등화하라
2부 : 쌍방향성 Interaction
8. 마케팅 2.0 - 공장에 머물지 말고 광장으로 나가라
9. 커뮤니티 마케팅 - 떠오르는 대륙, 커뮤니티에 목숨 걸어라
10. 사이버 마케팅 - 사이버에 가면 사이버 법을 따르라
11. 여성 마케팅 - 카사노바에게 배우라
3부 : 개인맞춤화 Fitting
12. 일대일 DB마케팅 - 나는 당신이 내년 여름에 할 일을 알고 있다
13. 노마드 마케팅 - 시장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14. 시간 마케팅 - 고객과의 개인적인 시간을 늘려라
15. 페르소나 마케팅 - 또 하나의 ‘나’가 존재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에필로그 : 지금은 1분 전이다
서가브라우징
무배격 : 쇼핑의 미래 :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2018 / 지음: 김영호 / 빨간코끼리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2014 / 김영호 지음 / 부키
세계의 도시에서 장사를 배우다2014 / 김영호 지음 / 부키
(김영호의)유통혁명2017 / 김영호 지음 / 빨간코끼리
(지금 살아남은) 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2022 / 지음: 김영준 / 김영사
(지금 살아남은) 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2022 / 지음: 김영준 / 김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