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시안은 어떤 지역인가 01. 시안의 역사적 고찰 02. 시안이라는 도시 03. 시안의 주변도시 현황 04. 삼국지 역사와 유채꽃의 향기를 품은 한중 05. 시안 사람들의 문화적 특성 06. 아버지의 고향 산시성과 시진핑
제3장 시안, 중국 내수시장 개척의 희망인가 01. 시안의 미래전략방향 2020 계획 02. 시안의 대학과 한국 유학생 03. 시안의 틈새시장을 노리는 한국 기업들 04. 충칭, 중국 내륙시장의 새로운 대안인가
제4장 중국의 신창타이와 경제구조조정 01. 내륙에서 본 신창타이 시대 02. 부패개혁 대상이 된 중국 국유기업 03. 심각한 경영 위기에 빠진 중국 기업 상황 04. 중국의 부동산 시장과 시안
제5장 중국의 미래와 실크로드 전략 01. 세계의 블랙홀 중국으로 빨려가는 기술, 문화, 인력 02. 중국 전자상거래는 왜 그렇게 빨리 발전했나 03. 실크로드 일대일로의 개념 04. 일대일로의 전략적 구상 05. 실크로드 경제벨트권역 운송물류 인프라 06. 일대일로 전략과 에너지 산업 07. 일대일로와 인민폐 국제화 전략 08. 일대일로 전략과 한국
제6장 중국 서부내륙시장 어떻게 진출할 것인가 01. 중국 서부내륙에서 한국 중소기업 상품 팔기 02. 중국 서부내륙시장 진출 실패를 줄이는 법 03. 아직 남아있는 중국 내륙도시 투자진출 기회 04. 시안진출 소상공인 사업운영사례(실패와 교훈)
제7장 한국 중소기업의 신서유기 전략 01. 중국의 한국 기업 투자유치 총력전 02. 한국 중소기업의 진출전략 03. 중국 진출 지원 정부사업 활용 팁
별첨 1. 시안의 역사 유적 2. 산시성 함양 한국 기업산업원 소개 3. 시안 상가 물색 및 임대 절차 4. 시안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참고 문헌
서가브라우징
나는 골목의 CEO다 : 전통시장의 부자상인들2013 / 이갑수 외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나는 골목의 CEO다 : 전통시장의 부자상인들2013 / 이갑수 외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시장이 두근두근. 1, 서울·인천·수원·강원2015 / 지음: 이희준 / 이야기나무
시장이 두근두근. 1, 서울·인천·수원·강원2015 / 지음: 이희준 / 이야기나무
시장이 두근두근. 2, 대전·대구·광주·부산·제주2015 / 지음: 이희준 / 이야기나무
시장이 두근두근. 2, 대전·대구·광주·부산·제주2015 / 지음: 이희준 / 이야기나무
장사의 기술 : 600년 병영상인의 비밀2014 / 주희춘 지음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중국 비즈니스 신서유기 :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2라운드 이제 서부내륙시장에 눈을 돌려라!2016 / 지음: 김근호 / 북랩
로컬 차이나 : 급변하는 중국 시장, 현지 기업에서 답을 찾다 = Local China : the ways how they penetrated into the Chinese market2017 / 지음: 김도인 / 미래의창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 중국 전문가 김만기 박사의 가슴 뛰는 중국 이야기2016 / 지음: 김만기 / 다산북스
왜 나는 중국을 공부하는가 : 중국 전문가 김만기 박사의 가슴 뛰는 중국 이야기2016 / 지음: 김만기 / 다산북스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1, 중국에서 첫 사업에 도전하는 법2014 / 김만기 ; 박보현 지음 / 다산라이프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1, 중국에서 첫 사업에 도전하는 법2014 / 김만기 ; 박보현 지음 / 다산라이프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2014 / 김만기 ; 박보현 지음 / 다산라이프
중국 천재가 된 홍 대리. 2, 중국인,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2014 / 김만기 ; 박보현 지음 / 다산라이프
같이 빌린 책
레고 : 어떻게 무너진 블록을 다시 쌓았나2016 / 지음: 데이비드 로버트슨, 빌 브린 ; / 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