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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대한민국 1등 토종 할인점 매장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가? 이 책은 다년간 할인점 지점장으로 근무한 저자가, 장사를 잘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활동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지침서이다. 대한민국 최대 토종 할인점인 이·마트의 점포 마케팅을 벤치마킹하여 점포영업을 하고 있거나 향후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마케터들을 위해 알기 쉽게 정리하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프롤로그
Chapter 1 1등으로 고객을 모시겠습니다
1. 고객의 불만족을 24시간 내에 해결하라
2. 고객의 시간을 아껴라
3.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라
4. 고객과 자주 만나고 끊임없이 소통하라
5. 고객을 항상 즐겁게 하라
6. 고객이 직접 체험하게 하라
7. 고객 동선을 확보하라
8.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라
9. 고객이 묻는 말을 따라하라
10. 고객을 안전하게 모셔라
11.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줘라
Chapter 2 고객만족 서비스는 점포 경쟁력의 근간
1. 친절서비스는 모든 영업의 기본
2. 전화응대 잘하는 매장이 일류매장
3. 청결한 복장은 고객 신뢰감의 원천
4. 조건 없는 100% 교환·환불
5. 영수증으로 고객을 집객하라
6. 계산착오 보상제
7. 음악은 매장의 활력소
8. 주차장은 내점객 확대의 핵심
9. 고객은 쇼핑만 하지 않는다
Chapter 3 변화를 즐기고 적극 대응하라
1. 영업시간을 파괴하라
2.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라
3. 이 업종과의 제휴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라
4. 끼리끼리 모여라
5. 지역주민과 친하게 지내라
Chapter 4 기본에 충실하라
1. 고객의 흐름을 수시로 확인하라
2. 시장조사를 정기적으로 하라
3. 손익관리를 철저히 하라
4. 업의 본질에 충실하라
5. 모든 일을 매뉴얼화하라
6. 데이터에 근거하여 일하라
7. 콘셉트를 확실히 하라
8.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9. 현장 매니저에게 권한을 위양하라
10. 업에 맞는 인력을 확보하고 육성하라
11. 아르바이트도 지점장이 직접 면접하고 채용하라
12. 조명으로 매장을 생동감 있게 만들얼
13. 매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후방을 만들어라
14. 청결하고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라
15. 원칙과 기준을 가지고 일하라
Chapter 5 협력회사는 영원한 동반자
1. 매입한 상품은 끝까지 책임져라
2. 정도영업이 경쟁력이다
3. 협력회사를 왕으로 모셔라
Chapter 6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1. 직원의 날을 기억하고 축하하라
2. 스타직원을 만들어 칭찬하라
3. 직원과의 신뢰를 쌓아라
4. 직원을 행복하게 하라(ES=CS=MS)
5. 직원에게 열심히 일할 명분을 줘라
6. 직원의 소리를 적극 경청하라
Chapter 7 I·S·P(In-Store-Promotion)
1. 고객의 입장에서 진열하라
2. 광고한 상품은 꼭 진열하라
3. 선도관리가 장사의 핵심이다
4. 당일 입점 상품 당일 100% 판매하라
5. 매출은 진열방법에 따라 차이난다
6. 고객의 눈에 잘 띄게 하라
7. 덤으로 줄수록 잘 팔린다
8. 이익이 없는 상품일수록 잘 팔린다
9. MD밸런스를 적절히 활용하라
10. 영업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라
11. 재고는 줄일수록 잘 팔린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