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 ‘웨이트’ 그리고 ‘무브’
CHAPTER 1 나의 길, 영업맨의 길
01 영업은 토털 엔터테인먼트다 : 영업맨은 엔터테이너가 되어야 한다
02 당신이 바로 영업맨! : 영업맨은 회사라는 팀의 10번 스트라이커다
03 고객은 존재한다. 고로 나도 존재한다 : 고객은 언제 어디서 어떤 식으로 다가올지 알 수 없는 존재다
04 약속을 깨면 어쩌란 말씀 : 한 번 맺은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다
05 죽고 사는 일 아니면 급할 거 없다 : 문제가 발생하면 스텝 바이 스텝, 차분히 궁리하라
06 달달한 대화, 고객님 저와 입 맞추실래요 : ‘커뮤니케이션 황금률’ 7:3을 견지하라
07 무림의 고수 영업의 고수! : 영업 파트, 끊임없이 자문하고 자답하라
08 이 한 몸 바쳐 고객의 마음을 사라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면 이미 영업은 끝난 것이다
09 설득하기 VS 설득당하기 : 설득당하는 것도 영업전략이다
10 경력이라는 이름의 천리안 : 과거를 바탕으로 미래를 그려낼 수 있는 눈을 가져라
11 사랑의 검은 ‘봉다리’ :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라
12 오, 놀라워라! 내조의 힘 : 영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나를 파는 것이다
13 우리 회사를 맡아주시오. 다만…… : 고객이 선택하는 영업맨은 바로 나여야 한다
CHAPTER 2 나는 영업맨, 실전 현장 노하우
14 영업맨, 정문을 뚫어라 : 프리마케팅, 영업의 첫 스타트 라인은 정문이다
15 생뚱한 자격증 그래도 나에게 자격을 허하노라! : 바닥을 체험하고 현장을 살피는 눈을 가져라
16 불통 소통! : 외부 영업 내부 영업, 눈치의 촉을 펴고 소통하라
17 그냥 폐기 처리하시죠 : 끝장을 보는 정신이 영업 정신이다
18 왜 내게 그걸 구해달라는 거지 : 구매처 키맨의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라
19 반벙어리 대답은 가라 : 질문에 대한 답은 구체적이고 논리적이어야 한다
20 너희가 SNS를 알아 : 영업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장착하라
21 영업에서 필요한 건 뭐 바로 킬패스! : 불시에 찾아올 기회에 항상 대비하라
22 구도보고 서면보고 다 하면 안 되겠니 : 구두로 보고하고 서면으로 한 번 더 보고하라
23 영업대첩, 내 이름은 세일즈맨 : 경쟁자의 진입을 사전에 방어하라
24 생각을 달리하면 성과가 보인다 : 데이터,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따라 다른 해석이 나온다
25 상도는 있다 :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행위를 삼가라
26 영업관리, 현장에 답이 있다 : 찾아가는 서비스로 영업력을 극대화하라
CHAPTER 3 업그레이드 영업맨, 꼭 알아야 할 여신관리 물류관리
27 비지떡은 싸다 : 물류 개선 활동의 핵심은 물류 체질 개선이다
28 이게 바로 돈이다 Ⅰ : 물류관리의 혁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29 이게 바로 돈이다 Ⅱ : 물류비관리를 시스템화하라
30 관세환급 길들이기 : 관세환급으로 이익을 극대화하라
31 반덤핑 제소 위기가 곧 기회 : 글로벌 영업맨, 무역구제 제도를 숙지하라
32 무역거래 수금이 어렵다고 : 무역거래의 상황별 대금결제 방식을 이해하라
33 그냥 주니까 받아 왔습니다 : 부실어음을 경계하라
34 오! 나의 여신님 : 여신관리에 만전을 기하라
35 사람 잡는 ‘설마’ : ‘설마’는 부실을 부르는 암적인 존재다
36 부실부도, 냄새를 맡아라 : 부실 징후 스물두 가지를 명심하라
37 담보권을 아세요 : 경매에 의한 담보권을 실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