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들고 행동하고 표현하라 : 독일 공립학교의 개혁 모델, 헬레네 랑에 학교의 교실 혁명
발행연도 - 2011 / 게롤트 베커 [외]지음 ; 이승은 옮김 / 알마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9462
-
ISBN
9788994963051
-
형태
406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
카테고리분류
부모
>
학습/학교
>
학교/학습법
책소개
특별한 학습으로 교실 혁명을 이루어낸 헬레네 랑에 학교는 지역사회뿐 아니라, 전 세계 많은 교육기관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에 헬레네 랑에 학교는 그동안의 변화 과정과 생생한 경험담을 묶어 책으로 출간했다. 그렇다면 헬레네 랑에 학교만의 ‘특별한 학습’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배우려 하는 것일까? 그 키워드를 살펴보자.
목차
들어가며
1장 헬레네 랑에 학교에 관하여
2장 시대의 변화 속에서
3장 위기에서 찾은 독창성
4장 특별한 학습이란
5장 특별한 학습을 위한 조직적 안전장치
6장 수학 실험 박스와 봉사 활동
7장 창조적인 발명품들
8장 감각이 상상력을 좌우한다
9장 연극은 학교생활의 일부
10장 전문가 교사들에겐 특별함이 있다
11장 질문과 답을 찾아가는 현장학습
12장 사회참여, 세상을 향한 첫걸음
13장 성적 평가는 어떻게 할 것인가
14장 시간 갖기, 시간 주기
15장 열린 공간이 만드는 열린 관계
16장 학생들의 진로 문제와 관련하여
17장 학교는 협력과 분업의 집합체다
18장 학교는 파트너가 필요하다
19장 평가
20장 모든 학교의 개혁을 바라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