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 원칙이 어떻게 만나는가에 대한 전방위적 관점을 제공하는 책. 하루에 한 시간이라는 모토로 비용 대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수록된 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를 통해 모든 단계에 걸쳐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개발, 도입, 진단할 수 있다.
목차
Chapter 1 1985~2010의 인터넷 마케팅 소셜 마케팅의 소박한 출발 소셜 네트워크의 등장 소셜 미디어: 통계 수치 및 감성 2010년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본 마케팅의 미래 소셜 마케팅에 대한 현실적 기대 소비자 참여에 대한 회고
Chapter 2 페이스북이란? 소셜 네트워킹과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정의 소셜 네트워크 환경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일곱 가지 진실 마케터들의 이상: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소셜 네트워킹의 기타 기능 캠페인에 대한 아이디어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 친구찾기 뉴스피드
Chapter 3 페이스북 전략을 개발하고 성공을 측정하기 페이스북에서 프레젠스 정립하기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캠페인 살펴보기 소셜 미디어 ‘상품’ 정립하기 페이스북 상의 의무사항(To-Do List)
Chapter 4 1개월: 계획을 수립하고 착수하기 1주: 기초 다지기 2주: 계획 초안 세우고 제시하기 3주: 페이스북 프로필과 친구에서 프레젠스 구축하기 4주: 자기 PR을 위해 페이스북 기본 기능 사용하기
Chapter 5 2개월: 페이지과 그룹으로 기업의 정체성 구축하기 1주: 페이지과 그룹에 대해 알아보기 2주: 콘텐츠 전략을 결정하고 실행하기 3주: 콘텐츠를 추가하고 실험하기 4주: 계획을 점검하고 수정하기
Chapter 6 3개월: 페이스북 광고로 수요 창출하기 1주: 페이스북 광고의 기본 배우기 2주: 대시보드 구축 및 데이터 수집 3주: A/B 및 다변수 테스트를 이용하여 광고 캠페인 개선하기 4주: 캠페인 분석 및 조정
Chapter 7 4개월: 고급 전술 및 캠페인 연동 1주: 기본적인 고급 전술 이해하기 2주: 페이스북 커넥트, 위젯, 팬박스 배우기 3주: 복수채널 마케팅과 자신의 마케팅 방법 연동하기 4주: 고급 분석론 수행하기
Chapter 8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맞춤 경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간략한 역사 오늘날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으로 팬 페이지 최적화하기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 어플리케이션으로 돈 벌기 미래: 모바일 기기 어플리케이션
Chapter 9 페이스북 분석하기 메트릭과 모니터링으로 점수 매기기 페이스북 투자수익 및 메이요 의과대학 인사이트로 참여도 측정하기 페이스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 랜딩 페이지
Chapter 10 조직적 고려사항 역할 및 책임 페이스북이 다양한 조직에서 어떻게 운영되는가? 페이스북을 통한 기업 대 기업(B2B) 마케팅 조언
부록A_자료 운영 웹사이트 기타 읽을거리 사용할만한 소셜 미디어 툴
부록B_페이스북의 미래 데이브 커펜 스캇 맥캐스킬 로렌 쿠니 제시 스테이 닉 오닐 케빈 테이트
용어해설
서가브라우징
페이스북 마케팅 : 실전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매뉴얼2011 / 크리스 트레드어웨이 ; 메리 스미스 공저 ; 최기원 ; 도선화 공역 / 아르고나인
같이 빌린 책
페이스북 심리학 : 페이스북은 우리 삶과 우정, 사랑을 어떻게 지배하고 있는가2015 / 수재나 E. 플로레스 지음 ; 안진희 옮김 / 책세상
(무일푼) 소셜 마케팅 = Social marketing2013 / 정진혁 ; 문소란 저 / 영진닷컴
무인양품은 왜 싸지도 않은데 잘 팔리는가 : 1,000억의 가치를 지닌 콘셉트의 힘2014 / 에가미 다카오 지음 ; 신상목 옮김 / 한스미디어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Facebook marketing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2016 / 페이스북 마게팅연구소 ; 이종근 지음 / Ritec Contents(리텍 콘텐츠)
경영의 책 : 인간의 사회를 통찰하는 위대한 경영학의 법칙들2014 / 이안 마르쿠스 외 지음 ; 이시은 ; 최윤희 옮김 / 지식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