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마음을 훔치는 공간의 비밀 : 왜 그곳에만 가면 돈을 쓸까?
발행연도 - 2011 / 크리스티안 미쿤다 지음 ; 김해생 옮김 / 21세기북스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53557
-
ISBN
9788950929794
-
형태
319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책소개
심리학자이자 체험 경제의 선구자 크리스티안 미쿤다가 밝혀낸 공간의 비밀 인간을 유혹하고, 구매하게 만드는 감정 연출법. 호텔이나 관광지는 물론 복합쇼핑몰, 놀이동산, 브랜드 매장 등 상업성과 예술성이 극대화된 여러 공간이 어떻게 인간의 행복감을 자극하고 소비자를 유혹하는지 설명한다. 세계 곳곳의 공간들을 취재해 그곳에 사용된 연출법을 연구해온 저자는 오늘날 산업, 예술, 문화, 기타 생활 전반에서 감정 전략이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 소비를 유도하는지 심리학과 미학적 관점에서 접근한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일곱 가지 행복감 ; 감정을 구매하는 인간
행복감의 모태는 죄악이다
영예로움의 근원, 오만
환희의 근원, 탐식
파워의 근원, 분노
탁월함의 근원, 시기심
열망의 근원, 탐욕
황홀감의 근원, 음욕
여유의 근원, 나태
행복감의 심리작용
유발
감정이입
효능 발휘
감정의 칵테일
영예 ; 장엄함
장엄함의 심리학
신전 같은 분위기와 제왕이 된 기분
가슴 펴기
평온함의 힘
장엄함 연출법
신전의 출입문
신전의 외벽
석주
열주 홀
광륜
신격화
대형 계단
원탁
환희 ; 희열
희열의 심리학
행복 바구니와 마법의 세계
환한 미소
알레그리아
희열 연출법
다양성
색채 환각
아이들 놀이
예술가의 꿈
감정의 칵테일
리우 법칙
파워 ; 통쾌감
통쾌감의 심리학
아이언 존
힘 자랑
힘 증진하기
통쾌감 연출법
추락
근육 자랑
키즈 파워
감정의 칵테일
뉴욕 법칙
탁월함 ; 명석함
명석함의 심리학
마이스터와 멘토
인정의 표시
열광
명석함 연출법
추론
팝업
거장의 솜씨
인포테인먼트
감정의 칵테일
두바이 법칙
아프리카 법칙
열망 ; 욕구
욕구의 심리학
무대와 치장한 신부
탐
사냥 본능
욕구 연출법
찌르기
부채질
감정의 칵테일
라스베이거스 법칙(환희와 열망)
도쿄 법칙(영예와 열망)
황홀감 ; 강렬한 인상
강렬한 인상의 심리학
집중
몰입
도취
강렬한 인상 연출법
밀집된 화면
밀집된 공간
의미의 혼란
여유 ; 편안한 기분
편안한 기분의 심리학
완화
여유 과시
안정
편안한 기분 연출법
침대
둥지
오아시스
감정의 칵테일
알프스 법칙(영예와 여유)
호모 에스테티쿠스 “나는 느낀다. 그러므로 존재한다.”
감사의 말
나, 크리스티안 미쿤다는
주
상점 정보
사진 출처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1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1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