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프롤로그 당신은 창의적인 사람입니까, 분석적인 사람입니까?
Part 1 스티브 잡스가 알려주는 창의력의 법칙
1장 창의와 혁신, 아이폰의 기원
창의, 리사 컴퓨터를 아시나요?
혁신, 당신은 창조적 파괴자인가?
결합, 아이팟과 나이키가 만났더니
Think Different, 부적응자·반항아·문제아의 반란
2장 직관과 열정, 아이폰의 DNA
직관, 여행은 보상이다
열정, 해적이 되자!
CEO의 인문학, 잡스는 왜 집착하나?
디자인, 프라다 그리고 미니멀리즘
협상, 잡스처럼 하라
3장 경험과 감동, 아이폰의 경영 전략
경험, 고객에게 허하라
감동, 티파니 보석상자처럼
게임의 룰 바꾸기, 애플이 뺏어온 자유
에코시스템, 애플에 ‘빠’가 많은 이유
맥 라이언, 애플의 브랜드 전략
4장 나쁜 남자, 아이폰 리더십
카리스마, ‘나쁜 남자’ 잡스에 열광하는 이유
프레젠테이션, 잡스처럼 하라
영원한 동지는 없다, 잡스 vs 슈미트
창의와 개선, 잡스 vs 게이츠
운명, 빌게이츠의 성공 이유
Part 2 렉서스에 숨어 있는 분석력의 법칙
1장 모방, 렉서스의 기원
신자유주의, 렉서스의 뿌리
보호무역주의, 렉서스의 예고편
적과의 동침, 렉서스의 잉태
2장 분석, 렉서스의 DNA
보보스의 마음을 훔치다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디테일, 렉서스의 힘!
브랜드 메이킹, 요부가 될 뻔한 사연
3장 개선, 렉서스의 전략
영혼을 울릴 뿐 다른 진동은 없다
렉서스의 서비스 혁명
레몬을 레모네이드로 만든 렉서스
사회와 문화, 렉서스 성공의 또 다른 비밀
4장 몰락, 렉서스의 경쟁자들
기술 집착, 인피니티의 패착
자만, 벤츠와 BMW가 밀린 이유
렉서스 따라 하기, 벤츠와 BMW의 반격
불통, GM의 추락
은폐, 미쓰비시자동차의 좌절
부인, 아우디가 미국에서 맥을 못 추는 이유
5장 갈림길, 렉서스의 신화
굴욕, 도요타의 리콜사태
해고, 전례를 뒤엎은 결정
예스맨과 렉서스
신자유주의, 렉서스 위기의 원인
Part 3 아이폰과 렉서스 넘어서기
1장 삼성이 애플을 뛰어넘으려면
애플이 한국 기업이면 좋겠느냐는 뜻은
삼성이 소니와 싸워 이긴 이유
애플은 쿨한데, 삼성은…
애플은 어떻게 SK텔레콤을 무장해제시켰나
문제는 생태계라니까!
2장 쏘나타가 렉서스를 뛰어넘으려면
독점, 치명적인 유혹
안전, 기업의 시작과 끝
고객, 섬김의 대상
애국심 마케팅, 이젠 그만
Part 4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되려면
창의-직관-감성, 렉서스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개선-분석-이성, 아이폰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정답이다
에필로그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람이 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