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1. 축구는 운에 달린 게 아니다
운? 2008년 모스크바에서
과연 운일까? 2003년 바르셀로나에서
명백한 논리와 숨은 논리
리더십에 대한 논리를 재해석하라
이 책에서 우리는
PART 2. 경기장 - 어떤 사업에 몸담고 있는가?
산업: 밀림, 냉혹한 경쟁의 장을 선택하라
어떤 상품을 팔고 있는가
케이크의 크기와 모양
가치사슬 - 돈은 누구의 주머니로 들어가는가
경쟁
위험한 혼란
세 가지 수입원
지출과 마법의 비율
서로 경쟁하는 조정자
미국의 모델 - 경쟁에 의한 균형 이론
축구는 다르다!
어떤 산업에 몸담고 있는가
PART 3. 전략 : 효과적인 경기 방법 - 전략을 선택하라
아스테릭스와 오벨릭스가 축구를 한다고?
클럽의 전략들: 맨체스터에서 소리아까지
선순환 - FC 바르셀로나의 전략
경쟁 우위를 찾아라
존재를 세계화하라 - 세계적인 상품인 축구, 아직도 지역 사업에 머물러 있다!
포지셔닝: 꿈의 구장, 갈라티코스, 클럽 그 이상
실행 - 지방의 축구 단체에 서 다국적 기업으로
이 장을 마치며
PART 4. 우승 팀
우승 공식
우승 팀의 원형
팀을 양성하고 발전시키는 법
생각해볼 문제
PART 5. 리더십 : 닥터 하우스와 프랑크 레이카르트, 주셉 과르디올라
리더십과 카리스마
팀을 구성하는 법
팀이 필요로 하는 리더십 스타일을 선택하라
리더의 유형
리더십을 공유하라
리더십에 관한 질문
PART 6. 인적 자원 관리 - 적절한 기준과 위생요인
인력 관리 부장, 악몽을 꾸다
적절한 기준을 바탕으로 신입 사원을 모집하라
유망주를 양성하라 - 열두 살의 스타플레이어들
위생요소: 보수
요약
PART 7. 협상 테이블에서 감정을 다루는 법
협상을 준비하는 법
한도, 양보, 카운터 오퍼, 상대에게 가치 있는 것
누가 최초의 가격을 제시해야 하는가, 그리고 협상의 마지노선은 무엇인가
공정한 가격
협상
협상에서 감정을 다루는 법
문화와 커뮤니케이션
협상 시 고려해야할 질문
PART 8. 혁신 : 과학과 기술
15세기의 혁신
21세기의 혁신
혁신을 정의하라
혁신이냐 모방이냐
소비자를 관찰하라: 원하는 것을 묻지 않고도 깜짝 놀라게 하는 법
창조: 판단이 아닌 움직임
단순성: 오컴의 혁신적인 면도날
위험을 제한하라
마케팅 혹은 예술
PART 9. 백 투 더 퓨처
상식이 정답이다
지금 바뀌지 않으면 영원히 바뀔 수 없다
문제는 제품이야, 바보야!
시대에 앞서서 행동하고 마지막 1달러는 잊어라
허영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죄다
목적과 헌신에 대해서
감사의 말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