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의 소음을 뚫고 도달하는 1%의 신호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기존 미디어를 경유하지 않고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트윗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자신의 트위터에 집중시키는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 활용법에서부터 문재인 대통령,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이 유력한 정치인으로 성장하기까지 메시지를 생산하고 관리해온 방식을 분석한다.
목차
책을 펴내며 새로운 시작
프롤로그 '메시지'는 어떻게 '주어'가 되었나?
1부 디지털 미디어 혁명과 사회변동 1장 디지털 기술이 이끄는 '미디어 대지진' 2장 기술혁명에 대한 두 태도 3장 소셜 미디어 시대의 메시지 전략
2부 메시지가 미디어다 1장 메시지와 결합된 다양한 채널 2장 스마트폰 정치학 3장 여론을 주도하는 트위트의 힘 4장 기술혁신과 함께 전진하는 메시지 5장 메시지 없는 전략의 운명 6장 세상을 바꾼 메시지들
3부 캠페인 메시지 공작소 1장 좋은 메시지의 9가지 원칙 2장 메시지 워크시트
에필로그 새로운 정치를 향한 스마트폰 행동주의
참고 문헌
서가브라우징
미디어경제론 : 개념 및 이론과 사례 2020 / 저자: 오정호 / 청목출판사
오징어 게임과 콘텐츠 혁명 2022 / 지음: 정길화, 서정민, 홍경수, 임종수 외 / 인물과사상사
오징어 게임과 콘텐츠 혁명 2022 / 지음: 정길화, 서정민, 홍경수, 임종수 외 / 인물과사상사
가짜 뉴스의 시대 : 잘못된 믿음은 어떻게 퍼져 나가는가2019 / 지음: 케일린 오코너, 제임스 오언 웨더럴 ; 옮김: 박경선 / 반니
가짜 뉴스의 시대 : 잘못된 믿음은 어떻게 퍼져 나가는가2019 / 지음: 케일린 오코너, 제임스 오언 웨더럴 ; 옮김: 박경선 / 반니
보호받고 있다는 착각 : 온라인 검열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2022 / 지음: 질리안 요크 ; 옮김: 방진이 / 책세상